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을이루는사람 Sep 23. 2018

이집트 #1- 러시아항공(아에로 플롯) 이용기

인천공항 - 모스크바공항(SVO)

2010년도 글이라 현재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우리 또라이들 멤버 중 넷이 이집트로 가기로 마음먹은지...
3개월...드디어 떠나는 날이 왔다.
but...우리의 Money는 한계가 있으므로 ㅋㅋ
비행기표가 제일 싼 러시아항공(아에로 플롯)을 이용하기로

러시아 항공 이용기

(인천->모스크바)



카이로까지 비행기만 14시간정도 타야하는...거리 ㅋㅋ

인천 ->모스크바 까지는 9시간 조금 넘게 걸린다

1월 15일 금요일
인천공항 가는 셔틀버스 기다리는 중..
신촌거리는 새벽부터 눈발이 날린다
어...추워...
'이집트는 따뜻할거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빨리 가고싶단 생각을 가졌던 우리..ㅋㅋ

최대한 이집트 삘을 내기위해
슬립온을 하씨와 맞추었음 ㅋㅋ

전씨는 화장실 가고 나랑 하씨 설정샷 ㅋㅋ

경유를 할 것이기 때문 비행기표를 두장 받고
비행기표 가운데 찍힌..도장이..
러시아에서...문제를 일으키는데...
그것은 나중 이야기에 ㅋㅋㅋ

탑승동가는 셔틀열차 
하씨 지가 운전하는것 처럼 찍어달라 케서 ㅋㅋ
좀 그런거 같음 ㅋㅋ

눈 덮인 인천공항...KAL도 보이고 아시아나도 보이고..
아...바로가는 KAL타고 싶었지만..ㅠ
비싸...

우리가 타고 모스크바까지 갈 
아에로 플롯 SU600
대한항공이랑 코드쉐어해서 같이 간다
( 대한항공으로 표끊어도 이 비행기 타고 갈수도 있다는 것!!
반대로 같은날 오후에는 러시아항공 표로도 KAL기 이용가능)
비행기 기종은 Boing 767 신기한건..
러시아항공 비행기 보면 국기 밑에 이름같은게 있고 
비행기마다 다 다르던데
기장 이름인지...누구 이름인지..잘 모르겠다. ㅋㅋ

러시아항공 기내완벽 해부!

우선 좌석은 뒤에서 찍은 것도 있지만
2 3 2 구조 ㅋㅋ
(ㅁㅁ| | ㅁㅁㅁ| |ㅁㅁ)
창문 A B D E F G H 창문
이런식이다 ㅋㅋ 이상하게 C는 없던데..
그건...잘..
사진 잘 보면...양쪽 옆은 짐이 잘 들어가는데..
가운데 부분은...트렁크가 잘 안들어간다..
내꺼(22인치) 는 결국 못 넣고 옆쪽 라인으로 넣음 ㅠ
전씨꺼(21인치 두께가 약간 얇은??)
도 겨우 들어갔음..

지꺼 잘 안들어 간다고 고생하는 전씨..


여기서 TIP은...


꼭 창가 자리를 원하는게 아니라면 다리 편하게 쭉 뻗고 갈 수있는

19 D, 19E, 19F

11 D, 11E, 12F


비상구 바로 옆자리

추천...

19, 11 은...비행기 인테리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우리가 모스크바 갈땐 19번이 화장실 바로 뒤라 자리도 넓고

거의 비지니스 수준 ㅋㅋ

화장실도 가까워서 좋았다 ㅋㅋ


그래서 올때도 똑같이 그자리 달라고 했는데

비행기 인테리어가 달라서


올때는 11번이 그런식이 었음..

아무튼 19 아니면 11 ㅋㅋ


아니면 무조건 넓은 비상구 옆자리 ㅋ

일단 모스크바까지 비행시간이 9시간이므로

자리는 정말 중요!!



우리 자리에서 찍은 모습

개인모니터 그딴거 없음 !!

조그만 티비 중간 중간 몇개 달려있는게 고작 ㅋㅋ

따라서 시간 때울게 필요함ㅋ

그나마 달린 모니터에서도...



위의 가는시간 도착시간
그리고 지도상으로 얼마나 왔는지
이거만 9시간 동안 무한반복!! 
헐...
( 하지만 돌아올때는 만화도 틀어주고, 영화도 2편틀어주었는데..
자기네들 맘인지 먼지 모르겠음 ㅋㅋ)


앞자석 등받이 머 일반좌석이랑 같다..ㅋ


시간이 한시간 정도 조금 지나면 음료랑
물티슈 한장
티슈한장
이렇게 준다 ㅋㅋ

손잡이에 달린...음..
사운드 시스템??
이어폰주는데
그거 꼳고 1~12번 채널까지
틀면 노래가 나온다..ㅋㅋ
째즈도 있고,,팝도 있고..
승무원 부르는 버튼, 조명등 버튼도 함께 있음..
이게 누릴 수 있는 기내 최고의 서비스 ㅋㅋ

그리고 음료준뒤 20분 안에 점심을 주는데...
비프를 시켰다...
연어샐러드랑.. 밥과 고기 버섯 배추 익힌거?
빵2개 
다먹으면 커피도 줌..
한국에서 만든거라 그런지
맛은 있다 ㅋㅋ 비교적 ㅋ
맛 : ★★★★

드라마도 보고 겜도 하고
책도보고
잠도자고 해도...시간이 잘 안간다 ㅋㅋ

우리 뒷자리 에 있다가 
심심해 하길래 내가 헬로 했다가
겜시켜달라해서 시켜주었던 ㅋㅋ
러시아 꼬마 10살짜리 니키타
사진 함 찍어주고 ㅋㅋ

기내 제대로 뒤에서 풀샷 ㅋㅋ

러시아 항공 음료수와 물은 셀프 ㅋㅋ
비행기 뒤쪽에 가보면 음료수, 물, 커피, 차, 치즈
이렇게 놓여 있는데
먹고 싶은데로 걍 가서 따라 먹어야함 ㅋㅋ
음료 종류는 : 트로피카나(토마토,애플,오렌지)
펩시, 세븐업, 물, 탄산수
커피
Tea with Lemon
Tea With Milk
이렇게 있구
술은 돈받는다 (2유로)

가는 중간 시베리아인지...몽골인지 암튼 높은 산맥
멋지다 ㅋㅋ



도착 2시간전쯤
저녁식사가 나오는데
이건 치킨
파스타에 치킨이랑 같이 소스나오고
저건 햄같은거..기억이..안나네 암튼 샐러드
그리고 빵하나와 오예스 ㅋㅋ
맛:★★★★
러시아에서 올때 먹은게 진짜 별로였기 때문에 ㅋㅋ
역시 기내식은 한국에서 만든게 짱!!



러시아 스튜어디스 아줌마
인상 너무 무섭다 
잘못 뭐 시켰다간 한대 맞을거 같음..
앞에서 어떤 여자분들이 고르는데 시간 오래끄니까..
약간 열받아 하길래
우리는 바로 '커피 커피 커피'를 외쳤지 ㅋㅋㅋ



그렇게 무려 9시간을 비행한뒤..
모스크바 상공에 다다랐는데
구름이 정말 두껍다 낮은 고도까지..



착륙 후 모스크바 공항
저멀리 2012영화에도 나온
안토노프 시리즈 2대 서있었음 ㅋㅋ
말로만 듣던 착륙 후 박수 친다던 러시아 사람들
진짜 착륙할때 박수친다!!!!
우리도 열심히 박수를 쳤다 ㅋㅋㅋ



모스크바 공항 새로 공사하고 했다해서 새로운 터미널로
가는줄 알았는데
예전 터미널그대로인 F 터미널로 들어갔음 
아무튼 모스크바는 딱봐도 정말 추워 보였다..
온 도시가 하얗게 덮여 있었으므로...



<다음>

모스크바 공항에서 환승하기

비행기표가 있는데 탑승 못 할 뻔한 사연...

카이로까지 러시아 항공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고대문명의 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