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뉴스 - 2023년 워치스 앤 원더스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가 열린다. 이틀간 대중에게도 공개되는 이번 행사는 특별한 시계의 세계로 우리를 인도할 것이다.
경이로운 워치메이킹의 세계를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워치스 앤 원더스는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행사다. 50개에 달하는 워치 브랜드와 매뉴팩처가 참가하는 2023년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는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의 팔렉스포에서 열린다.
올해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는 단순한 전시회 그 이상으로, 현장에서 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워치스 앤 원더스는 워치메이킹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듣고 교육받을 수 있는 배움의 장이기도 하다. 4월 1일과 2일, 대중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로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매일 6여 개의 컨퍼런스 및 토론회가 강당에서 개최된다.
저명한 전문가 및 패널들이 시계 트렌드를 분석하고, 무엇이 시계를 가치있게 하는지, 빈티지 컬렉션은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순환성(Circularity)과 같은 관심사의 주제들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워치스 앤 원더스는 수백 년의 전통을 존중하며 제작된 타임피스들을 통해 만나는 과거,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시계들이 있는 현재 그리고 마지막으로 많은 메종들이 무브먼트의 심장에 혁신과 신기술을 담기 위해 미래를 논의하는 실험실에서 펼쳐지는 미래이다.
이번 행사는 까린느 보장 (Karine Bauzin)의 사진전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탐험할 수 있으며 사진전에서는 시간과 우리의 관계, 그것이 어떻게 인식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스위스 출신의 사진 작가 까린느 보장은 20 개의 다양한 나라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몇 시인가요?”라는 질문을 던졌다. 전 세계 사람들의 대답은 모두 반복되는 동일한 제스처로 귀결되었고, 이는 100여년 전 손목시계를 처음 발명했을 때 워치메이커들이 했던 몸짓이기도 했다. 그녀가 이 민족지학적 작업을 완성하는 데는 총 10 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워치스 앤 원더스가 열리는 제네바 팔렉스포뿐만 아니라 제네바 도시 전체도 전시회 기간 동안 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론가(Rue du Rhône)와 휴 바쓰(Rues Basses)에 있는 주요 시계 브랜드의 부티크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문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독특한 디자인과 화려한 작품들, 진귀한 컴플리케이션 워치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각 참여 브랜드의 부티크는 방문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여러 구체적인 프로그램도 계획했다.
워치메이킹을 주제로 하는 특별한 저녁 행사도 3 월 30 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휴 바쓰에서 열린다. 음악 무대, 거리 공연,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놀라운 워치메이킹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계로의 여행을 계속하고 싶다면 퐁드라 머신(Pont de la Machine)에서 열리는 컨퍼런스 ‘제네바와 워치메이킹(Genève et l’horlogerie)’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곳은 일주일간 관광안내센터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퍼블릭 오픈을 위한 온라인 티켓 예매는 워치스 앤 원더스 플랫폼에서 2 월 1 일 정오(스위스 시간)에 시작된다.
시계 백문 백답 플러스 https://smartstore.naver.com/montres-store/products/6068882515
롤렉스 오이스터 북 2021 https://smartstore.naver.com/montres-store/products/5936073184
아이코닉 워치 북 https://smartstore.naver.com/montres-store/products/5472124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