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물킴 Jan 14. 2021

마음에 들어온 것을 그려요 - 빌리엘리어트



영화 빌리엘리어트를 처음 만난 건 20년 전이었다. 

두려워하면서도, 그것이 무슨 감정인지 잘 모르면서도, 천천히 꿈을 향해 걸었던 아이, 빌리. 

나도 빌리와, 빌리처럼 꿈을 꾸며 학창시절을 보냈고, 20년이 훌쩍 흘렀다.


지금 내 나이쯤엔 무언가 완성되어 있을 것만 같았다. 

이뤄낸것도, 얻은것도 찾아보면 많지만 어느 곳에도 완성은 없었다. 

나는 성공과 실패, 좌절과 극복이라는 풍경들을 지나 여전히 꿈을 꾸고 있었다. 


20년전 그 아이, 빌리처럼.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퇴사를 하고, 그림을 그려보았다 (brunch.co.kr)



* 본문 내 그림은 

영화 스틸 이미지를 참고하여 갤럭시탭으로 그렸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