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를 위한 노코드로 내 아이디어 앱 구현하는 AI 서비스 - 뮹작가
읽기 전에,
✅ 이 글은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빠르게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고 싶은 서비스 기획자
개발자 없이 MVP를 만들고 싶은 초기 스타트업 대표
노코드 및 AI 도구 활용을 처음 시작하는 분
미친 기능입니다...!!!
기획자님들, 더 늦기전에
얼른 써보셔야 합니다.
Lovable은 복잡한 코드 한 줄 없이 자연어만으로 웹 앱이나 웹사이트를 만들어주는 AI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문장만 입력하면, AI가 즉시 나만의 맞춤형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줍니다.
특히나 개발자가 없거나,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싶은 기획자라면 주목해야 하는 서비스죠!
게다가 매일 5개의 크레딧을 제공해주어 무료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의 기능을 평소 대화하듯 간단히 입력하면, Lovable의 AI가 알아서 구현해 줍니다.
예시: "로그인 기능이 포함된 독서 기록 웹사이트를 만들어줘"
만들어진 앱을 실시간으로 수정하고, 수정 사항을 즉각적으로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기획자가 실제 서비스가 어떻게 동작할지 즉시 이해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앱이 완성되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즉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나 복잡한 설정 없이도 사용자 반응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MVP 테스트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Supabase, Stripe, GitHub 등 주요 서비스와 손쉽게 연결됩니다.
결제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연동 같은 기능도 코드 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획자의 아이디어를 빠르게 현실화해 시장의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단계에서 시간을 절약해 주죠.
별도의 개발자를 고용하거나 개발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아도 앱을 만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스타트업이나 개인 프로젝트에 매우 유용합니다.
코딩을 전혀 몰라도 고급스러운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으니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 서비스를 활용해 "내 취향의 클래식 작곡가를 찾는 MBTI 테스트"를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요, 간단한 질문 몇 가지를 입력하니 AI가 금방 테스트 페이지를 완성해 주었습니다. 각 질문에 따른 결과값 처리나 UI 디자인 등도 자연어로 쉽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빠르게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보고, 서비스 기획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ChatGPT나 Gemini같은 다른 AI툴을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명확한 기획이 초반에 이루어질수록 원하는 앱 결과물을 더욱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 서비스 기획과도 동일하네요!)
명확한 목표와 사용자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AI에게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하기
작은 프로젝트부터 점차 복잡성을 높여 가며 기능을 확장하기
주기적으로 사용자 피드백을 받아 즉각적으로 수정 및 개선하기
기획자는 사용자 경험(UX)에 더욱 집중하며,
기술이 아닌 기획의 본질을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코드 AI 서비스의 발전은 이제 "기획력"이 기술의 한계를 넘어 더 빛을 발할 수 있게 해 줍니다. Lovable 같은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제약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빠르게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거죠.
아직도 Lovable을 안 써본 기획자님들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1인 기업의 시대, 쉽고 빠르게 나만의 서비스를 만들어볼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