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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e ar 위에이알 Jul 29. 2021

2021 릴스 인플루언서 리스트 : 댄서#2

트렌디한 릴스 댄스 챌린지는 어떻게 만들까?


안녕하세요. 위에이알(WE-AR)의 공식 춤꾼이자 기획자, 아르진(AR.ZIN)입니다.



우리는 모두 춤을 좋아합니다. 신이 나면 저절로 나오는 어깨춤이 바로 그 증거죠 :) 멋진 춤과 함께 딱딱 맞아떨어지는 음악, 15초만 봐도 흥이 납니다. 그래서 릴스에는 춤추는 영상이 참 많습니다. 재미가 0순위인 숏폼의 특성과 완벽하게 부합하기 때문이죠.



지난 1편에서는 쏟아지는 숏폼 중 인스타그램 릴스에 집중해야만 하는 이유와 틱톡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 릴스 인플루언서로 선정한 댄서! 그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노래와 춤이 나오는 15초,
가장 기본적인 릴스 콘텐츠


짧은 비디오에 일상을 담아내는 숏폼, 릴스에는 정해진 틀이 없습니다. 하지만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기본적인 형식은 있죠. 바로 음악과 함께 간단한 춤을 추는 것! 


검색탭에서 #첫릴스를 검색하면 3만여 개의 게시물이 나오는데요, 이 중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챌린지 3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쏘스윗챌린지
• 음악 : Silk Sonic - Leave The Door Open
• 포인트 : 가사를 표현하는 쉬운 안무 + 치명적인 표정

#쏘스윗챌린지(클릭)는 실크 소닉의 신곡 발매 캠페인으로 댄서 브라더빈이 제작한 릴스 챌린지입니다.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과 간단한 안무 동작들이 어우러져있어 따라 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듭니다. 


실제 해당 챌린지는 누적 뷰 210만 회를 돌파하며 노래 홍보는 물론 폭발적인 챌린지 참여를 이끌어냈죠. 악동뮤지션 수현부터 아이돌 빅스 라비, 트로트 가수 영탁까지 참여한 대표적인 릴스 바이럴 성공 사례가 되었습니다. 




#Killa 
• 음악 : Aminé - Caroline
• 포인트 : 살인예고 손동작 안무 + AR 페이스 필터

틱톡에서 시작한 #Killaaa 챌린지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챌린지 중 하나입니다. 무슨 노래지? 싶을 수도 있으나 West side Killaaa~AA~ 소절은 한 번쯤 들어볼 수밖에 없습니다. 


쌓인 콘텐츠가 10.2만 개 이상(클릭)이니까요! 쉬운 듯 보이지만 리듬을 잘 타야 하는 손동작과 마스크팩을 한 듯 얼굴을 귀엽게 덮은 AR필터(클릭)가 어우러진 챌린지입니다. 



#제로투댄스
• 음악 : Pháo - 2 Phút Hơn (KAIZ Remix)
• 포인트 : 귀엽게 흔드는 몸동작 안무 + 통통 튀는 비트

제로투댄스(클릭)는 가벼운 춤 동작과 귀여운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두 손을 머리에 대는 동작이 마치 브레이브걸스 롤린의 가오리 춤을 연상됩니다. 


이 챌린지는 바이럴 된 스토리도 독특합니다. 일본 만화에서 잠깐 등장한 댄스 동작이 베트남 가수의 노래와 만나 어느 순간 밈(meme)이 되었습니다. 다소 에로틱한 원본과 달리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챌린지가 되었죠. 저는 특히 고양이들의 제로투댄스(클릭)가 인상적입니다 :)






가장 트렌디한 댄스 챌린지는
누가 만들까?


국내 최고의 댄서 에이전시 에멧사운드는 은행, 침대, 백화점,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댄서는 본래부터 음악과 춤을 가지고 노는 크리에이터이기에, 어떠한 테마와도 어울리는 춤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브랜드 영역에 제한이 없는거죠. 



댄스 챌린지는 15초 안에 쉽고 재미있고 그래서 따라 하고 싶은 인상을 주어야 합니다. 고난이도의 안무를 창작하는 댄서에게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단한 동작을 만드는 일은 너무나도 즐거운 일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메시지를
댄스챌린지에 어떻게 담아야 할까?



어떻게 해야 댄스 챌린지를 즐기는 순간이 브랜드 경험으로 이어질까요? 사용자가 직접 댄스 챌린지를 촬영하고 게시하고 또 바이럴 되는 모든 과정에 브랜드 메세지가 담긴다면 어떨까요?



정답! 국내 최고의 AR필터 제작 스튜디오 위에이알과 함께 하세요:) 브랜드만의 AR필터와 댄서의 재미있는 안무가 만나 가장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에이알의 제작필터가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





2021 릴스 인플루언서 리스트 TOP 10
: 댄서

1. 아이키

@aiki_kr (릴스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260천 팔로워

#제니퍼로페즈극찬 #유퀴즈 #놀면뭐하니

2. 브라더빈

@brother_bin (릴스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42.7천 팔로워

#쏘스윗챌린지 #Z세대 

3. 이현익

@auspicious_hyeon_ik (릴스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37천 팔로워

#선미꽃미남댄서 #오스피셔스댄스팀

4. 차루하

@ruhatenizo (릴스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21천 팔로워

#에멧사운드크루 #코믹일상   








지금까지 2021 릴스 인플루언서, 두 번째 댄서 편이었습니다. 세 번째 푸드 편을 기대해주세요 :)


위에이알(WE-AR)은 브라더빈부터 이현익님 그리고 차루하님이 소속된 댄서팀 에멧사운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AR 필터와 댄서와의 협업으로 트렌디한 챌린지로 극대화된 바이럴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필터 제작부터 마케팅 광고 집행까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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