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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e ar 위에이알 Aug 06. 2021

2021 릴스 인플루언서 리스트 : 푸드 #3

언택트 사회에서 푸드 브랜드는 어떻게 경험을 전달할까?

안녕하세요. 위에이알(WE-AR)의 맛집 탐색기이자 기획자, 아르진(AR.ZIN)입니다.



저의 식사는 언제나 "찰칵"소리와 함께 시작합니다. 음식을 먹기 전, 사진을 남기지 않으면 왠지 모르게 아쉽거든요. 촬영한 사진은 개인 SNS에 올리거나 친구들한테 보여주며 맛있는 순간을 공유합니다.



음식 사진은 익숙하지만 동영상으로, 그것도 세로형의 숏폼 영상으로 찍는 건 아직 낯설죠. 그래서 준비한 3가지의 푸드 숏폼 스타일! 어떤 느낌일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맛있는 순간의 경험을
짧고 강렬하게 기록하는 15초


음식을 주제로 만들 수 있는 영상은 정말 다양합니다.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레시피, 완성된 음식을 야무지게 먹는 모습, 주변 소품과 장소의 분위기를 어우러지게 연출하는 모습 등 방법은 아주 많습니다.


15초, 30초의 짧은 영상이지만 보기만 해도 먹고 싶은 릴스부터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릴스까지! 혹시 30초보다는 좀 더 길었으면 싶으신가요? 이러한 경향을 반영하여 최근 인스타그램은 60초까지 영상길이를 확대했습니다. 더 자유롭게 활용 가능한 릴스, 릴스에는 어떤 푸드 콘텐츠가 있을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홈카페 #레시피
• 난이도 : 상
• 포인트 : 비주얼

@나봉카페 님은 홈카페를 테마로 운영하는 인스타그래머입니다. 기존 피드에도 홈카페 영상을 게시했지만 릴스가 도입된 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릴스를 통해 한 잔의 예쁜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더 크게, 휴대폰 화면을 꽉 채워서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진달까요?



어울리는 BGM과 오브제들의 조화가 눈으로 마시는 맛을 더욱 극대화시킵니다. 이처럼 숏폼 레시피는 짧은 시간에 시작부터 먹음직스러운 완성컷까지 모두 보여줍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는 릴스, 느긋한 주말에 직접 한 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1분먹방
• 난이도 : 중
• 포인트 : 스피드

1편 틱톡커 편에서도 등장하신 먹스나님은 이미 숏폼 먹방을 잘 활용하고 계신 인플루언서입니다. 음식이 만들어지는 레시피 릴스가 01이 되는 스토리라면, 먹방 릴스는 그와 반대로 완성된 음식이 없어지는 10이 되는 스토리입니다. 순식간에 없어지는 맛있는 음식을 보면 군침이 저절로 돕니다.


영상 속 먹스나 님처럼 컨셉에 따라 먹방 음식을 플레이팅 한다면 난이도가 올라가지만, 홈밥을 즐기는 순간에 간단히 나만의 먹방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어찍기, 속도 조절 등 릴스의 편리하고 쉬운 편집 기능으로 가볍지만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AR필터
• 난이도 : 하
• 포인트 : 재미

인스타그램이 일상을 가볍게 기록하는 곳인 만큼 릴스에도 간단하게 올리고 싶다면? 그런데 카메라로 음식을 예쁘게 담는 기술이 없다면? AR 필터로 색다른 맛을 더해보세요. 영상의 테두리를 꾸미는 프레임형 필터부터 3D로 제작된 음식을 등장시키는 효과까지, 아주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감자칩만 찍기에는 심심하다면 위 영상처럼 3D 햄버거(폰에서 링크클릭)를 올려 보세요. 실제 햄버거 옆이나 샐러드 위의 토핑으로도 마음대로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찍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재미있는 푸드 릴스, 어렵지 않죠?





언택트 사회에서 푸드 브랜드는
어떻게 경험을 전달할까?



푸드 브랜드는 오프라인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특성이 담긴 매장을 방문하여 정석으로 요리되어 플레이팅 된 음식을 맛보아야 하니까요. 매장이 중요하지 않은 식품 카테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코로나 발생 이후로 볼 수 없는, 백화점이나 마트 식품 코너의 재미였던 시식 행사가 바로 같은 맥락이죠. 먹어보면 더 극대화되는 식품의 특징, 그런데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줄어들었습니다.




먹지 않아도 일상에 스며드는 브랜드 메시지


(위에이알 제작 AR 필터 - 푸드 브랜드)

현실 상황에 가상 콘텐츠를 더하는 증강현실(AR)은 더 이상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닙니다. 포켓몬을 잡으러 다닌 포켓몬고와 같은 게임부터 위에서 보여드린 AR필터 모두 증강현실입니다.



긴 시간을 거쳐 메뉴 개발한 신제품, 할로윈데이 프로모션으로 준비한 이벤트, 실물 음식을 3D로 구현한 버거까지! AR필터에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 언제 어디서든 소비자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보세요.



더 많은 위에이알의 제작 필터가 궁금하다면?





2021 릴스 인플루언서 리스트 TOP 10
: 푸드

지금까지 2021 릴스 인플루언서, 세 번째 푸드 편이었습니다. 네 번째 뷰티 편을 기대해주세요 :)



위에이알(WE-AR)은 나봉카페님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AR 필터와 푸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극대화된 바이럴 효과를 경험해보세요. 페이스 필터 제작부터 마케팅 광고 집행까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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