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감자해커님께서 작성했습니다. 벨레 매거진 편집 방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벨레 매거진 독자 여러분, IT를 좋아하는 덕후 감자해커입니다. 무더운 여름철, 다들 잘 버티고 계시나요? 작년에는 별로 안 더워서 집에 에어컨을 몇 번 안 틀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 2021년 여름은 너무너무 덥네요.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대 폭염이라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ㅠ 그래서 저도 오랜만에 집에서 여름철 준비를 벨레 AA, AAA 건전지와 함께 준비해봤습니다.
요게 벨레에서 출시한 AA, AAA 건전지입니다. 건전지 대충 싼 거 쓰면 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다들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저는 예전에 에어컨 리모컨에 싸구려 건전지를 넣어두었다가 여름이 지나고 1년 뒤 확인해보니, 누액이 흘러나와서 리모컨을 버렸던 경험을 한 후에는 제대로 된 건전지만 쓰고 있어요.
welle 건전지는 다 같은 건전지가 아니라 외부에 이음새가 없고 누액 방지 나일론 캡을 사용하여서 장기간 오래 쓰고 방치하여도 전해액 누액 방지를 막아줍니다. 그래서 부식과 오염이 없는 배터리이지요. 거기에 오래가는 건전지는 당연하고요.
배터리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상단에는 welle 로고와 함께 가운데에는 레트로 느낌의 배터리 아이콘이 그려져 있네요 ㅎㅎ 왼쪽 큰 건전지가 AA LR6 고요. 오른쪽이 AAA LR3입니다. 고오급 건전지답게, 무수은(Hg), 무 카트늄(Cd)는 기본입니다.
보통 건전지 포장은 위에처럼 앞에는 플라스틱, 뒤에는 종이로 되어있어서 보는 것처럼 뜯기도 불편하고요. (뒤를 막 뜯어야 겨우 뜯김,,)
어디 가지고 다니기도 그렇고 구멍 사이로 안 쓴 새 건전지 몇 개가 서랍장 구석에 떨어져 있는 걸 다들 보셨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벨레 건전지는 배터리 케이스 보관함도 같이 주기 때문에 적은 공간으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게 특징! 한 박스에 10개씩 들어있습니다.
제가 받은 AAA 건전지는 유효기간이 26년 3월까지라서 4년 6개월이나 남았습니다. 그 사이에 다 쓸 수 있겠죠?ㅎㅎ
저희 집은 시스템 에어컨인데 작년에 별로 안 더워서 거의 안 틀었더니 에어컨 리모컨 배터리가 다 떨어졌더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여름철 준비로 AAA 건전지를 싹 다 갈아줬습니다.
에어컨 리모컨이 5개여야 하는데 하나가 안 보입니다.. 내년엔 또 하나가 없어질 거 같은 불길한 기분이 드네요..ㅎㅎ
벨레 AAA 건전지 장착 완료!
배터리 4칸 빵빵하게 나옵니다. 요걸로 2~3년은 버틸 수 있겠죠?ㅎㅎ
다음엔 건조대! 건조대 리모컨 건전지를 한동안 안 갈아줘서 사실 대충 쓰고 있었어요.. 원래는 아래위로 움직이고 건조팬도 있거든요.
건조대 리모컨 배터리도 벨레 건전지로 교체 완료!
다음엔 다이소에서 구매한 온도, 습도계입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습도계, 온도계는 필수거든요.
다이소에서 엄청 저렴하게 샀는데 요긴하게 쓰네요. 오랜만에 벨레 AAA 건전지 넣어서 부활! 그러고 보니 제 방 온도가 31.1도네요..ㅋㅋ 습도는 63%,, 당장 에어컨 가동 ON!
다음에 또 건전지 바꿀 게 없나 찾아보니, 제가 쓰고 있던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건전지 교체할 때가 됐더라고요. 사실 얼마 전부터 배터리 다 썼다고 깜빡이고 있었어요 ㅎㅎ
키보드 뒤에 벨레 AAA 건전지 2개를 쏙 넣어주었고요. (1년 동안 잘 부탁해,,!)
무선 마우스에도 배터리를 넣어서 교체했습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지금 건전지 10개에 4,9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면 350원 정도 세이브가 됩니다.
누액 없이 오래 쓸 수 있는 고오급 건전지, 벨레 리뷰였습니다. 끝! by 벨레 매거진
<지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