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레매거진 May 16. 2022

무한 경쟁에 들어간 OTT 서비스

플랫폼별 추천 오리지널 콘텐츠!

<세브란스: 단절>

시즌 1 오픈: 2022년 2월18일 

회차: 9부작

장르: 미스터리 / 스릴러


# ‘일과 삶을 완전히 분리하는 최고의 워라밸 회사’ 입사하시겠습니까?


애플tv의 <세브란스>는 루먼(LUMON)이라는 회사가 주된 배경으로 직장인 이라면 누구나 지향하는 워라밸이 있는 삶을 살게 해준다. 그렇기에 루먼(LUMON)에 입사하기 위해서 ‘단절 시술’이라는 회사 밖의 기억과 회사 안의 기억을 분리해주는 시술을 시행해야 한다.직장 밖에서 활동하는 자아 ‘아우티’, 직장 안에서 깨어나 업무를 하는 자아는 ‘이너’라고 부른다. 

주인공 헬리R은 단절 시술을 받고 회사에서 깨어나게 되었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자발적으로 받은 단절 시술 이지만 회사안 에서 ‘이너’로 생활하는 헬리R은 당연히 그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부당하다 판단하여 퇴사를 하기 위해 갖은 노력은 다하지만 퇴사를 시도하면 할수록 더욱 폐쇄적으로 감시 당하며 회사를 탈출하기로 하려는 내용으로 느린 전개이지만 작품의 불안한 분위기에서 나오는 스릴에 빠져든다면 쉽게 헤어 나 올 수 없을거라 생각한다.


미국 시가총액1위의 애플의 새로운 먹거리 ott서비스 과연 업계 탑 넷플릭스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


디즈니

디즈니+ <문나이트>

오픈: 2022년 3월30일 

회차: 6부작

장르: 슈퍼히어로, SF


# 남녀노소 좋아하는 디즈니의 ‘마블 스튜디오’ 오리지널 시리즈까지 진출하다.

 런던 이집트 박물관에서 기념품 판매원으로 일하는 주인공 스티븐 그랜트는 자신의 애완 물고기인 금붕어 거스와 지내며 매일 밤 불면증에 시달리며 지내던 중 어느 날, 처음 가보는 알프스의 숲에서 눈을 뜨게 되고 “마크에게 몸을 넘기라"라는 이집트 달의 신 ‘콘슈’의 목소리를 듣게 되는데… 이집트 신들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풀어내려면 서로 다른 자아를 넘나들어야 하는 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디즈니의 마블시리즈가 안방극장까지 휩쓸지 앞으로의 횡보가 기대된다.


왓챠

<좋좋소>

오픈: 2022년 3월30일 

회차: 시즌1 ~ 시즌5

장르: 블랙 코미디


#유튜브 종합 조회수 1000만 돌파의 신화! 왓챠에 편성되다.


재미, 공감, 디테일, 연기, 서사, 캐릭터 등 다양한 부분에서 구독자들의 대호평을 받으며 대한민국 웹드라마의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중소기업 직원들에게는 PTSD가 올 만큼 현실 고증이 디테일하게 잘 되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시즌1 1화의 중소기업 면접 편부터 상당히 화제가 되었으며 업로드 2주만에 1화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하는 등 2021년 4월 경 이미 각 회차 조회수 총합 1000만을 돌파하였고 각 회차의 조회수 평균은 약 140만 뷰를 넘어서고 있다.


페이크 다큐멘터리처럼 보일 정도로 현실감이 높은 ‘좋좋소’ tvN 드라마 ‘미생’과는 차원이 다른, 극 사실주의!



넷플릭스

<D.P>

시즌1 오픈: 2021년 8월27일 

회차: 6부작

장르: 드라마


# ’좋좋소’는 중소기업 사원들의 PTSD ‘D.P’는 군필자들의 PTSD 유발 드라마?!


매 에피소드마다 삽입된 58초 분량의 짧은 오프닝 영상은 부모님, 그중에서도 대한민국의 어머니의 시선에서 자신이 낳은 아들이 태어나서부터 군에 입대할 때까지의 성장 과정을 캠코더로 촬영하는 듯한 연출을 보여준다.

특히 압권은 오프닝 영상에 사용된 곡이기도 한 1번 트랙 <Crazy>. 영문 가사는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히 속한 집단으로부터 상처입고 절망하며 좌절한 자신을, 그저 단순한 광기로 매도하는 사회에 홀로 남겨진 젊은 청년의 심정을 묘사했다.


OTT 업계 1위답게 가장 많은 명작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군필자 라면 ‘D.P’ 꼭 한번 보는 걸 필자는 추천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