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upersens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ndy An Jul 09. 2024

[Supersense] 채용컨설팅

채용 프로세스 정립 및 채용 역량 강화

안녕하세요, 수퍼센스 컨설턴트 Wendy입니다!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곳곳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지난한 장마철 부디 모두 건강히, 안전히 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있는 곳에서 모두 평안하시길! 


수퍼센스의 새로운 경험 및 역량의 확장 이야기를 들고 오래만에 찾아왔습니다. 수퍼센스를 필요로 하는 곳곳에서 여전히 커리어컨설팅, 커리어카운슬링, 강연 및 채용컨설팅을 하며 보람차게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 소중한 기회에 연이 닿아 채용컨설팅을 5개 기업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그 여정과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



수퍼센스의 경험과 역량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Supersense 컨설팅 영역 및 대상은 개인에서 그룹으로, 그리고 회사로 확장됩니다. 커리어컨설팅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 및 스타트업 대상 채용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지난 16년 간의 헤드헌팅, 채용, HR부문에서의 경력을 기반으로 채용 초기 세팅, 채용 프로세스 설계 및 안정화, 채용 역량 강화(채용브랜딩, 지원자 경험 설계 등), 맞춤형 채용 전략 및 최적의 솔루션 정립을 컨설팅의 형태로 서포트합니다.


귀한 기회와 연이 닿아 <2024 서울우먼업 인턴십>사업 참여사 중 기업 5곳의 채용 공고 및 채용 역량 강화 컨설팅에 참여하였습니다. <서울우먼업>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주관으로 직업훈련교육 수료, 자격증 취득 등 취업 준비를 마친 경력보유여성이 기업에서 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참여기업과 인턴십을 매칭해 주는 사업입니다.


강의 및 일대일 코칭으로 연이 있는 루트임팩트의 감사한 초대로 5개 기업의 채용 공고 및 채용 역량 강화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효과적인 시간 활용 및 준비를 위해 사전 서베이를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미팅으로 기업 대표 혹은 채용 담당자분들과 60분 (발제+사전서베이 기반 솔루션 제공+Q&A) 진행하였습니다. 컨설팅 종료 이후 자료 공유와 더불어 공고 최종 첨삭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여사(클라이언트)

북아이피스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교재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기업 (저작권 라이선싱에서 이용거래까지)

엔컴페니언지속가능 패션 비즈니스 교육 및 컨설팅, 브랜드(에끌라토) 운영 기업

디아앤코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운동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배리어프리 필라테스 운영 스타트업

다시입다연구소의류 폐기물을 줄이는 비영리 스타트업

이타서울공유 가능한 선행을 만드는 환경 비영리 스타트업













피드백 한 번에 글로 모아보기

시간과 전문성이 없어서 모르던 부분을 짚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직무명, 업무 내용 등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이렇게 적어도 괜찮은지 고민이었는데 전문가의 시선으로 확인해주시고 채용 트렌드에 맞추어 유용하고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계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나 지원자 입장에서 어필하고 표현하는 방법이 특히 인상깊었습니다.


기업이 이미 가지고 있는 스토리텔링의 소재, 핵심 가치, 경쟁력, 차별점을 발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아직 HR 관련 체계와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 입장에서 바로 해볼 수 있는 정확한 솔루션을 얻으신 느낌이었습니다. 단순히 '좋은 사람, 유능한 인재'를 넘어 조직에 꼭 필요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인재는 어떤 상인지, 또한 조직이 지원자에게 줄 수 있는 가치있는 일경험, 조직이 가지고 있는 것과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화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오늘 컨설팅 받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용한 조언을 꽉꽉 담아서 전달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인사담당자분 채용에 조금 더 힘을 얻어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컨설팅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시간 할애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촘촘한 "Supersense" 컨설팅을 듣고 나서 문득 들었던 단상은 여행은 도착지가 아니라 과정이라는 아주 쉽고 흔한 말이지만 또한 쉽게 간과하는 지혜였습니다. 일 이란게 이것저것 짐을 지고 있다보니 아무래도 목적지를 빨리 가는데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채용의 이유 또한 개인이 걷기 힘든길을 사람과 어울려서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이유인데 만나는 과정에서 마음으로만 있던 미래의 반가움과 우리를 충분히 묘사하진 못해 왔던 것 같습니다. 그간의 내용들을 살펴봐 주시고, 부족한 부분에 맞추어 본질과 실무 핵심을 함께 짚어주신 부분들이 뜻깊었습니다. 말씀주신 내용 노력해서 송부드리겠습니다. 귀하신 시간과 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컨설팅 신청 및 관련 논의] 

supersensecareer@gmail.com


[컨설팅 옵션 예시] 

비대면 컨설팅(60분) 1회 (채용 공고 점검, 채용 역량 강화 전략 및 솔루션 논의) + 공고 첨삭 제공(이메일)

대면 컨설팅(120분) 1회 (채용 공고 점검, 채용 활동 모니터링, 분석/진단 및 솔루션 제공, 채용 역량 강화 전략 및 액션 플랜 수립) + 공고 첨삭 제공(이메일) 

비대면 컨설팅(60분) 2회 + 대면 컨설팅(60분) 1회 = 총 3회 (1개월 단위) 

대면 컨설팅(120분) 2회(채용 프로세스 진단-개선-솔루션) + 채용 프로세스 설계, 적용 및 실행(1회) + 채용 프로세스 개입/참여(1회) = 총 4회 (2개월 단위) 

커스터마이징(Customized Recruitment Consulting) (논의 및 협의 가능)


매거진의 이전글 커리어 카운슬링을 오픈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