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불짜리 네트워커 천만불짜리 네트워크

류석우 @2019.12

by 전익수

암웨이가 세계적인 다단계판매회사인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애터미가 가장 큰 다단계판매회사이고 이미 매출액으로 암웨이를 앞지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주변에 다단계판매에 관련된 지인이나 혹은 직접 관계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판매)에 대한 옳바른 이해와 접근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16년전인 2003년에 쓰여진 책임에도 지금 읽어도 손색이 없는 내용입니다.

이 책에서 내가 느낀 것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성공은 뛰어난 품질의 제품 50%와 바른 성품과 성공하려는 강한 동기를 가진 사업자(다단계판매자)의 역량 50%가 결합되어서 가능하다고 봅니다.

어느 사업이나 짧은 시간에 노력 없이 큰 돈을 버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만약 있다면 운이 좋거나, 방법이 나쁘거나 일거라 봅니다. 우리나라의 네트워크 마케팅사업 관련법은 매출액의 35% 까지만 (판매)사업자에게 수당이 지급되도록 제한합니다. 그런데 노력 덜하고 큰 돈 만질 욕심에 이 한도를 편법으로 높이고 짧은 기간에 인위적인 매출을 만들면서 온갖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잘못된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를 신랄하게 지적하고 정직한 사업으로서의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실천방법을 제시합니다.

내가 경영하는 다담마이크로가 내년 부터 퓨리팟(puripot)의 판매채널로 네트워크 마케팅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 와중에 접해서 읽은 책에 대한 생각을 적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과유불급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