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고래 Sep 19. 2016

쏴아아- 하고 요동치는 폭포

150608(2) : 라오스 시판돈, 돈콘의 솜파밋 폭포

 솜파밋 폭포는 매표한 곳에서부터 조금 더 걸어 들어가야 했다. 가지만 남은 이름 모를 나무들이 좌우에서 허리를 꺾어 아치처럼 심어져 있었다. 그 아치들을 따라 걷다보미 쏴아아 하는 폭포의 울음소리가 들렸다. 바람이 살랑 불어오고, 곧 폭포의 얼굴이 내다보였다. 


 솜파밋 폭포는 흔히 우리가 아는 폭포의 모습이라기보다는, 여러 개의 바위 사이를 층을 져 낙하하는 급류에 가까워 보였다. 다만 그 규모가 방대하여 메콩강의 거대한 수량을 한꺼번에 쏟아내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바위들 사이를 철썩이며 쏟아져내리는 폭포의 울음소리는 불규칙한 듯 규칙적이었다. 듣다 보면 어느새 고요한 가운데 일정한 음만 들리는 것 같았다. 쏴아아- 하고 요동치는 폭포를 바라보며 일종의 청량감과 시원함을 느꼈다. 


 물론 실제로 시원해지지는 않았다. 그러나 폭포를 조망하는 길을 따라 설치된 울타리를 짚으며 조금 더 걸어가니 곧 커다란 초가를 얹은 레스토랑과 그 옆으로 이어진 방갈로들이 보였다. 방갈로라기보다는 초가를 얹은 일종의 정자들이었는데, 군데군데 나무로 만든 해먹이 걸려있고, 매트와 프리즘 모양의 베개가 놓여있었다. 게다가 그것들은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였다. 


 몇 걸음 내려가 보니 야외 샤워시설이 있고, 그 밑으로 펼쳐진 백사장에 네트와 공 하나가 놓여있었다. 몇몇의 사람들이 백사장을 훑고 지나가는 강물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다. 우리도 신이 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들고 내려갔다. 옷을 훌렁훌렁 벗고, 주변 사람들에게 음악을 틀어도 되겠냐고 양해를 구한 뒤 강물 속으로 들어갔다. 

 강물은 그리 시원하지는 않았지만, 몸을 물속에 넣으니 밖에서 땀 흘리며 햇빛을 쫓아낼 때보다 훨씬 쾌적하였다. 생각보다 물은 급하게 깊어졌는데, 겨우 삼 미터를 채 가지 않아서 득의 머리 위로 수면이 올라갔다. 수영을 하지 못하는 나는 그 주변에서 얼쩡대며 물놀이를 즐겼다.


 물놀이가 지겨워질 때쯤, 자리를 뜨려는데 마지막으로 물장구를 치던 득이 바위를 걷어 차 발등을 베였다. 얇았지만 길게 베어 피가 조금씩 새어 나왔다. 조심히 걸어 샤워부스까지 와 깨끗한 물로 씻어 내리고 방갈로에서 쉬었다. 맥주를 한 병 주문하여 마시는데, 벌레를 싫어하는 득은 방갈로에 벌레가 가득하다며 어서 떠나기를 바랐다. 맥주를 급히 마시고 일어나 다시 자전거를 타고 숙소로 돌아갔다.  



매거진의 이전글 돈콘 섬까지 가보기로 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