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박사 Apr 29. 2023

189 자녀의 미국생명보험 3


지난 연재에서 만 11세 자녀의 생명보험을 신청했다고 적었다. PHI라는 전화 인터뷰를 남기 고 약속한 일자에 기다렸는데 전화가 오지 않았다. 이렇게 큰 회사에서 이런 실수를 하다니. 나는 즉시 전화를 걸었다. POLICY 번호를 알려주고 전화가 안 왔으며, 지금 당장 폰인터뷰를 하고 싶다고 했다. 전화인터뷰에서 전문적이 병명 이름이 자주 나와서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한국인 통역사를 연결해 달라고 요청했다.      



통화를 하던 중에, 통역사와의 통화가 끊어졌다. 그래서 다시 통화를 하고 새로운 통역사가 배정되었다. 이전보다는 더 친절한 분이셔서 안심되었다. 이런저런 질문을 하시는데, 부모 각 각 생명보험이 있는가? 보장금액이 얼마인가? 물어보았다. 그리고 형제자매가 있는가? 그들은 보험이 있는가? 물어보았다. 아이의 병원에 대한 기록이 뭐가 있나? 최근 10년 안에, 최근 5년 안에 이런 이런 질병을 진단받은 적이 있는가?

피검사는 최근에 언제 했는가?

-우리는 21년 9월에 GREEN CARD를 신청하기 위하여 피검사를 했고, 통과했다.

그 병원은 어디에 있나?

-주소와 전화번호를 얼른 검색하여 알려주었다.     


 

30분 정도의 통화를 마치고 결과를 기다렸는데 2일이 지난 오늘 알리안츠의 홈페이지에 몇 가지 보충 사안이 떴다. 부모의 GREEN CARD와 자녀의 GREEN CARD 복사본이 필요하다.

자매가 두 명이 더 있는데, 왜 한 명은 생명보험을 안 들었나. 그 이유를 설명하라.

SIGNED ILLUSTRATION을 다시 보내라. 이런 경우에 회사에서 아래의 내용으로 보충하여 다시 보내달라고 한다. 낮에 미리 준비를 했다가 메일이 오자마자 바로 전송했다. 자녀 보험 케이스는 처음이라서 어찌 될지 나도 참 궁금하다.      


1.Please verify the residency status of the insured's parents. If not US citizens, please provide copies of green cards/visas.      

--attached      


2.Per the PHI, we note that the insured has 2 siblings, Sera and Semi. We note an application for Semi, but not for Sera. Please advise why equal coverage is not being applied for on all siblings?      

Sara's birthday is June 30th, and I will fill out the application before her birthday. However, I am comparing 2 products and have not made a decision yet. I'm probably going to do it with the same 100k.     


3.Please provide full illustration information with owner and producer sign and date.      

--attached.          



작가의 이전글 188 간만에 미국우체국 방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