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08 미국 CNA 자격증 등록

by 만박사

지난여름에 나는 미국 CNA 자격증을 취득하고 종이로 된 증서 하나를 받았다. 이제 끝났다 생각했는데, 뭔가 좀 찜찜한 느낌이 들었는데, 그걸 최근에 알았다. MARYLAND BOARD NURSING 이란 곳에 가서 등록을 해야 하는데 아무도 가르쳐주는 이가 없으니....... 내가 뭘 아나......... 실습동기들이 알려줘서 부랴부랴 찾아갔다.

Maryland Board of Nursing - Maryland.gov


집에서 20분 거리에 그 오피스가 있었다. 갔더니, APPLICATION을 주면서 CONFIRMATION LETTER 갖고 왔니? 물어보시네... 그게 뭔데요?? 하고 물어보니 SCHOOL에 가서 받아와라. 그리고 나머지 필요한 것은 여기 적혀있다며 알려주셨다. 한 번에 잘 될 거라고는 기대도 안 했지만, 여권 사이즈의 사진도 필요하고, 그 LETTER 가 필요한 상황이다.

4140 Patterson Ave, Baltimore, MD 21215


SCHOOL 관계자에게 문자로 문의하니 SSN 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주면 지금 보내준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 운전 중인데 또 전화가 온다. 본인이 오늘 근처에 가니까(그때 그 실습장소) 거기로 사진 들고 올래요? 하길래 알겠다고 했다.


집에 부랴부랴 갔더니 미국여권사이즈의 사진이 없네. 지난번 영주권 만들 때 다 써버리고 없는 것이다. 다행히 우리 집 앞에 우체국이 있다. 2장의 여권사진을 15불에 찍고 바로 출력해 준다. 사진은 뭐 현상수배자처럼 찍어주시고 엄청 비싸다 1세트에 2장인데 15불이고 6장이면 45불이란다. 디스카운트도 없는 이 이상한 사진을 6장이나 뽑을 필요는 없어 보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307. 미국 은행 체크 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