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박사 May 23. 2024

407 열쇠 복사

지난번에 살던 집은 집주인이 집을 사서 수리를 많이 하고, 첫 세입자로 우리로 운 좋게 들어가게 된 집이다. 초기에 두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우체통 열쇠가 없었다는 점과 밖으로 나가는 물을 잠그는 곳이 어딘지를 정확히 몰랐었다.


이런 경우 우체국 직원을 불러서 열쇠를 받거나 맞추거나 해야 했다. 3년 전인데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난다. 어찌 되었건 3개의 키를 받아서 잘 사용하고 반납했다. 또한 밖으로 나가는 물 꼭지를 리얼터와 집주인이 알려준 곳으로 알고 지냈는데, 겨울에 동파가 되고 나서 그 지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물값으로 더 나 간부분을 집주인이 조금 주셨고, 약간 젖은 지하실을 말리는데 도움을 주셨다.


이번 집에서는 우체통 열쇠를 하나만 받았다. 잃어버리면 골치 아프므로 진작에 하나 복사를 해두면 좋겠다. 집 앞에 홈디포에 가서 물어보니 여기는 자동기계로 카피를 하는데 이 열쇠는 인지를 못해서 안된다고 했다. 그럼 또 어디로 가면 복사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친절하게도 내비로 위치를 찍어주셨다. ACE라는 곳인데, 홈디포랑 비슷한 마트인데 규모는 좀 작은 곳이다. 내가 일하는 오피스 근처인데, 이런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다. 홈디포 아저씨는 CLARKS라고 말씀하셨는데,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써져 있는 ACE가 그곳이었다.

ADDRESS: 10325 BALTIMORE NATIONAL PIKE, ELLICOTT CITY MD21042


그곳은 수동으로 키를 파서 복사하는 곳이다. 사람도 없어서 금방 복사할 수 있었다. 3.99불에 세금포함하여 4.23불을 결제하고 나왔다. 혹시 몰라서 그곳의 위치를 공유한다  

작가의 이전글 406.Escrow waive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