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538 한국서 건강검진하고 미국서 레임벌스 한다구?

by 만박사

현재 보유한 미국 의료보험은 CARE FIRST의 BCBS 플랜이며, 1년에, 남편 급여에서 약 5647달러가 공제되고, 회사에서 연간 29,000달러를 부담하고 있다. 세금 보고를 위해 W2를 받고 나서 이 금액을 알게 되었다. 어메이징한 미국의 의료보험임을 다시 한번 실감한다.


최근, 외국에서 건강검진을 받아도 보험 청구(리임버스)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절차를 알아보게 되었다. 오는 4월 5일 한국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라, 이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한다.

https://www.bcbsglobalcore.com/Account/Login?ReturnUrl=%2F

한 지인이 작년에 서울성모병원에서 고가의 건강검진을 받고 성공적으로 리임버스를 받았다고 하며, 관련 링크를 공유해 주었다.


보험 청구를 위한 필수 서류

영문 영수증

영문 검사 결과지


클레임(청구) 절차

클레임 사유: Annual physical exam that is covered by the policy (연간 건강검진으로 보험 적용 가능)


만약 건강검진 외 다른 진료(질병 치료, 약 처방 등)를 받았다면, 국문 서류 제출 가능 → 보험사에서 번역 후 번역료를 공제하고 지급


클레임 폼 작성 후 클레임 번호를 반드시 기록 (별도 이메일 안내 없음)


영수증 날짜 기준 1년 이내에 클레임 접수 필수


이제 한국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때 필요한 절차를 잘 숙지하고, 미국으로 다시 돌아와서 레임벌스를 해봐야할 것 같다(4월말에).


keyword
작가의 이전글537 미국교회 예배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