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 미국 EAD 갱신하기

만박사의 메릴랜드 일기 69

by 만박사


EAD 취업허가서가 갱신이 필요하신 분이 읽으시면 도움이 될듯합니다.


*지난번 연재( https://www.ibric.org/myboard/read.php?Board=news&id=339411)에서 첫 EAD 신청에 관한 글을 공유했다. EAD의 유효기간은 DS2019의 만료일과 동일하게 생성된다. 나는 21.7.1일에 신청을 했지만, 우편으로 배송받은 일자는 9.15일이었고, 이것의 유효기간은 22.8.31일까지이다. 신청하고 배송받는 날까지 80일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예상한다면 5월 중순 경에는 재 신청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재 신청을 위하여 필요한 서류를 다시 준비하기 시작했다. 나의 현재 신분 상태가 영주권 신청이 진행 중이고 여기에 I-765 서류가 이미 접수되어 있다. 이것이 언제쯤 발급될지를 모르기 때문에, 나는 이번에도 셀프로 USCIS에 신청을 한다. 우선 1) DS2019를 재발급받아야 한다. 우리는 2024년 9월 3일로 만기 되는 DS2019를 우편으로 5인 가족 모두 재발급받았다. 이 발급은 학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남편이 신청을 했다. 2) 이미 신청이 들어가 있는 I-765 서류와 중복이 되지 않는다는 변호사의 레터가 필요했다(아래 그림). 3) I-765 APPLICATION 서류도 다시 작성했는데, SSN번호도 넣고, 기존의 A로 시작하는 취업허가서의 번호도 넣고, 몇 가지 재 수정하여 다시 작성했다. 지난번에는 손글씨로 작성을 했지만, 이번에는 파일에 직접 데이터를 입력하여 프린트했다. 4) 기존의 EAD 카드 사본을 첨부한다.

e1.jpg

*이 모든 준비가 되면 아래의 순서대로 프린트하여 최종 서류를 준비한다. 접수 비용인 410불 이기 때문에 내 명의로 된 체크를 작성하여 넣었고, 사진도 함께 준비했다. 아래처럼 INDEX라고 적고 프린트하여 이런 순서대로 보라고 맨 앞에 넣었다. 집 앞에 있는 우체국에 가서 flat 요금으로 8.95달러를 결재했다. 여기에서 Tracking 번호가 있어서 온라인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중요한 서류는 이 번호를 반드시 받아 놔야 한다. 예상 도착일이 5월 9일 이므로 그 시점에 온라인으로 확인해보면 된다.

e2.jpg

INDEX---------------------------

Letter from Attorney(이미 신청 들어간 765와 이것은 다른 것이라면서 중복된 것이 아니라는 변호사의 편지)

410 $ check (몇 달의 공백으로 인한 재 신청이라 솔직히 아깝다)

photo (작년과 같은 사진을 넣음)

G1145 and I-765 APPLICATION (약간의 수정을 거침)

I94 (J1 and J2) (예전에 이용한 서류 그대로)

DS2019 (J1 and J2) (새로 발급받음)

PASSPORT (J1 and J2) (예전에 이용한 서류 그대로)

VISA (J1 and J2) (예전에 이용한 서류 그대로, 이미 기간은 만료되었지만 송부해도 상관없다는 변호사와 상담을 마치고 프린트함)

Written statement cover letter (예전에 작성한 내용을 그대로 하고, 남편의 PAYSTUB을 갱신함)

Marriage evidence (Korean, English) (한글과 영문 각 1장씩 첨부함)

Old EAD card copy (지금 사용하고 있는 취업허가서를 프린트함)

----------------------------------------------------------------

나는 5월 5일에 USPS로 보냈고, 5월 7일에 수신완료됨을 확인했다.

*본인 현재 신분에 따라서 USCIS에 보낼 곳 주소(Filing Addresses)가 달라진다. 이를 잘 확인하고 주소지를 선택해야 한다. 1) 본인의 신분이 예를 들면 (c)(5)로 되어 있다면, 아래의 링크에 가서 확인을 해야 하며, 2) 765 서류는 거주 주에 따라서 2가지로 나뉜다. 3) 보내는 방법 (USPS, FedEX, UPS, DHL)에 따라서 또 나뉜다. 나는 최종적으로 애리조나주의 피닉스 USCIS로 송부했다.

Direct Filing Addresses for Form I-765, Application for Employment Authorization

https://www.uscis.gov/forms/forms-information/uscis-phoenix-and-dallas-lockbox-facilities

e3.jpg



*2021.9월에 첫 ead발급

*2022.6월에 두번째 EAD 발급

*2022.8월에 영주권신청하면서 나온 세번째 EAD 발급

*2022.11.2일 영주권이 나오면서 저 EAD들은 다 쓸모가 없어짐.

keyword
작가의 이전글68.독박육아는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