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태풍, 일본지진, 삿포로지진, 간사이공항, 일본태풍, 홋카이도지진
오사카에 역대급 태풍이 불어닥쳐서 공항이 폐쇄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홋카이도에 큰 지진으로 신토세 공항까지 비행 편이 끊겼다. 아는 이 하나 없는 외지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각 도시의 관광사무소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관광객들을 위한 24시간 대응 가능한 무료 전화나 현재 상황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정리해본 태풍, 지진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법, 함께 알아보자.
간사이 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는 매일 운항하는 항공 정보를 제공한다. 오사카 관광국이나 기타 페이지보다 더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즐겨찾기 후 수시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행히도 한글 지원이 가능하다
■ 홈페이지 : https://www.kansai-airport.or.jp/kr
사고가 일어났거나, 다쳤다거나, 몸이 아프다거나 하는 위급사항은 물론 이런 날씨에 갈만한 실내 관광지라던가, 호텔 근처에 갈만한 맛집이라던가를 물어보고 싶다면 오사카 콜센터를 이용하자. 인터넷을 활용해 진행하는 무료 전화 서비스인데 다국어 서비스가 되어 한국어로도 상담이 가능하다.
■ 상담하기 : http://ofw-oer.com/call/ko/
(페이지 하단의 Call Free 버튼을 누른 후 언어 선택하고 진행)
여행 시 특별한 일이 생겼을 때 한국어로 대응 가능한 삿포로시 콜센터가 있다. 전화번호는 011-222-4894. 우리나라의 휴대폰 번호와 비슷하지만 로밍을 하지 않았다면 전화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호텔의 룸 전화를 이용하거나, 호텔 리셉션이나 컨시어지 등에 국내전화가 가능하냐고 양해를 구한 후 통화를 하길 권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삿포로 관광협회의 긴급 시 연락 페이지를 참조.
삿포로 관광협회에서는 재해에 대응해 전 세계 여행객을 위한 재해 포켓 가이드를 발행하였다. 한국어와 일본어 포기가 함께 있어서 원하는 말을 손짓만 하면 된다는 사실.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받아두자.
■ 재해포켓가이드 한국어버전 PDF 다운로드 (약 1.6M)
호텔 바이 호텔이지만, 대부분 항공 취소 확인서가 있으면 환불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호텔을 예약한 사이트 혹은 호텔에 연락하여 항공 결항으로 가지 못한 사유를 말하고 환불을 요청해보자. ,
JR, 한큐전철, 한신전철, 난카이전철, 모노레일, 고속철도, 긴테츠전철, 철도 등의 모든 철도 운행 정보 및 도로 정보에 다한 사항을 한국어로 보여주어 이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각 시별 기상정보를 보여주어 태풍에 대한 정보와 위급 시 피난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글 자동번역으로 되어 있어 어색하지만 이해하기 쉽다.
안전한 곳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최우선이다. 예약한 숙소의 일정이 끝났다면 빠르게 근처의 호텔을 수배해보자.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 역시 위치별 당일 숙소 예약이 가능하다. 숙소를 구해야 한다면 호텔 와이파이가 될 때 올스테이 앱을 다운받아두고, 가격비교를 하며 근처의 호텔을 검색해보자.
↓ 오사카 저렴한 숙소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