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기타큐슈, 기타큐슈여행, 기타큐슈가볼만한곳, 일본소도시여행
후쿠오카 소도시 여행
기타큐슈 가볼 만한 곳! 후쿠오카를 두세 번 다녀온 이들에게, 새로운 여행지로의 새로운 발견을 추천해본다. 바로 후쿠오카현의 기타큐슈! 일부 LCC 항공사에서는 기타큐슈 직항을 운영할 정도로 요즘 가장 핫한 일본 소도시다. 후쿠오카와 함께 연계해서 다녀와도 좋을 소도시! 기타큐슈는 어떠한 매력, 어떠한 관광지가 있는지 알아보자.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고쿠라성. 화재와 재건을 반복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은 1959년. 고쿠라성은 기념사진 찍기에도 좋지만, 천수각 5층 전망대가 전망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360도 파노라마로 고쿠라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다.
■ 입장료 : 성인 350엔
■ 홈페이지 : http://www.kokura-castle.jp
일본식 정원의 진수와 다도체험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고쿠라성 정원을 추천한다. 도심 속에 이런 공간이? 싶을 정도로 오롯이 자리한 정원으로 문화와 예술, 역사를 만나기에도 좋고 인생샷은 덤이다.
■ 입장료 : 성인 300엔
■ 홈페이지 : http://www.kcjg.jp/
해협에 자리하고 있는 관광지로 레트로라는 이름답게 옛 정취가 가득한 복고풍 건물이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다. 쇼핑몰, 맛집 등이 자리하고 있어서 놀고먹고 쉬기 좋다. 바나나상과 기념사진 찍기는 모지코 여행의 필수 코스.
■ 입장료 : 없음
■ 홈페이지 : http://www.mojiko.info/
아파트 31층 높이의 높은 전망대라서 모지코 레트로, 간몬해협까지 엄청난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다. 특히 일몰과 야경 때가 예뻐서 출사 지역으로도 유명. 입장료가 저렴해서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다.
■ 입장료 : 성인 300엔
■ 홈페이지 : http://www.mojiko.info/
시모노세키와 기타큐슈를 도보로 오갈 수 있는 간몬해협 터널! 21년에 걸친 공사 끝에 완공되어 개통 60주년이나 맞이한 역사 깊은 곳이다. 이중 구조의 해저 터널로 위층에는 자동차가, 아래층에는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인도 형태다. 총길이는 780m로 도보로 편도 15분 정도 소요된다. 무료로 이용 가능해 더욱 좋다.
■ 입장료 : 무료 (단, 자전거나 오토바이 이용 시 20엔)
■ 홈페이지 : http://www.gururich-kitaq.com/kanmon/detail/index.php?id=88
기타큐슈만의 아주 독특한 프로그램인 공장야경 크루즈! 해안선을 따라 위치한 공장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 프로그램이다. 일본 5대 공장 야경 중 하나로 꼽힌다는 기타큐슈 아경. 다른 도시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프로그램이니 한 번 참여해보아도 좋을 듯.
■ 이용요금 : 성인 2,500엔
■ 홈페이지 : http://www.kanmon-kisen.co.jp/contact/
가라토 시장은 기타큐슈가 아닌 시모노세키에 자리하고 있지만, 간몬해협 터널을 건너면 오갈 수 있으니 여유와 날씨가 허락한다면 한 번쯤 다녀오길 추천한다. 대형 수산물 시장이면서 즉석에서 손질해 만든 생선초밥과 회 등을 즐길 수 있다. 날씨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즐기는 재미도 있다.
■ 홈페이지 : http://www.karatoichiba.com/
기타큐슈 추천 호텔 1
역과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서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고, 호텔 내에 숙박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대욕장이 있어서 여행을 마친 후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니시테츠 인 코쿠라 최저가 예약
☞ 이 링크에서만
기타큐슈 추천 호텔 2
고쿠라역과 내부로 연결되어 있는 완벽한 접근성과 다른 호텔들 대비 룸 크기가 커서 만족도도 높은 호텔이다. 룸에서 보이는 전망도 좋아 전망대 방문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수영장과 사우나는 추가요금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할 것.
리가 로열 호텔 고쿠라 실시간 예약
↓ 더 많은 일본 소도시 여행기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