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카이, 보라카이재개장, 보라카이재오픈, 보라카이여행, 보라카이자유여행
드디어 이달 말, 보라카이가 재오픈한다. 몰라보게 달라진 깨끗한 환경! 다시 돌아온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비치! 그런데 또다시 폐쇄당하는 사태를 막기 위해 몇 가지 특이한 사항들이 생겼다. 보라카이 여행 준비를 하며 꼭 알아두어야 할 다섯 가지 주의사항! 미리 알아보자.
보라카이 허가 호텔/리조트 예약
보라카이 섬에 머물 수 있는 관광객 수가 19,000명으로 제한된다. 예약 가능한 호텔/리조트룸의 최대치를 계산한 것. 기존 12,000개의 호텔/리조트에서 약 6천개에서 9천개로 축소된다고 한다. 숙소 리스트는 필리핀 관광청에서 미리 확인하자. 이번 재오픈을 하며 운영허가된 숙소가 따로 있으니.
관광객들은 보라카이 섬 들어가기 전 호텔 예약 바우처를 제시해야만 한다. 제한된 인원 수로 섬 운영을 하다 보니 예약 바우처 확인은 필수! 무계획 여행보다는 사전 철저한 계획과 예약으로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하자.
화이트 비치 부근에서는 흡연 및 음주가 금지된다. 또한 해변가에서 음식 섭취가 금지된다. 선셋을 바라보며 자유롭게 맥주 마시는 시간은 끝. 해변가 비치 바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더불어 해변가 기념품 숍 운영 및 행상이 금지되어서 조금은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건 장점이다.
해변가에서 불꽃놀이도 오후 9시까지만 허용된다. 보라카이 특유의 야외 볼거리 중 하나였던 파이어 댄싱도 금지된다 (정확하게는 등유를 사용한 파이어 댄싱 금지). 괜히 불꽃놀이하다가 제지 당하거나 불이익 당하지 말고, 시간 체크 잘 확인하도록 하자.
바나나보트나 여러 워터 액티비티가 당분간은 금지가 되었다. 아쉽지만 모든 워터 액티비티에 해당. 일시적 금지이나 언제 풀릴지는 모르는 상황. 더 아쉽지만 다이빙 역시 일시적 금지가 되었다.
운영허가된 보라카이 추천리조트
보라카이 여행은 샹그릴라냐 아니냐에 따라서 여행의 퀄리티가 달라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보라카이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좋은 리조트를 꼽으라면 단연 샹그릴라. 편의성갑인 호텔형 객실부터 자연과 어우러진 트리하우스, 풀빌라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과 예산별 고르기도 좋다.
운영허가된 보라카이 추천리조트
에메랄드빛 보라카이 해변과 마주한 인피니티풀이 인상적인 리조트로 위치성 좋고, 부대시설 완벽하고, 객실 컨디션 훌륭해 보라카이 여행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는 곳이다. 또 디몰까지 무료 셔틀을 운영하고 있어 이동에 불편함도 없고 아이 동반 여행객에게도 추천하는 곳이다.
운영허가된 보라카이 추천리조트
10만원대의 가격대에 퀄리티 괜찮은 호텔을 찾고 있다면 아스토리아 커런트를 추천한다. 디자이너블하면서도 특색있는 객실은 컨디션도 좋아 만족도가 높고, 위치성도 좋아 이곳저곳 여행을 하며 즐기기에도 좋다. 신축 숙소라 부대시설 및 모두 깨끗하고 말끔해 실숙박객의 후기도 상당히 좋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