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호텔, 코타키나발루호캉스, 코타키나발루풀빌라, 수영장
아름다운 해변과 해양 액티비티, 반딧불 투어도 유명하지만 세계 3대 선셋 포인트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특히 비교적 저렴한 물가 덕택에 퀄리티 좋은 호텔과 리조트를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코타키나발루와 같은 휴양지의 경우 숙소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숙소 선택에 심혈을 기울이는 게 좋다. 꼼꼼한 당신을 위해 엄선한, 럭셔리한 호텔부터 가성비 넘치는 호텔까지 코타키나발루 호텔 TOP 10 총정리!
코타키나발루에 가는 목적이 호캉스라면, 단연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호텔을 추천한다. 럭셔리한 분위기의 샹그릴라 호텔은 공항에서도 가깝고, 탄중아루 비치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또한, 이 탄중 아루 비치는 코타키나발루의 선셋 명소 중 하나로, 리조트 투숙객들만의 프라이빗 비치이기 때문에 아늑하게 선셋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이름에 붙은 '스파' 답게 스파와 호텔 수영장의 평이 굉장히 좋은 곳이다.
[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앤드 스파 실시간 예약하기 ]
역시 호캉스 하기 좋은 럭셔리한 5성급 리조트, 더 마젤란 수테라 하버 리조트. 대형 리조트답게 5개의 커다란 수영장이 있어, 인파에 떠밀리지 않고 여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로 앞에 항구와 해변이 위치해 있어 호핑 투어나 기타 해양 액티비티 시에 움직이기도 편하다.
한국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호텔이라고 하면, 아름다운 뷰와 더불어 가성비 넘치는 이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일 것이다. 여심을 저격하는 예쁜 비치와 야외 수영장에서는 인생샷을 남기기 딱 좋고, 지는 노을을 바라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
위치 좋고, 깔끔한 룸 컨디션에 가성비까지 좋은 호텔을 찾는다면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를 추천한다. 필리피노 마켓 옆에 위치해 쇼핑을 즐기기도 간편하고, 야시장과 쇼핑몰 역시 도보로 이용 가능하니 호텔의 프라이빗한 해변 물놀이도 좋지만, 핫플과 쇼핑도 포기할 수 없다면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를 선택하자.
이름난 브랜드는 배신하지 않는다는 듯,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역시 코타키나발루 호텔 랭킹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규모는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접근성이 좋아 선데이 마켓, 나이트푸드 마켓 등 여러 맛집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또한 조식의 평도 좋은 편이니, 조식 역시 빼놓지 말고 꼭 먹어보자.
가성비 넘치는 5성급 호텔을 원한다면, 답은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 위의 여러 5성급 호텔들에 비해 시내에서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지만, 훨씬 저렴한 가격에 뒤지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해 완벽한 호캉스 여행지로 꾸준히 인기 있는 호텔이다. 특히 야자수에 둘러싸인 호텔 수영장의 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기기 좋은 호텔이다.
[ 넥서스 리조트 & 스파 가람부나이 실시간 예약하기 ]
호텔 내에서 여유롭게 쉬는 호캉스보다는 외부 액티비티와 관광을 즐길 예정이라면, 그란디스 호텔을 추천한다. 여러 즐길거리가 밀집되어 있는 중심지인 제셀톤 포인트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하고, 야시장과 몰에서도 가까워 편리해 반딧불 투어, 호핑 투어 등 여러 외부 관광을 즐길 예정인 관광객틀에게 추천하는 호텔.
올 여름, 핫했던 코타키나발루 루프탑 수영장 그 호텔 하면 떠오르는 힐튼 코타키나발루. 아름답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루프탑 수영장과 10만원대 초반의 저렴한 가격 덕택에 젊은 커플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이다. 접근성 역시 시내권에 위치해 있어 제셀톤 포인트나 여러 쇼핑 스팟까지 도보 혹은 그랩 기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곳.
10만원대 이하의 저렴하고 깔끔한 비즈니스 호텔을 찾는다면, 아반지오 호텔 코타키나발루 매니지드 바이 아코르를 추천한다. 7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과, 결코 떨어지지 않는 룸 컨디션 덕에 꾸준히 수요가 있는 곳. 또한 크지는 않지만 아늑한 분위기의 호텔 수영장 역시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붐비는 도시보다는 프라이빗한 해변에서의 힐링을 원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보르네오 비치 빌라스를 추천한다. 독채 빌라에 머물며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름다운 자연 환경들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전 객실에 월풀 스파 욕조가 있으며, 풀빌라의 전용 야외 수영장에서 지는 노을을 바라보는 것도 좋겠다. 가격대 역시 10만원 대로 저렴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