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Nov 02. 2018

단풍 보러 일본 가자! 지역별 단풍명소 추천

일본단풍, 단풍명소, 일본단풍명소, 일본호텔, 도쿄호텔, 후쿠오카호텔

아래위로 긴 지형인 일본은 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10월 초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남단에 위치한 후쿠오카는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절정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비교적 긴 시간동안 지역별로 단풍을 즐길 수 있다.단풍이 물드는 시기를 따라 여행하는 '단풍 여행객'도 있는 등, 지역별로 각기 다른 매력의 풍경을 자랑하는 일본. 알차게 뽑은 일본 지역별 단풍 명소 총정리!



# 사가현 단풍 명소

- 미후네야마 라쿠엔 공원

御船山楽園
御船山楽園

미후네산 낙원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깎아지른듯한 미후네산 암벽을 배경으로 조성한 아름다운 정원이다. 가을철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조명을 더해 더욱 더 아름다운 절경이 펼쳐지는 곳. 연못에 반사되는 단풍의 풍경 역시 잊지 못할 풍경이 될 것이다. 특히, 11월은 벌룬페스티벌 등 여러 사가현의 축제들이 열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11월에 방문하는 것을 권한다. 단풍을 보며 산책 후 공원 내에 아담한 카페에서 뜨끈한 녹차 한 잔과 달달한 당고로 기분 좋은 따듯함을 경험해보자.


# 사가 호텔추천

- 더 해밀턴 우레시노

온천이 유명한 사가 답게, 추천 호텔 역시 사가 우레시노 온천 마을에 위치한 더 해밀턴 우레시노. 이 온천 마을에서도 최초로 등장한 리조트 호텔로, 오랜 전통과 고풍스러움이 녹아 있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더불어 대욕장과 노천탕, 전세탕 역시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 우레시노 마을의 별명인 '미인 온천'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피부에도 좋고, 여러 효능이 있다는 온천수에 여독을 씻어내려도 좋겠다.


[ 더 해밀턴 우레시노 최저가 알아보기 ]


# 교토 단풍 명소

- 기요미즈데라

telegraph.co.uk
Digjapan

일본의 옛 수도 답게 어딘가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풍기는 교토의 단풍 명소는 역시 기요미즈데라(청수사).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여러 색으로 물드는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이유는 가을이 되고 해가 짧아지면 이곳 역시 아름다운 조명을 켜는 '라이트업'이 시작되기 때문. 벚꽃이 만개하는 봄철에는 보기 어려운 기요미즈데라의 야경과 아름답게 물든 단풍의 풍경을 감상해보자. (다만, 현재 본당은 2020년까지 공사 중이니 방문에 참고 바란다.)


# 교토 호텔추천

- 호텔 그랑비아 교토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급 호텔을 꼽자면 바로 '호텔 그랑비아 교토'. 교토역 빌딩과 연결되어 있어 관광지로의 이동도, 공항에 오가기도 편해 접근성은 가히 최고라고 할 만 하다. 특히 고층 룸에서는 교토 시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교토 타워를 비롯해 아름다운 야경뷰를 즐길 수 있다. 규모 역시 교토의 최대급이며, 그에 맞는 시설과 퀄리티 역시 절대 뒤지지 않아 어떤 여행자에게도 추천하는 호텔이다. 


[ 호텔 그랑비아 교토 실시간 알아보기 ]



# 도쿄 단풍 명소

- 메이지진구 가이엔

jw-webmagazine.com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단풍 스팟, 300m의 길 양 옆으로 쭉 늘어선 노란 은행나무들로 유명한 메이지진구 가이엔. 특히 이곳도 밤이 되면 라이트업 덕택에 노랗게 빛나는 은행잎이 장관이니, 밤 산책을 떠나는 것도 좋겠다. 또한 11월 중순에는 은행 축제 역시 열려 작은 특산물 마켓, 라이브 공연 역시 즐길 수 있어 이 시기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도쿄 호텔 추천 

-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호텔 위에 고질라가 서 있는 장난기 있는 컨셉 호텔. 그러나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깔끔한 컨디션을 자랑해 언제나 수요가 많다. 신주쿠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드럭스토어나 몰에서 쇼핑하고 돌아오기도 간편하고 

신주쿠 역에서도 도보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접근성 또한 뛰어난 곳이다. 또한 시티 뷰 객실의 경우 신주쿠의 야경이 아름다우니, 고층 룸을 예약하는 편이 좋다.


[ 호텔 그레이서리 신주쿠 실시간 예약 ]


# 아오모리 단풍 명소

- 히로사키 공원

35fss.com
www.goodlucktripjapan.com

1600년대에 지어진 히로사키 성을 중심으로 한 공원인 히로사키 공원은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1000그루의 붉게 물드는 단풍 역시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동절기에 조명을 켜면, 가운데의 연못에 반사되는 여러 색으로 물든 단풍의 풍경이 절경이다. 또한, 10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열리는 히로사키성 국화와 단풍 축제 역시 가볼만 하니 서둘러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 아오모리 호텔추천

- 아오모리 리치몬드 호텔

일본 본토에서 7년 연속 숙박 만족도 1위를 기록하는 리치몬드 사의 체인 호텔, 아오모리 리치몬드 호텔. 아오모리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에 맛집, 쇼핑 스팟이 많아 둘러보기 편한 곳이다. 비교적 큰 규모와 깔끔한 인테리어, 룸 컨디션 덕택에 아오모리 내 호텔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 벚꽃 축제 시즌, 여름의 네부타 마츠리 시즌에는 모든 방이 매진인 경우도 허다하다. 


[ 아오모리 리치몬드 호텔 실시간 예약 ]



# 후쿠오카 단풍 명소

- 오호리 공원

ttnotes.com
japan.com

후쿠오카 관광 코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거기, 오호리 공원. 시내 한 가운데에 위치한 고풍스럽고 고즈넉한 조경으로 후쿠오카 시민들이 사랑하는 공원이다. 오호리 공원은 연못이 전체 공원 면적의 60%를 차지하고 있어 이 곳 역시 연못에 반사되는 단풍의 절경을 감상하기 좋다. 특히, 오호리 공원 내에 위치한 일본 정원의 단풍이 아름다우니 찾아가보자.


# 후쿠오카 추천호텔

- 하카타 엑셀 호텔 도큐

후쿠오카를 가로지르는 나카스 강변 바로 앞에 위치해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하카타 호텔 도큐. 시내에 위치해 캐널 시티, 텐진 지하상가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이치란 라멘 본점 역시 근처여서 먹방 여행을 하기에도 좋다. 룸 역시 깔끔하기로 정평이 나 있고, 직원들의 한국어 응대도 가능해 가족 여행객에도 추천하는 호텔이다.


[ 하카타 엑셀 호텔 도큐 실시간 예약 ]


더 많은 일본 여행기 살펴보기 ▼



후쿠오카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

매거진의 이전글 후쿠오카의 하카타 우동 맛집 BEST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