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베여행, 고베자유여행, 고베호텔, 고베숙소, 고베가볼만한곳
고베 여행이 인기다. 넘쳐나는 먹거리와 즐거운 시내, 겨울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온천까지 두루 갖춘 고베는 오사카나 도쿄에 식상한 여행러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최근에는 항공 특가도 많이 나오고 있어 방문하기 절호의 찬스이기도 하다. 호텔 가격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올 겨울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반드시 고려해보아야 할 곳. 오늘은 올스테이가 고베에서 꼭 가봐야 할 멋진 곳들과 숙소를 추천드린다.
고베의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일본 4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로 꼽힐 정도라고 한다. 고베 안에 중국의 시장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마치 일본과 중국 두 나라를 여행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오후부터 사람이 굉장히 많이 몰리기 때문에 이왕이면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각종 맛집부터 길거리 음식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공복으로 가도록 하자.
고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핫스팟으로 불리고 있는 도심으로 특이한 외관의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외국인들이 모여 살던 동네였기 때문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예쁜 사진도 쉽게 건질 수 있다. 서양적인 건물 들과 일본 특유의 거리 느낌이 멋들어지게 어우러져 산책을 하기도 좋은데 앞서 언급한 스타벅스와 셜록홈스의 집은 꼭 한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
낮에 봐도 밤에도 아름다운 고베 대표 랜드마크. 하버랜드는 고베 데이트 코스 1순위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며 바다를 곁에 두고 고베포트타워, 쇼핑몰, 관람차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접할 수 있다. 복합 쇼핑몰인 모자이크에서 쇼핑과 식사를 하거나 하버 워크를 걸으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다 밤에는 고베 포트 타워와 주변의 바다를 배경으로 한 멋진 야경을 즐기면 하루가 후딱 갈 것이다.
귀여운 캐릭터 덕후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테마 박물관.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안 가볼 수가 없을 것이다. 모자이크 쇼핑몰 근처에 있어 하버랜드에 간 김에 한번쯤 들르기 좋은 곳으로 입장료를 내야 들어갈 수 있지만 호빵맨을 좋아한다면 후회하지 않는 경험이 될 것이다. 참고로 잼 아저씨의 빵 공방은 무료로 들어가서 각종 기념품과 호빵맨에 나오는 빵을 구매할 수 있으니 입장료가 아깝가면 여기만 가도 나쁘지 않을 듯.
고베 하면 가장 유명한 스테이크. 유명한만큼 관광객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필수 방문 코스이자 맛집. 고베 산노미야역에서 내려 조금만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으나 맛집답게 일찍 가지 않으면 웨이팅은 필수이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고베규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 특히 11시부터의 런치타임은 가장 가성비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는 시간이다. 바로 앞에서 철판에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눈도 즐겁고 입은 더 호강할 수 있는 곳.
40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고베의 작은 온천마을인 아리마 온천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마을 중 하나이다. 작은 산골 마을이지만 아기자기한 상점과 일본 특유의 감성을 잔뜩 느껴볼 수 있으며 료칸에 묵지 않아도 당일에 가서 개운하게 온천만 즐길 수 있는 곳들도 있고 마을 곳곳에 온천 원천들을 구경할 수도 있다. 무료로 족욕할 수 있는 곳 들이 꽤 있기 때문에 작은 수건을 챙겨서 무료 족욕을 받는 것도 꿀팁.
고베 산다역이나 산노미야역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쇼핑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곳. 이름대로 엄청 큰 규모를 자랑하며 각종 명품 브랜드부터 스포츠 브랜드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쇼핑 전에 1층 인포메이션에서 여권 확인을 하면 여행자에게만 제공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알차게 사용해보자.
고베 추천 숙소 #1
고베 모토마치 도큐 REI 호텔
고베 산노미야역과 모토마치 역에서 다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가성비 좋은 호텔. 주변에 맛집들이 많이 있고 다이마루 백화점과 모토마치&산노미야 쇼핑거리도 가까워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 숙박료도 올스테이에서 평일 기준 9만 원대로 예약할 수 있어 큰 부담이 없으며 룸도 일본 호텔 치고 넉넉한 편이라 캐리어 펼치는 게 부담스럽지 않은 투숙 내내 편하게 묵다가 갈 수 있는 곳이다.
고베 추천 숙소 #2
아리마 온센 모토유 고센카쿠
올스테이에서 언제나 아리마 온천의 료칸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곳으로 다녀온 여행객들의 후기가 최고인 료칸. 일본식 다다미로 된 룸은 매우 깔끔하고 넓어서 가족여행으로 온 분들도 충분히 여유롭게 숙박이 가능하며 베란다에서는 푸르른 자연경치를 바라볼 수 있다. 온천도 잘 꾸며진 전통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온천 후에는 차를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정수기도 보유하고 있다. 가성비 좋은 료칸을 원한다면 단연 추천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