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갓성비 호캉스 추천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는 9호선과 공항철도로 연결되어 있는 마곡나루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시내와는 거리가 있지만 가성비가 워낙 좋기 때문에 호캉스용으로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호텔이며 최근에는 서울 식물원도 개관에 입지적으로도 굉장히 우수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특히 이그제큐티브 객실을 이용하면 간단한 주류, 안주 메뉴와 함께 조식 뷔페가 무료로 제공되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마곡나루 역 9호선 기준, 2번 출구로 나와서 길만 건너면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파크에 도착합니다.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가족 고객에게도 좋을 것 같네요.
호텔 가격대에 맞지 않게 굉장히 고급스럽고 넓은 공간의 로비입니다.
곳곳에 나무, 나무 장식의 포인트 덕분에 좀 더 '보타닉파크'스럽게 느껴집니다.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한 편입니다.
파크 스위트 룸
오늘 투숙한 객실은 가장 전망이 좋은 객실인 파크 스위트 룸입니다. 층마다 하나씩밖에 없고요.
서울식물원에 가장 가까워서 전망도 좋습니다. 스위트 룸은 비싸서 아무나 못 간다는 편견은 이 곳에서 버리시면 됩니다. ^^;;
스위트 룸답게 큰 거실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의 느낌도 중요하지만 푸르른 서울식물원 전망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코트야드 보타닉파크는 종이 안내문 등을 지양하고 TV에서 호텔 안내나 룸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몇몇 객실은 넷플릭스가 된다는 소문도 있더라고요.
서울식물원 방향의 코너 전망의 침실도 너무나 멋진 구성입니다. 특히 약간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의 전등과 나무 재질의 벽이 너무나 조화롭습니다. 스타일러도 있고 굉장히 큰 TV도 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베딩도 훌륭합니다.
바닥도 목재로 마감되어 있고 멋스러운 카페트를 침대 주변에 깔아 놓았네요.
욕실에는 전망이 끝내주는 분리형 욕조와 별도의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일회용품이 제공되는데 대부분 시중에서 파는 자사 제품이라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칫솔도 일회용이 아니고요. 치약은 페리오, 비누는 드봉~, 어메니티도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캡슐커피나 차, 유료미니바등 다양한 어메니티가 제공됩니다.
보타닉 룸
가장 기본 객실인 보타닉 룸입니다.
기본 객실조차 컨디션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일반 객실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크기도 일반 특급호텔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으로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15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이그제큐티브 룸이나 스위트 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입니다. 넉넉한 공간에 테라스와 전망 좋은 바 좌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간단한 차와 주전부리를, 저녁에는 간단한 주류와 안주도 제공합니다.
저녁에는 위와 같이 식사 대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의 음식과 다양한 주류들이 제공되는데요.
주류는 특히 저녁 늦게까지 제공돼서 술을 좋아하시는 분은 반드시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다소 메뉴가 아쉬워졌지만 여전히 가격 대비 괜찮은 수준의 해피아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지하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대시설
그렇습니다.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파크에는 수영장이 없고 피트니스 센터만 간단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식물원이 바로 코 앞에 있다는 것을 위안으로 삼아야겠네요.
조식
조식은 1층 가든키친에서 제공됩니다. 깨나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또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무료로 1층에서 뷔페 조식을 제공하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즉, 조식 포함 요금보다 조금 비용을 추가해서 이그제큐티브 룸을 예약하는 것이 더욱 가성비 좋게 코트야드 보타닉파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조식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고 종류도 많습니다.
호텔의 가격을 생각하면 불만을 가지기가 쉽지 않은 매력적이고 밸런스가 잘 맞는 구성입니다.
점심과 저녁에는 이렇게 기가 막히게 훌륭한 갓성비의 참치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호텔에 투숙하지 않더라도 이용하러 올 만큼 추천하는 뷔페입니다.
스탠다드 룸 가격에 스위트 룸을?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파크는 마곡나루역에 위치한 호텔로 서울 근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룸이나 스위트 룸의 경우 가성비도 좋지만 조식을 라운지가 아닌 뷔페에서 주는 점도 특별합니다. 서울 식물원과 가까운 점도 좋고요.
특히나, 특별한 기념일에 서울 시내 호텔의 스위트룸이 비싸서 망설이셨던 분이 계시다면 이 곳 코트야드 보타닉파크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Allstay by @Hotelcation
(정슬기, hotelcat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