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필드 영등포는 작년에 새로 영등포역 인근에 오픈한 비즈니스 호텔입니다. 페어필드 서울은 메리어트 호텔 계열의 브랜드로 최근에 부산에도 페어필드가 생겼고 곧, 광명에도 페어필드가 들어올 예정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특급 호텔과 다르게 가격은 저렴하지만 갖출 것은 갖춘 호텔로 페어필드 영등포 역시 전형적인 비즈니스 호텔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비
페어필드 영등포의 로비는 기존 비즈니스 호텔들보다 좀 더 밝고 넓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간단한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는 비즈니스 코너가 구석에 위치해 있고요. 채광이 잘 들어오는 편입니다. 객실수가 많고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많다 보니 아침 특정 시간이나 오후 특정 시간에는 굉장히 복잡합니다. 여유롭게 체크인, 아웃을 하고 싶으시다면 시간보다 조금 일찍 움직이는 편이 좋겠습니다.
객실
페어필드 영등포는 객실이 대부분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커피머신이 있는지 여부와 화장실 구조 정도가 다를 뿐, 전반적인 크기나 구성은 동일한 편입니다. 당연히 높은 층의 객실이 전망이 좋겠고요. 영등포 역 쪽 방향의 객실은 저층의 경우 다소 소음에 취약할 수 있으니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체크인 시 미리 고층을 요청하는 편이 좋습니다.
객실의 첫인상은 매우 좁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이 정도 크기도 가격 대비는 괜찮은 크기라고 생각됩니다만 아무래도 호텔이라는 느낌을 기대하고 오는 분들에겐 실망스러운 부분일 수도 있죠.
화장실이 노출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자 오는 고객인 경우에야 큰 상관이 없겠지만 다소 민망한 구조로 되어있네요. 화장실 역시 구조 별로 문이 달려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침실과는 간이 미닫이 문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 다행입니다.
저렴한 비즈니스호텔이지만 칫솔은 우선 제공됩니다. 어메니티도 직접 짜거나 눌러서 이용하는 대용량 어메니티(디스팬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불편하고 좀 찝찝한 느낌도 드는건 어쩔 수 없네요.
기본적으로 생수와 차, 커피류가 제공됩니다. 상위 등급의 객실은 캡슐 커피가 제공되는 객실도 있습니다.
객실은 다소 좁은 느낌입니다만 침대의 크기는 넉넉한 편입니다.
간이 소파도 있고 나름 작은 공간 안에 이것저것 넣으려고 고민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생각보다 전망도 좋습니다. 영등포 공원 전망이라고 해야 하나요? 나름대로 스카이라인이 잘 보이는 전망으로 페어필드 영등포 호텔의 의외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낮에는 이렇게 시원하게 뚫린 프리미엄 도심 전망을 제공하고요.
밤 역시 나름대로 아름다운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객실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에요. 침구류는 특급호텔 대비 아쉽긴 하지만 이 정도 가격대에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이고요. 베딩도 훌륭한 편이라 숙면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비즈니스 호텔 특성상 중앙 냉난방 시스템이라 계절별로 온도 조절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환풍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외부 공기를 들여올 수는 있는데요. 채광이 잘 들어오는 객실들은 시간대에 따라 상당히 더울 수도 있겠더라고요.
최근에 많은 비즈니스 호텔들이 샤워 가운을 없애는 추세인데 페어필드 영등포는 제공해 줍니다.
일회용 슬리퍼도 가격대비 준수한 수준의 제품으로 제공됩니다.
비스트로 870
비스트로 870은 위탁 업장이긴 하지만 페어필드 영등포 호텔의 조식을 제공하는, 일종의 메인 레스토랑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저녁 식사가 가성비도 훌륭하고 맛도 있어 놀랐습니다. 이렇게 괜찮은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에 와인을 곁들인 코스가 2인 5만원대라니 믿기지 않는 가성비네요. 아마 지금은 구성이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조식
페어필드 호텔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원래 고급 브랜드가 아니다 보니 조식도 흔히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특급호텔의 조식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다만 면요리가 제공되는 부분이나 한식 반찬이 일부 제공, 요거트 단품이 제공되는 점은 굉장히 괜찮은 부분이네요. 볶음밥도 항상 한 종류씩 들어가 있습니다.
페어필드 호텔에 이 정도 조식 구성이면 굉장히 괜찮은 수준입니다.
아침을 간단하게 때우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구성입니다.
가성비 좋은 비즈니스 호텔 페어필드 영등포
페어필드 영등포 호텔은 가성비가 정말 괜찮은 비즈니스 호텔 중 하나입니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의 (이름만 호텔인)모텔과 차별화된 어메니티나 청결한 침구, 준수한 조식등은 충분히 소소한 프리미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등포에 볼 일이 있거나 서울에서 급하게 하루저녁 투숙해야 할 일이 있다면 1순위로 알아봐야 할 호텔 중 한 곳입니다. 가성비 좋은 저녁식사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Allstay by @Hotelcation
(정슬기, hotelcat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