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살라 호텔 후기 및 부대시설 정보 (조식, 수영장 등)
이번 다낭 여행에서 숙소는 미케비치 바로 근처에 위치한 살라 다낭 비치 호텔에서 숙박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유명하다보니 그리 길게 고민하고 잡은 숙소는 아니긴한데요.. 먼저 숙박 후기를 한 줄로 표현하자면..
5성급 못지 않은 4성급 가성비 호텔
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객실부터 부대시설, 위치까지 느낀 점을 솔직히 전해드립니다. 새로 지어진 지 얼마 안 된 4성급 호텔답게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지만 분명 단점도 있긴 합니다. 조금 TMI 후기긴 하지만,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tip. 비수기 1박 7만원대, 성수기 10만원 이하가 적정 요금대입니다. 만약 숙박 가격이 너무 높은 경우, 다른 호텔을 고려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아고다, 트립닷컴 모두 가격이 다르니 예약 전, 꼭 확인해보세요.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4성급이라 크게 기대하진 않았는데 정말 괜찮다" 라고 느낄 정도로 청결했습니다. . 바닥부터 침구까지 먼지 한 톨 없이 정돈되어 있었고, 새로 지어진 호텔이라 그런지 노후된 부분들도 없이 깔끔했어요.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입니다.
아고다 할인코드: COUDAL, AGODADEAL5 (호텔 5% 할인)
트립닷컴 할인코드: LPF4 (항공 4% 할인), LPHOTEL6 (호텔 6% 할인)
제가 묵은 방은 부분 오션뷰 객실이었는데 운좋게도 작은 발코니가 있어서 문을 열면 가깝진 않아도 멀리 미케 해변과 다낭 시내 풍경이 보이는 나름의 뷰가 있었습니다.
다만 잠귀가 예민한 편인 제가 느끼기에 객실 방음은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밤에는 크게 시끄러운 소음은 없었지만, 특히나 엘리베이터 앞쪽인 방이라서 누가 문 앞에서 얘기하면 대화내용이 들리는 정도였어요. 혹시 방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층수를 높이 요청하시거나 엘리베이터에서 떨어진 방을 요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욕실도 역시 객실처럼 매우 청결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장실 인테리어가 세면대랑 욕실이 완전히 분리된 형태가 아닌게 좀 아쉽습니다만, 그래도 깔끔하네요. 어메니티는 기대는 안했지만 샴푸와 바디워시, 컨디셔너, 바디로션이 있었고 은은한 시트러스 계열 향으로 쓸만했습니다.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입니다.
아고다 할인코드: COUDAL, AGODADEAL5 (호텔 5% 할인)
트립닷컴 할인코드: LPF4 (항공 4% 할인), LPHOTEL6 (호텔 6% 할인)
옷장에는 금고와 옷걸이가 있고, 다리미는 요청 시 가져다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방 크기가 넉넉해서 캐리어 두 개를 펼쳐도 공간이 남았고, 소파도 길게 놓여 있어 짐을 풀거나 휴식하기에 좋았습니다.
수영장은 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옥상 25층에 인피니티 풀 형태로 자리하고 있어서 전망이 정말 멋집니다.수심은 약 1.3m에서 1.6m 정도로 성인 가슴까지 오는 깊이라 키가 큰 성인은 여유롭게 물속에 서 있을 수 있었고, 인피니티 풀 특유의 끝없이 이어지는 듯한 디자인이 사진을 찍기 참 좋죠..
수질 관리를 매일 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일단 물에서 락스 냄새도 안나고 전날 밤에 로봇 청소기 같은걸로 수영장 바닥을 청소도 하는거 봐서는 신경써서 관리하는 듯 하였습니다.
앉아있다보면 직원이 와서 주문 가능한 음료나 간식들을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맛은 평범했습니다. 꽤 괜찮았어요. 물놀이하다 앉아서 출출할때 먹기 좋은 정도입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풀 크기가 엄청 큰 편은 아니라 오후 한창 더울 시간대엔 다소 붐빌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선택의 폭도 넓고 맛도 준수한 편으로 기대 이상. 조식은 매일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제공되는데
, 저는 이른 시간 (8시쯤)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식당이 좁은 편은 아니지만, 사람이 엄청 많아요. 한국보다 2시간 느려서인지 아침 6시 반이면 이미 밖이 훤히 밝기 때문에, 저도 여행 중엔 일찍 눈이 떠지더군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추가로,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아고다 할인코드: COUDAL, AGODADEAL5 (호텔 5% 할인)
트립닷컴 할인코드: LPF4 (항공 4% 할인), LPHOTEL6 (호텔 6% 할인)
메뉴는 한식, 양식, 베트남식, 중식 메뉴가 골고루 준비되어 있었습니다만 다른 한식,양식,중식 메뉴 소개는 제외하고, 베트남에 왔으니 베트남식을 먹어봤습니다.베트남식 코너에는 반미, 쌀국수를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스테이션이 있었는데, 따로 줄을 서서 주문하면 뜨끈한 국물에 쌀국수를 바로 말아줍니다.
모든 요리가 엄청 뛰어나진 않지만, 종류가 많다 보니 입맛에 맞는 것도 꽤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던 건 열대기후다보니 열대 과일이 엄청 맛있었습니다.
tip. 9시 이후에는 투숙객들이 한꺼번에 몰려와 조금 붐비는 편이고 일부 따뜻한 음식은 식사 막바지에 갔을 때 미지근해져 있는 경우가 있었어요. 조금 일찍 가셔서 여유롭게 갓 만든 음식 드시는 것을 추천.
있을 건 다 갖춘 미니 Gym 느낌. 러닝머신 두어 대와 사이클, 간단한 웨이트 기구(렉, 덤벨 세트와 랫풀다운, 벤치 등 기본적인 기구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러닝머신이 창가를 향해 놓여 있었는데, 통유리 창밖으로 미케 비치와 다낭 시내 전망이라 뛸 때 뷰가 좋긴 합니다. 전용 화장실과 샤워 시설도 딸려 있지만 샤워실은 굳이 사용 안할듯 하구요 (객실 냅두고 굳이..).
살라의 첫 번째 장점은 무료로 공항 셔틀을 운영한다는 점. 택시를 타도 얼마 안나오는 거리긴 하지만, 왕복을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은 그래도 큰 장점이라고 봐야겠죠?
셔틀버스는 미니밴 차량으로 오는데 10인승 차량이다보니 사전에 예약은 필수. 호텔 예약 후 픽업을 요청하면 직원들이 데리러 와줍니다. 못찾아서 한참 고생하긴 했는데, 아이패드 들고 보라색 옷을 입은 직원들을 찾으면 됩니다. (셔틀 탑승 전에는 예약자 이름을 확인하니 여권 준비)
다만, 픽업샌딩 시간이 정해져있어서 항공편 확인해보고 맞으면 이용하고.. 시간이 안된다면 그냥 택시타고 가도 저렴해서 큰 불편함은 없을거 같습니다.
추가로, 예약할 때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아고다 할인코드: COUDAL, AGODADEAL5 (호텔 5% 할인)
트립닷컴 할인코드: LPF4 (항공 4% 할인), LPHOTEL6 (호텔 6% 할인)
위치는 해변 접근성 측면에서 최고였습니다. 미케 해변 바로 근처에 있는데, 호텔 로비에서 나와서 왼쪽 방향으로 한 5분만 걸어가면 미케비치 도착입니다. (그냥 수영복 입고 다니셔도 될듯 합니다.)
호텔 바로 앞 길가에는 k마트 (마트? 편의점? 편의점 같아요.)가 3분 거리에 있어서 간식 같은거 살 일 있으면 가까워서 편했고, 옆에 세탁소가 하나 있었는데, 셀프 빨래방 겸 세탁도 같이 하시는듯 했습니다. 무게로 가격을 책정하는데 1kg에 약 20,000동(베트남 동화)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호텔이 시내 한복판에 있는 건 아니지만 주요 관광지들과 그리 먼 거리는 아닙니다. 용다리가 차로 5분~10분 거리, 한시장이나 다낭 성당 같은덴 차로 10분 이내로 그랩타면 그냥 금방 도착할 정도.
다낭공항에서 호텔까지는 그랩타고 왔는데 한 15분 정도 걸렸고 6km 정도 되는 짧은 거리입니다. 택시비는 약 10만동 정도 나왔고 한화로 5~6천원 했어요. (호텔에서 픽업 서비스가 있긴 한데 셔틀 시간대 참고하셔서 시간 맞으시면 이용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몇 가지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저는 살라 다낭 비치 호텔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다낭을 자주 갔어서 이리저리 다녀봤는데, 전에는 주로 가족여행이다보니 리조트쪽으로 많이 가봤습니다. 이번엔 혼자가서 그냥 가성비 좋은 호텔이다 생각하고 별 고민 없이 예약했는데, 가성비 있게 호캉스를 즐기기 좋았던 곳이라는 기억을 안고 가네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IP2. 아고다, 트립닷컴, 호텔스닷컴 등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시 아고다 할인코드를 입력하거나 트립닷컴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