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라오스여행,해외여행
라오스는 갈 때마다 새로운 여행지인 것 같아요.
한 달 동안 머무르면서 좋았던 지역별 주요 대표 관광지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69년 승리의 문인 빠뚜싸이예요. 프랑스와의 독립전쟁에서 사망한 사람을 기리기 위해 건설되었어요. 그런데 조금 아이러니하게 파리 개선문을 따라 만들었다고 해요. 주변에 공원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린 파크 부티크 호텔
그린 파크 부티크 호텔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받을 수 있어요. 빅토리 게이트, 메콩강과 사원들이랑 가까이에 있고, 공항은 차로 30분 정도 소요돼요.
아고다, 호텔스닷컴 등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우수한 평점을 받았어요. 그만큼 직원분들은 너무 밝고 친절하셔요. 체크인은 2시이고 체크아웃은 점심 12시까지예요.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서비스라서 늦게 도착하더라도 호텔로 들어올 수 있어요.
객실이 넓어서 짐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해요. 방은 물론 쾌적하고, 침구 세트도 푹신하고 청결해요. 침대 옆에 무드등이 있어서 자기 전에 핸드폰 하다가 불 끄기 편했어요. TV는 있지만 틀어보진 않았어요. 물 2병과 작은 냉장고가 있어요.
테라스에 의자와 테이블이 있어서 저녁에 간단하게 맥주를 마실 수 있어요. 낮에 커튼을 치면 방안으로 빛이 들어와요. 건너편 테라스에서 한 외국인 여행객에게 책을 읽고 있었어요. 덕분에 뭔가 더 여행 온 기분이 들었어요.
칫솔, 비누, 바디워시, 샴푸 등이 있어요. 욕실에 욕조가 있었는데 창문 밖에 작은 화단이 있어요. 외부에서 안에는 보이지 않는 유리창이라 화단을 보면서 반신욕을 할 수 있어요.
조식은 조식은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드실 수 있어요. 종류는 다양한 편은 아니었지만, 맛있었어요. 빵 종류가 맛있는데 특히 크루아상이 제일 맛있어요. 오믈렛도 괜찮았어요. 가장 좋았던 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에요!
그린 파크 부티크 호텔의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한적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멀리 가지 않아도 수영할 수 있어서 호캉스 하기에 딱 좋은 호텔이에요. 며칠 더 머무르고 싶을 만큼 편하고 좋았어요.
특히 수영장을 둘러싼 야자수 나무를 보면서 선베드에 누워있으면 잠이 솔솔 와요. 저녁이면 더 한적하게 있을 수 있어요.
위치
그린 파크 부티크 호텔
248 Khouvieng Road, PO Box 9698 - Vientiane, Vientiane, 라오스
1. 한적하고 휴식을 취하기 좋아요.
2. 넓은 수영장이 있어서 호텔에서 머물기 좋아요.
3. 객실이 넓고 쾌적해요.
여행사에서 카약과 짚라인, 동굴 투어를 한꺼번에 예약할 수 있어요. 숙소 앞으로 픽업 오고, 카약 타고 30분 정도 간 다음, 짚라인과 동굴 투어 한 뒤 다시 카약 타고 돌아오는 코스예요. 생각보다 팔이 아프지만,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실버 나가 호텔
실버나가 호텔은 버스터미널에서 실버나가 호텔이 멀지 않아서 걸어갔어요. 외관도 크고 야자수가 곳곳에 있어서 객실도 기대됐어요.
로비가 넓어서 객실 예약하는 동안 앉아 있을 수 있어요.
방은 깔끔하고, 쾌적해요. 커튼 치면 방 전체가 환해져요. 침구도 푹신해서 좋아요. 에어컨 있고, 생수 2개, 차가 제공돼요. 한국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방 안내문도 한국어로 되어 있어요. 하지만 가장 좋은 건 리버뷰라는 사실!
발코니에서 리버뷰(남쏭강) 볼 수 있어요. 밤낮으로 예쁘고, 특히 일몰질 때 하늘이 붉은빛으로 변해서 예뻐요. 화장실은 샤워실과 벽으로 분리되어 있고, 샴푸, 바디워시, 비누 어메니티와 드라이기가 제공돼요. 따뜻한 물도 잘 나왔어요.
조식으론 각종 과일, 김치, 국수, 볶음밥, 커리, 베이커리, 주스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보실 수 있어요.
2층에 수영장이 있어요. 풀장으로 들어오면 정면에 산이 있어서 자연 속에서 수영하는 기분이 들어요. 옆에 해먹도 있으니 잠시 쉴 때 최고예요.
위치
Silver Naga Hotel
Ban Savang, Vang Vieng 00008 라오스
1. 객실에서 리버뷰 볼 수 있고, 시간대별로 너무 예뻐요.
2. 수영장과 해먹이 있어요.
3. 조식이 메뉴가 다양하고 맛있어요.
루앙프라방은 골목 곳곳에 여행사가 많은데요. 그중에 한 곳을 선택해서 꽝씨폭포 배와 미니밴을 예약했어요. 시원한 폭포가 쏟아지고 있고, 에메랄드 물에서 물놀이도 가능해요.
메콩 리버뷰 호텔
메콩 리버뷰 호텔은 루앙프라방 메콩강과 난캉 강이 만나는 지점에 있어요. 메콩강이 보이는 객실도 있고, 아닌 객실도 있어요. 사장님이 스웨덴 분이신데 루앙프라방에 놀러 오셨다가 반해서 전망 좋은 메콩강 근처에 호텔을 지었다고 하셨어요.
로비에는 trip advisor 위너 상패가 많이 있었어요. 그만큼 만족도 높은 호텔이라는 점! 호텔에서 공항이랑 중심가까지 무료로 교통편을 제공해주시는데요. 역시 사장님은 여행자의 마음을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아요. 아담한 리셉션에서 친절한 직원의 도움을 받아 객실 키를 받았어요.
객실은 넓고, 깔끔해요. 목제로 되어 있어서 나무 냄새도 나요. 침대는 사장님께서 스웨덴에서 공수해오신 건데요. 원격 조종으로 리모컨을 누르면 높이를 조정할 수 있어요. 테라스에 소파와 테이블이 있어서 앉아서 야자수 보며 쉴 수 있어요.
커피, 티, 생수, 음료수가 있는데 다 무료로 제공돼요. 그 외에도 전기포트, 슬립 가운, 슬리퍼 등도 있어요. 화장실엔 치약, 칫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빗, 비누 헤어드라이기가 있어요.
난캉강 방면에 뷰포인트 카페에서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종류가 많은 건 아니지만, 커피, 티, 크루아상, 토스트, 시리얼, 우유, 과일 등이 있었고, 맛있었어요.
실외 수영장이 있어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 가능하니 리셉션에 문의하시면 돼요.
위치
메콩 리버뷰 호텔
Ban Savang, Vang Vieng 00008 라오스
1. 리모컨으로 침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아요.
2. 직원이 친절해요.
3. 공항과 시내까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해요.
Photograph by @아고다 @에디터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