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근처맛집,제주공항근처숙소,겨울제주여행,고사리해장국,제주도몸국맛집
정말 애정 하는 제주도, 언젠가 꼭 한 달 살기 해보고 싶다. 친구가 제주도에 살고 있어서 친구 찬스로 열심히 놀러 가고 있는데, 흑돼지도 먹어보고, 전복도 먹어보고 다 먹어봤지만 에디터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은 정작 따로 있다. 물론 제주 공항 근처 가성비 숙소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역시 겨울 제주도 여행은 공항 돌아가기 전까지 먹방 투어 하는 게 묘미 아니겠는가?
제주 공항 근처 맛집 추천
진짜 제주도민이 픽한 맛집이다. 에디터 또한 친구가 데려가 줬다. 처음에 몸국이라는 생소한 이름을 듣고 몸국?? 몸국??? 계속 물어봤던 기억이 있다. 몸국은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불린 몸(=모자반)을 넣은 국이라고 하는데 몸국 전문 식당을 많이 보긴 했지만 이곳이 가격도 착하고 맛도 제일 맛있다고 한다. (*현지인 피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409-5
월요일 휴무둘째주, 넷째주,명절당일 휴무 / 10:00 ~ 익일 06:00
제주공항 근처 맛집이라 ‘공항 가기 전에 들러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 된다. 인기가 어마무시한 맛집으로 대기표 뽑고 유료 주차장에서 기다려야 하는데, 식사를 하면 주차비는 무료로 가능하다. 평균 대기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 그렇지만 긴 시간을 기다릴 만큼 대단한 맛이다.. 고사리와 닭고기를 잘게 찢어서 거의 죽처럼 걸쭉하게 끓여주는데 밥 말아먹으면 진짜 몸보신되는 기분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2동 831
연중무휴 / 매일 05:30 ~ 24:00
제주공항 주변 숙소 추천 BEST 3
깔끔한 인테리어와 한라산 뷰 또는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가성비 호텔로 인기가 좋은 제주 칼 호텔. 그중에서도 우정여행이나, 엄마와의 여행 숙소로 스탠더드 트윈룸은 단연 인기가 좋다. 지금 올스테이 하면 6만 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세면도구와 샤워캡, 면봉, 화장솜도 갖추고 있으며 칫솔세트와 면도기는 객실 미니바에서 구매 후 사용 가능합니다.
조식은 1층 레스토랑에서 7:00 ~ 10:00시까지 유료로 이용 가능하다. 한식, 베이커리, 과일 등 메뉴도 다양하며 조식 맛집으로 유명하니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체크인은 14:00 이후, 체크아웃은 12:00 이전까지이며, 짐 보관 서비스도 가능하다.
제주시에 위치해 제주공항과는 차로 15분 정도로 매우 가까운 거리이다. 앞서 소개한 우진 해장국은 차로 5분, 신설 오름은 차로 7분 그 외에 주변에 맛집들이 많아서 맛집 투어 하기 최적의 장소이다.
위치
휘슬락 호텔은 객실에 들어서면 하늘색 포인트 컬러의 침구가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디럭스 트윈룸은 2~3층으로 저층에 위치했지만 전 객실 테라스가 있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없고 제주 공기를 느끼기에 이만한 곳이 없다. 전망은 마운틴뷰 또는 시티 뷰로 나뉜다. 그리고 지금 올 스테이 하시면 5만 원대에 예약 가능한 초! 가성비 숙소이다. 기본적인 세면용품은 물론 일회용 면도기, 칫솔, 치약도 모두 구비돼 있다. 여성분들 메이크업 클렌징 용품만 챙겨 오면 될 것이다.
조식은 6: 30~10:00까지 1층 레스토랑에서 제공된다. 현장 결제 시 1인 15,000원이지만, 사전 예약 시 12,000원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식, 샐러드, 베이커리, 과일 등 가짓수도 많고 레스토랑에서 바라보는 전경도 멋지니 천천히 조식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다. 체크인은 15:00 이후, 체크아웃은 11:00 이전까지이다. 휘슬락 호텔은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수영장으로도 유명하다. 아쉽게도 하절기에만 운영이 된다. 하지만! 최고급 시설의 피트니스 센터는 사계절 내내 운영되니 꼭 이용해보자. 투숙객 대상 무료이다.
제주공항과 가까운 휘슬락 호텔은 차로 15분 정도 소요된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동문시장을 걸어서 갈 수 있다는 점이다. 동문시장은 도보 10분이면 갈 수 있으니 동문 야시장 먹방 투어 어떨까?
위치
객실은 전체적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티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여행 마무리 후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침대 바로 옆 콘센트나 USB 충전기 꼽는 공간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 어메니티는 자체 제작 브랜드 구성돼 있는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클렌징 패드 그리고 칫솔도 준비돼 있다. 헤어드라이어는 메종 글래드 제주 파우치에 세심하게 담겨 있다.
조식은 호텔 내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6:30~10:00까지 이용 가능하다. (객실 요금에 불포함 시 27,000원) 체크인은 14:00 이후, 체크아웃은 11:00 이전까지이다. 메종 글래드 제주만의 특별함은 바로 무료 공항 셔틀 서비스가 있다는 점이다. 예약 시 미리 요청만 하시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체크하여 이용해보자.
제주 공항에서 차로 약 17분 정도 소요된다. 가까운 해수욕장은 이호테우로 차로 15분 정도면 갈 수 있다! 한라수목원도 차로 10분 거리에 있고 주변에 볼거리가 많다.
위치
Photograph by @아고다 @트립닷컴 @휘슬락호텔 공식 홈페이지 @에디터 본인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