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한달살기,제주도중문관광단지,제주올레시장,쇠소깍,제주한달살기숙소
짧은 여행보다는 한 달 이상 머무는 여행객이 많아졌다. ‘한 달 살기’ 하면 제일 먼저 제주도가 생각난다. 제주도 한 달 살기 가능한 호텔을 추천한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추천
쇠소깍은 외돌개, 산방산과 함께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곳이다. 효돈천과 바닷물이 만나 깊은 웅덩이가 만들어졌는데 이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된다. 물이 깨끗하며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어 좋은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쇠소깍 근처 숙소 추천
인근에 올레 시장과 편의시설이 있어서 한 달 살기 할 때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객실은 넓은 편이며, 캐리어 넣을 수 있는 곳과 옷장, 냉장고, 테이블이 있어서 짐을 정리하고, 한 달 살기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큰 테이블에 거울이 있어 화장하기 좋고, 작은 테이블은 야식 먹기에 좋다. 매일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화장실에 수건도 넉넉하게 제공되며.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매일 제공된다. 헤어드라이어가 있고, 욕조도 넓다.
조식은 1층 로비 옆 조식 레스토랑에서 7시부터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뷔페식으로 볶음밥, 불고기, 스크램블 등이 있어서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거다. 체크인은 3시이고,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제주도 여행하려면 차는 필수인데 주차장도 넓어서 렌트 차를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직원분들은 친절하며 로비도 넓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옥상 하늘정원에 올라가면 테이블이 있고,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다. 날씨가 좋다면 한라산도 보인다. 새벽 1시까지 운영하는 CU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한 스낵이나 다른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위치
제주도 가볼만한 곳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여미지식물원, 테디베어뮤지엄 등 관광시설이 있어 끊이지 않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제주도 대표 관광지이다. 맛집과 숙박시설도 모여 있어서 살찔 걱정을 하게 되는 곳이다.
제주 중문관광단지 근처 숙소 추천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어서 카멜리아힐, 감귤농장 등을 보실 수 있다. 체인슨 호텔 옆에 공용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차 주차하기에도 어려움이 없다. 체크인할 때 월컴 떡으로 제주 기정떡을 준다. 카페온 듯한 인테리어로 감각적인 호텔이다. 직원들의 친절함은 물론이고, 곳곳에 있는 시그니처 캐릭터가 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다. 체크인은 15시이며 체크아웃은 11시이다.
객실 컬러와 비슷한 그림이 있어서 더 쾌적하게 지내실 수 있다. 침구는 시몬스 매트리스로 푹신하며 암막 커튼이 있어서 늦잠까지 잘 수 있다. 옷장과 각종 수납공간이 잘되어 있어서 짐 정리하기에도 좋다. 아쉽게도 취사는 안 되지만,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냉동식품이나 음식을 데워 먹을 수 있다. 세탁기가 있어서 좋다. 세제는 카운터에 얘기하면 시트 세제를 주고, 건조대 대여도 가능하다. 냉장고도 다른 호텔에 비해 큰 편이라 이것저것 구매해서 보관하기도 좋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는 있고, 칫솔 치약은 제공되지 않는다. 수건은 넉넉하게 있고, 다음 날이면 새롭게 교체해준다. 콘레드호텔 출신 파티시에의 빵집인 봉주르 마담과 독점납품 계약으로 매일 아침 크루아상을 조식으로 맛볼 수 있다. 조식은 룸 앞으로 가져다줘서 TV 보면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치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서귀포시에 있는 전통시장으로 문화행사와 각종 먹거리, 제주 특산품인 감귤, 한라봉 등을 맛볼 수 있다. 매일 저녁 야식거리를 챙길 수 있다는 사실! 보기만 해도 즐겁고, 먹으면 더 즐거운 시장이다.
제주 올레시장 근처 숙소 추천
헤이 서귀포는 여행객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기획된 호텔이다. 인테리어는 감각적이면서도 모던하여 깔끔하다. 1층엔 북카페 공간, 자전거 대여 가능, 굿즈 판매를 판매하고 있다. 프런트 운영 시간 7시부터 저녁 12시까지이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해동은 바다가 보이는 뷰이고, 산동은 산이 보이는 뷰이다. 원하시는 뷰를 선택하시면 직원분이 객실을 추천해준다. 객실 내부는 원목 인테리어로 깔끔하고, 매트리스 위에 라텍스 토퍼가 있으며 좋은 숙박연구소 브랜드로 꿀잠은 보장이다.
수건 넉넉하게 제공되고 ,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드라이기가 있다. 환경을 위해 일회용품은 없으니 칫솔과 치약은 챙겨오셔야 한다. 조식은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뷔페식으로 치킨, 잡채, 수프, 스크램블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로비 1층에 북카페뿐만 아니라 레트로 보이즈로 옛날 오락, 비디오, 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다. 레트로 보이즈는 유료이지만, 각종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코인 세탁실, 요가 클래스 등은 해동 2층에서 진행한다. 한 곳에 머물다 보면 이곳저곳 여행하기보다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게 되는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헤이 서귀포는 올레시장과 가깝기도 하고, 요가 클래스가 있어서 한 달 살기 하기에 안성맞춤인 호텔이다.
위치
Photograph by @익스피디아 @아고다 @올스테이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에디터 소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