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관,더신라한옥호텔,춘추관,블리스한옥독채펜션,경주독채펜션,한옥호텔
맛집, 볼거리, 숙소 무엇 하나 빠지는 곳 없는 완벽한 관광지, 경주. 천년의 도시 경주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한옥 스테이를 추천한다. 예쁘기로 소문난 경주 한옥 숙소 4곳을 소개한다.
경주 한옥 숙소 추천
드라마 세트장과 같은 규모의 천년 고도 경주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멋이 담겨있는 한옥 호텔이다.
온돌형, 침대형 두 가지의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한옥 숙소 중에서 객실 수가 많은 편이며, 객실들은 최대 2인에서 8인까지 수용할 수 있다. 넉넉하고 큰 룸 컨디션과 깔끔한 한옥 인테리어로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옥 숙소 중에서 흔치 않게 최대 8인까지 숙박 가능한 큰 방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그룹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첨성대, 동궁과월지, 월정교와 같은 관광 명소와 가까우며, 황리단길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넓은 마당과 깔끔한 룸 컨디션을 지닌 한옥 호텔을 찾는다면 황남관을 추천한다.
3000평 이상의 규모로 고급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한옥 숙소인 한옥 호텔이다.
경주 신라 한옥 호텔의 객실들은 50평형의 전통 한옥 인테리어에 모던한 느낌의 넓은 실내 공간을 지녔다. 각 객실들은 2인, 4인, 6인 3가지 타입의 기준인원을 지닌 객실들로 최대 8인까지 수용가능하다.
독채 객실이기에 프라이빗하게 소규모 그룹끼리 즐길 수 있다. 객실 내 스파 욕조와 바베큐 테이블 뿐만 아니라 실내, 야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
밤에는 조명으로 야경 맛집으로 변신한다. 또한 객실 내에서 클럽 조명까지 즐길 수 있으니 반짝반짝 빛나는 숙소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위치
김춘추 태종무열왕릉에 인접하며, 신라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한옥 펜션이다.
춘추관은 화랑재, 유신재, 화백재, 선도재 4가지의 독채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침대룸과 온돌룸 모두 제공하고 있으며, 기준 2인에서 최대 16인까지 수용가능한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나, 화랑재와 유신재 건물은 프리미엄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비교적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한옥 펜션이다. 전 객실 온돌 제공이며 SBS < 집사부일체 > 경주 편 숙소이자 촬영 장소로도 유명하다.
벽면은 황토, 천정은 소나무로 천연소재를 활용한 숙소로 친환경적 숙소에서 힐링하고 싶은 이들이게 추천한다.
넓은 정원과 한옥을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채 한옥 펜션이다.
블리스 한옥 펜션은 객실 타입이 침대방과 온돌방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이루어져있다. 기준 인원은 6명이며, 최대 1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한 가족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별장형 가족 펜션으로 30평형의 전통 목조 한옥 건물과 단독 정원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KBS < 슈퍼맨이 돌아왔다 > 건나블리가 뛰어놀던 그 숙소로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은 넓은 마당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바로 옆에서 함께 운영하는 블리스 커피한옥 카페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단독 정원에서 가족끼리 추억을 쌓고 싶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Photograph by
황남관, 경주신라한옥호텔, 춘추관, 블리스 한옥 펜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