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루알코브,호이안가성비호텔,호이안자유여행,호이안안방비치,베트남여행
베트남 하면 다낭? 프로 여행러인 에디터가 사랑하는 도시는 바로 호이안이다. 베트남에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아예 호이안에서만 3박 4일을 보냈는데, 이때 발견한 호이안 가성비 호텔인 더블루 알코브를 소개하고자 한다.
호이안 가성비 호텔 추천
올스테이 하면 5만 원도 안 하는 가성비 객실로 디럭스 발코니룸이 인기가 높다. 워크인 샤워부스가 있는 전용 욕실과 티 테이블, 업무용 책상, 에어컨, 금고, 암막 커튼, TV, 커피 머신 등을 갖췄다.
친환경 호텔이지만 욕실 어메니티로 기본적인 세면도구는 모두 제공된다. 비치타월은 별도로 대여 가능하며 해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객실에는 무료 생수와 커피, 티백이 매일 준비된다.
조식은 메뉴판을 보고 주문하면 된다. 스크램블드에그, 에그 베네딕트, 오믈렛, 볶음밥, 호이안 반미, 프렌치토스트, 쌀국수 등 10가지 메뉴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식당에는 작은 샐러드바도 마련돼 있어, 부족하지 않다.
로비는 1층에 있다. 부대 시설로는 야외 수영장과 정원 등을 갖췄다. 수영장이 넓지는 않지만, 관리가 잘돼 있어 연인이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즐기기 좋다. 스파는 호텔과 200m 떨어진 숍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에 문을 연 비교적 신축 호텔로 내·외부가 깔끔하고 모던한 편이다. 전체 3층 건물로 높지 않아서, 주변 정원과도 잘 어울린다. 승강기가 없지만, 세상 친절한 직원분들께서 짐을 객실 안까지 옮겨주신다. 서비스 최고!
위치
더 블루 알코브 호텔
No.6, Alley 141, Nguyễn Phan Vinh, street, Hội An, Quảng Nam 56000 베트남
호텔은 1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등급은 디럭스 발코니룸, 디럭스 발코니 풀뷰룸, 패밀리 발코니 커넥팅룸, 투 베드룸 알코브 패밀리, 투 베드룸 알코브 스위트 등으로 나뉜다.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2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낮 12시이다. 입실 시 웰컴 드링크와 리프레쉬 타월, 호이안 지도, 각종 할인 쿠폰 등을 챙겨주고 있다. 퇴실 후 짐 보관이 가능하며, 다낭 공항까지는 40분, 호이안 시내까지는 차로 10분 정도 걸린다. 현재 호이안에서는 그랩 사용이 금지됐다. 대신 패스트고라는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 가는 걸 추천한다.
호이안은 다낭과 달리 한적한 분위기로 진짜 휴양다운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투어를 안내받을 수 있고, 더불어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 받을 수 있다.
아침과 낮도 좋지만, 늦은 저녁 방문을 추천한다. 베트남 어느 도시보다 야경이 아름다운 호이안 올드타운! 관광객이 많다 보니 호객 행위나 가격 부풀리기가 있는 편이다. 소원배 등을 이용할 때 흥정은 필수!
호텔에서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안방 비치! 해변 카페나 식당을 방문하면 선베드와 자전거 주차장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낭 해변과 달리 적당한 파도 덕분에, 수중 액티비티 즐기기에도 딱 좋다.
Photograph by @더 블루 알코브 공식 홈페이지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