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여행, 구례맛집, 구례숙소, 구례펜션, 1박2일여행
봄이면 노오란 산수유가 만개해 더욱 아름다운 도시 구례. 구례는 웅장한 지리산과 아름다운 섬진강이 흐르는 곳으로 청정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전라남도에 위치한 만큼 맛깔난 남도 밥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젊은 감성의 감각적인 카페나 빵집도 생기고 있어 한층 다양한 매력을 더해가고 있어요. 꼭 한번 가봐야 할 구례 맛집과 구례만의 감성이 넘치는 숙소들을 함께 구경해볼게요
실패 없는 구례 맛집
동아식당은 70년 전통의 전설적인 노포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백종원의 3대천왕 등에 출연해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구례공영버스터미널에서 가까워 여행 중에 들리기에도 좋다. 삭힌 가오리를 미나리와 함께 쪄내 가오리찜과 진득한 국물 맛이 일품인 돼지 족탕이 시그니처이다. 메인 메뉴를 시키면 기본으로 푸짐한 남도 인심이 가득한 12첩 반상이 제공된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포인트!
일명 섬진강 재첩국수집으로 SNS에서 유명한 이곳은 간판 없는 식당으로 유명한 곳이다. 아름다운 섬진강 풍경 아래서 맛있는 한상차림을 즐길 수 있는 뷰맛집. 시그니처 메뉴는 재첩국수와 비빔국수이다. 봄이면 섬진강변을 따라 10리 벚꽃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자!
구례 숙소 추천
구례 수풀림 펜션은 아름다운 섬진강 뷰와 맑은 공기로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많은 인원이 수용 가능하기에 가족끼리 오기에도 좋고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섬진강 재첩국수까지는 차로 5분, 동아식당은 20분, 산수유마을 까지는 약 38정도 소요된다.
수풀림펜션은 섬진강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펜션이다. 1층 객실은 6인 이상(최대 10명) 숙박이 가능한 단체용이며, 2층 객실은 2명이서 묵을 수 있는 원룸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2-1 객실은 깔끔하고 포근한 인테리어와 섬진강이 보이는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다. 객실 내에는 TV와 냉장고, 전자레인지와 핫플레이트 등이 있어 간단한 취사가 가능하다.
욕실도 깔끔하고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샴푸와 컨디셔너, 비누 외 기본적인 욕실 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수풀림 펜션에서는 낭만적인 분위기 가득한 BBQ도 즐길 수 있다. BBQ는 숯과 그릴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이글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각 객실 테라스에서 개별 바비큐도 가능하다.
위치
제이에게 펜션은 구례의 청정자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감성펜션이다. 봄이면 펜션주변으로 아름다운 산수유가 피어나 진정한 구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편의를 위한 다양하고 섬세한 서비스까지 더해져 푹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섬진강 재첩국수까지는 도보로 14분, 동아식당까지는 차로 25분정도, 산수유마을까지는 약 30여분 정도 소요되어 구례여행에도 불편함이 없다.
제이에게 펜션은 네명의 예술가의 숨결이 닿은 펜션이다. 객실은 복층형과 원룸형 2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 다른 개성이 담긴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1층은 거실 겸 주방으로 사용되며 욕실과 테라스가 있다. 주방은 취사가 가능하며 냉장고와 전자렌지, 밥솥과 취사도구 등이 구비되어 있다. 그리고 생수와 맥주 등이 들어있는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복층은 아늑한 침실로 꾸며져 있는데, 이 공간의 하이라이트는 천창으로 아침이면 눈부신 햇살을, 저녁에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로맨틱한 공간이 된다. 체크인은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이다.
깔끔하게 꾸며진 욕실에 어메니티는 샴푸와 린스, 손소독제, 클렌징폼, 치약이 구비되어 있다.
제이에게 펜션에서는 탁트인 객실 별 테라스에서 개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각종 조미료가 구비되어 있으며, 고기도 준비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장바구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가격은 2인 기준 6만원이다.
피아골 계곡 바로 앞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깨끗한 물에서만 자란다는 다슬기 잡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펜션 내 수영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펜션에서는 사전 문의 후 5kg이하 반려견에 한해 유료 동반(1만원)도 가능하다. 또 화개장터 버스터미널에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치
Photograph by
@오마이뉴스 @스포츠조선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수풀림펜션 홈페이지 @제이에게펜션 홈페이지 @떠나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