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맛집,바르샤바호텔,바르샤바숙소,폴란드우정여행,대학생유럽여행
아무래도 학생 신분으로 여행을 하다보면, 여행 경비적인 부분이 많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열심히 알바해서 모은 피같은 돈! 부모님이 보태주신 귀한 돈! 에디터 또한 첫 유럽 여행은 20대 초반이었는데 너무 비싼 물가에 식겁한 기억이 있었다. 외식은 물론 카페에서 디저트 하나 사먹을 때도 계산기 두들겼던 기억이 난다. 그런 의미에서 학생 여행러들을 위해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잠시 Flex~ 좀 즐겨도 될 놀라운 가성비의 도시 폴란드 여행을 소개하고자 한다.
폴란드 가성비 맛집 추천
고퀄리티 음식에 저렴한 가격대로 유명하다. 특히 런치 가격이 착하다. 최소 방문 전날에 메일로 예약을 해야 할 정도라고 하는데, 예약 없이 방문하면 웨이팅을 아주 오래하게 된다니 일정에 맞추어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폴란드식 만두인 ‘피에로기 (pierogi)’ 맛집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다. 우리나라에서 만두소는 고기, 야채, 김치 정도가 보편적인데 이곳은 과일도 들어가고 그 종류가 아주 신기할 정도로 많다. 한국인 입맛에는 야채, 고기, 버섯 이런 것들이 들어간 피에로기가 거부감 없이 잘 맞는다고 하니 야채, 고기, 버섯 등이 들어간 메뉴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올드타운 한 가운데 위치한 바질리셰크 레스토랑. 올드타운광장 쪽으로 예쁜 테라스를 갖춘 레스토랑이기에 너무 더운 여름철이 아니라면 테라스 자리에 앉는걸 강추한다. (인생샷 보장) 그리고 이곳에 왔다면 뭐니뭐니해도 1리터 생맥주를 마셔봐야한다. 한 잔에 2,5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다. 그리고 식전빵과 소스도 서비스로 제공되니 식사를 했다면 간단한 스낵으로 곁들여 먹어도 좋다.
바르샤바 갓성비 호텔 BEST 3
3분 이내에 센트럼역 트램과, 지하철이 모두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호텔 바로 옆이 앞서 소개한 소울키친이 있다. 체크인은 오후 2시 이후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 마무리 해야 한다. 프론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 되는데, 호텔에서 공항 픽업 및 짐보관 서비스 등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경우 문의하면 된다.
스탠다드 퀸 또는 트윈룸 객실은 최대 2인까지 머물기 적합한 객실로 올스테이 할 경우 1박에 6만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친구랑 1인당 3만원 정도면 호텔을 예약할 수 있으니 폴란드 Flex! 시작부터 너무 흡족스럽다.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마련되어 있고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기에 물이 튈 염려는 안 해도 된다. 그리고 기본 세면도구는 모두 제공되며, 수건과 헤어드라이기도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여행짐도 가볍게 떠나올 수 있으니 더욱 좋다!
4성급 호텔다운 부대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피트니스 클럽과, 레스토랑 그리고 바/라운지, 스파 시설까지! 바르샤바의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는 마사지샵의 인기가 가장 좋다고 한다.
위치
노보텔 바르샤바 센트룸
Marszałkowska 94, 00-510 Warszawa, 폴란드
바르샤바 중심에 자리한 래디슨 컬렉션 호텔은 5성급 호텔로 외관과 내부 모두 고급스러운 그 자체. 하지만 가격은 지금 올스테이 할 경우 1박에 2인 기준 8만원대에 예약도 가능하다. 폴란드 국립 미술관은 도보 10분, 올드타운광장은 도보 25분, 대중교통으로는 15분정도 소요된다. 올드타운광장에는 앞서 소개한 맛집 자피에첵이 있으니 꼭 방문해보도록! 컬렉션룸은 2개의 싱글베드 또는 1개의 퀸베드로 구성되며 역시 친구와 함께 머물기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욕실에는 욕조가 있어서 여행을 마치고 반신욕을 하며 피로를 풀기에 적합하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 마무리 해야 한다. 리셉션은 24시간 운영되고 다른 호텔과 마찬가지로 짐보관 서비스가 가능하다. 실내 수영장, 바,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피트니스센터는 투숙객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래디슨 블루 센트룸 호텔
Grzybowska 24, 00-132 Warszawa, 폴란드
벨에포크를 모던하게 풀어낸 듯한 객실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스탠다드룸은 퀸베드 또는 싱글베드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욕실에는 욕조가 있어서 여행을 마치고 반신욕으로 피로를 풀면 딱 좋을 것 같다. 이런 객실을 지금 올스테이 하시면 1박에 7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2인기준)
1913년에 설립된 폴로니아 팰리스 호텔은 벨에포크 양식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외관이 참 멋스럽다. 내부는 2004년 리모델링을 마쳐 현대식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센트럴역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지하철과, 트램을 이용하기에 모두 편리하다. 앞서 소개한 바질리셰크 레스토랑은 호텔 바로 앞에서 트램 1번이면 15분만에 갈 수 있다.
폴로니아 팰리스 호텔의 체크인 시작 시간은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 마감 시간은 오후 12시까지이다. 프론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며 택시예약, 짐보관, 모닝콜, 금고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니 필요시 문의하면 된다.
부대 시설로는 바, 레스토랑, 회의실, 스파,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곳의 피트니스 센터는 24시간 운영 된다고 하는데, 여유 시간 때 한 번쯤 운동 해봐도 너무 좋을 것 같다.
위치
Hotel Polonia Palace
al. Jerozolimskie 45, 00-692 Warszawa, 폴란드
Photograph by @아고다 @트립닷컴 @트립어드바이저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