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07. 2020

아는 사람만 누릴 수 있는 인천공항 편의시설과 이용꿀팁

여행에디터의여행꿀팁,인천공항호텔,인천공항이용팁,인천국제공항,여행꿀팁

인천공항에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는 사실 아시는지, 아는 사람만 누릴 수 있는 편의시설과 이용 꿀팁 등을 모두 소개하도록 하겠다. 



인천공항 서비스 BEST 5



NO. 5 스파온에어


스파온에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스파온에어’에는 샤워실을 비롯한 찜질방, 수면실,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개별 샤워실에는 헤어, 바디 제품 등의 비품이 비치되어 있고, 추가로 필요한 비품들은 자판기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샤워실만 이용하는 경우 가격은 7,000원 이다.




NO. 4 캡슐호텔 굿스테이인

캡슐호텔 굿스테이인

새벽 비행기로 출발하거나 도착할 때 정말 유용한 캡슐호텔. 인천공항 내의 캡슐호텔은 인기가 좋아 미리 예약하는 게 쉽지 않은데, 그럴 때 굿스테이인을 추천한다.

캡슐호텔 굿스테이인

공항에서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 호텔이고, 1박에 3만원 대로 저렴하다. 또한, 새벽 4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공항 무료 셔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미리 요청하면 공항에서 픽업도 가능하다.

굿스테이인 최저가 살펴보기






NO. 3 클린업에어

외투보관 서비스

겨울에 반대 날씨인 더운 나라로 여행을 가는 경우 두꺼운 외투는 처치곤란이다. 인천공항에서는 여행객들의 보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 외투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버스 매표소 근처에 ‘클린업에어’에서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밤 10시까지이니 짐 맡기고 가볍게 여행 떠나보자.







NO. 2 냅존


냅존

인천공항에는 냅존, 이름하여 수면실이 마련되어 있다. 침대형 수면의자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휴식을 취하기에도, 잠시 눈을 붙이기에도 정말 좋다. 비행기에서도 잠을 편히 자기란 쉽지 않은데, 그래서 비행 전에 잠시 쉬기에 좋다. 제2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31번과 268번 게이트 부근에 자리하고 있고, 물론 24시간 운영된다.








NO. 1 긴급 여권 발급

긴급 여권 발급은 1회 사용만 가능

여권을 두고 왔거나 여권에 문제가 생긴 경우 공항 내에서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제1여객터미널 3층 일반지역 F체크인 카운터 부근, 제2여객터미널 2층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에 각각 외교부 영상민원서비스 사무실이 운영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가능하며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수수료는 15,000원! 단, 긴급 여권은 1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다른 여행지의 다양한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Expedia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파리, 스페인, 발리 그 어디를 가든 이것만은 알고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