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스트하우스가 인기인데 사실 저렴한 숙소를 선택하느냐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하느냐는 꽤나 차원이 다른 문제이다. 그만큼 게스트하우스는 끊임없이 머무는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 교감을 하는 타입의 숙소인데 개인적으로 젊은 친구들에게는 저렴한 숙소보다는 게스트하우스를 많이 추천하는 편이다.
다만 게스트하우스의 경우는 잘못 골랐을 경우에 낭패는 보는 경우가 빈번하여 선택이 매우 중요한 편인데 최근에 외국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오사카 게스트하우스 정보를 입수하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1. 다이고쿠 호스텔
해외 게하 매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다이코쿠 호스텔은 남녀 혼합 도미토리만으로만 이루어져있는 곳으로 프로들의 게스트하우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여행도사들이 모여있는 만큼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친구들을 사귀고 함께 여행할 곳을 찾는다면 좋은 대안이 될 곳이다.
2. 아크 호스텔 & 카페 다이닝
서양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까페 식당이 함께 붙어있는 게스트하우스이다. 객실은 남녀혼성 및 여성전용이 있는데 남녀혼성은 따로 별실로 배치되어있어 더욱 안심이다. 오래된 빌딩의 외관 안에 펼쳐지는 여행객들의 신세계 같은 느낌.
3. 게스트하우스 유 엔
오래된 요정을 개조한 곳으로 곳곳의 전통 느낌이 녹아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곳. 개인실, 여성전용, 혼성까지 갖추고 있어 입문용으로도 좋은 곳이기 때문에 첫 도전자들도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다.
4. 게스트하우스 수나노시로
오래된 인쇄가게를 리뉴얼하여 만든 게스트하우스. 그만큼이나 편안한 복고풍 분위기가 압권이며 전체적으로 교류가 많은 문화를 가진 곳이다. 남녀혼숙, 여성전용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힐링되는 느낌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5. AZ 호스텔
비즈니스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합쳐진 숙소로 깔끔한 외내관이 강점이다. 개인실, 여성전용, 남녀혼성 방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어디나 그렇듯 교류의 장인 거실과 주방이 잘 되어있다.
아주 단순하게 말하자면 게스트하우스는 난이도로 따지면 개인실이 있는 -> 여성전용이 있는 -> 남녀혼숙만 있는 으로 보면 된다. 후자일수록 좀 더 짙은 문화를 느낄 수 있으니 자신의 선호 혹은 경험에 따라 선택을 하면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혹시나 모를 안전에 대해 걱정을 하는데 이는 조심하되 두려워하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고 인기 많은 게스트하우스에는 그만큼 멋지고 친절한 주인장이 함께하는 편이니 마음껏 기대어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