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11. 2020

중요한 건 사진! 여행작가처럼 찍기

여행인플루언서, 사진잘찍는법, 여행사진의기술, 인물사진잘찍는법, 여행사진

여행을 준비하는 시간이 즐겁듯이 여행을 다녀온 후에 사진을 보면서 여행에서 겪은 소소한 행복이나 사건들을 되돌아보는 것 또한 즐거운 일이다. 그 사진이 이왕이면 잘 찍힌 사진이라면 더 좋을 것이다. 오늘은 좋은 장비 없이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자. :-)

여행 사진





핸드폰으로 여행 사진 잘 찍는 법 BEST 5



NO.5 격자무늬로 균형 맞추자

격자 무늬 기능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볼까? 사진을 찍을 때, 특히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수평과 수직만 맞춰서 찍어도 훨씬 나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수평, 수직을 맞출 때는 핸드폰 카메라의 격자무늬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대부분의 핸드폰에 있는 기능이니 꼭 켜 두고 사진을 찍어보자!





균형 맞춘 사진

가로 격자와 세로 격자에 맞춰 풍경이 놓이도록 사진을 찍으면 같은 구도임에도 훨씬 안정감 있고 완성도 높은 사진이 된다.


이미 찍은 사진이라면 크롭 기능을 이용해 기울기를 맞추는 방법도 가능하다!










NO. 4 얼굴은 중앙에, 다리는 내밀고

휴대폰 렌즈

여행 가서 풍경만큼이나 많이 찍는 것이 인물 사진이다! 인물사진 중에서도 전신 사진을 찍는 경우 렌즈의 특징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렌즈는 볼록 거울처럼 생겼다. 때문에 가운데 부분은 원래 형태대로 보이지만 가장자리로 갈수록 피사체가 늘어나게 된다. 셀카 찍을 때 얼굴이 사진 아래쪽에 위치하면 길어 보이는 경험 모두 해봤을 거라 생각된다.(씁쓸…) 하지만 그 점을 잘 이용하면 멋진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얼굴은 작게, 다리는 길게

바로 얼굴이 중앙에 오게 배치를 하고 발끝을 전체 화면에서 아래 부분으로 오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얼굴은 그대로 나오면서 다리가 늘어나 비율이 좋아 보인다는 사실!


이때 다리 한쪽을 앞으로 쭉- 내밀면 다리가 더 길어진다. 유명한 연예인들도 사진 찍을 때 이 방법을 활용해서 찍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NO. 3 매직아워, 해가지는 반대쪽을 찍어보자

매직아워

해뜨기 30분 전과 30분 후, 해가 지기 30분 전과 30분 후를 흔히 매직아워라고 한다. 붉은빛과 푸른빛이 공존하며 다양한 색으로 하늘이 물드는 마법 같은 시간이라는 뜻으로 사진가들이 쓰는 용어이다. 이 시간에는 어디를, 어떻게 찍어도 아름다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때이니 놓치지 말고 매직아워를 잘 활용하자.


힐링되는 매직아워 사진

해가 지는 쪽이 매직아워 현상이 조금 더 늦게 나타나므로 해가 지는 반대 방향 쪽을 먼저 촬영하고, 해가 지는 방향으로 구도를 바꿔가며 찍으면 더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빠르게 지나가기 때문에 서둘러 움직이는 게 좋다.


한 가지 팁은, 타임랩스로도 매직아워를 담아보는 것이다. 어플로도 타임랩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나중에 집에 돌아와 돌려보면 정말 힐링이 될 것이다!






NO. 2 스냅시드 (Snapseed) 앱 사용하자

스냅시드 (Snapseed) 어플 사용 방법 (출처 – app store 스냅시드 앱 소개 페이지)

구글이 배포한 사진 보정의 끝판왕 스냅시드는 포토그래퍼들도 자주 사용하는 편집 어플이다. 처음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거친 필름‘이며, X01~X04가 두루두루 쓰기 좋다!


역광, 주변 배경이 모두 마음에 드는데 내 얼굴만 어둠 속에 있는 사진들도 살릴 수 있다. 보정하고 싶은 부분을 누르면 ‘밝’이라는 글자가 뜨는데 이때 화면에 두 손가락을 오므렸다 피면서 보정 범위를 조정한다. 




NO. 1 칼라 (CALLA) 앱으로 보정하자

칼라 CALLA 어플 사용 방법 (출처 – app store 칼라 앱 소개 페이지)

필름 카메라만의 감성 아는가! 사진 귀퉁이에 찍은 날짜가 기록되는 그 감성… ★ 칼라 어플로 아날로그 감성을 충분히 낼 수 있다. 대충 찍어도 느낌 충만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때는 블러 처리, 플래시 정도의 옵션 사용이 가능하고, 유료로 구매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여행 중 길거리에서 만난 귀여운 표지판, 카페의 고양이, 여행을 위해 새로 구매한 예쁜 신발 등 주변의 소소한 것들을 담으면 그 감성이 더욱 빛을 발한다. 최근에는 핸드폰 사진도 인화가 가능한 만큼 칼라 어플로 찍은 사진을 인화해서 방 곳곳에 붙여보자.






다양한 여행지 정보 보러 가기




Photograph by

@unsplash @app store @에디터 소장

매거진의 이전글 전직 바텐더 강추 여행지에서 ‘이것만은 꼭 마셔봐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