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타라 치앙마이 리조트 -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영국 영사관을 리조트로 바꿔버린 아난타라 치앙마이를 소개합니다.

by 트래블리즘
image.png

솔직히 치앙마이에서 "분위기 좋은 5성급" 찾으면 아난타라 아니면 포시즌스 둘 중 하나거든요. 근데 포시즌스는 시내에서 너무 멀고, 아난타라는 야시장 도보권이라 여기로 정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단점도 포함한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와 함께 소개드리겠습니다. 예약을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tip. 아고다로 예약하시는 분들은 매 월 초~중순 사이에 카카오페이 할인이 있습니다. 11%를 할인해줘서 할인 체감이 큽니다. 예약 전에 확인해보세요! (트립닷컴이나 마이리얼트립 등 다양한 할인코드들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체크인 & 객실 리뷰

image.png
image.png

오후 2시쯤 도착했는데 정식 체크인은 3시부터라 라운지에서 웰컴 드링크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체크인 자체는 15분 정도로 그리 오래 기다리진 않았고요. 카드만 등록해두고 보증금은 따로 없었습니다!

(참고로 카사라 스위트 이상 객실을 예약하면 객실 내 체크인이 되고, 매니저가 직접 나와서 인사해줘요!)

image.png

저는 디럭스 가든뷰 룸에 묵었어요. 약 50㎡ 정도로 방이 꽤 넓은 편입니다. 방 들어가자마자 에어컨 이미 틀어져 있었어요. 동남아 호텔에서 이거 은근 중요한데, 미리 시원하게 해놓은 거 보고 역시 아난타라구나 싶었습니다.

image.png

첫인상은 전체적으로 깨끗했고, 티크 원목 바닥이라 맨발로 다니기 좋았고, 냄새도 은은하게 나무 향이 나는게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전 카펫보단 이런 바닥이 먼지도 안날리고 좋더라고요.

image.png

킹베드에 침구 퀄리티 정말 좋았어요. 매트리스가 너무 푹신하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은 적당한 탄력. 베개는 2종류였는데 하나는 낮고 하나는 높아서 취향따라 골라 쓰면 됩니다.

image.png

발코니에 데이베드도 있습니다. 아침에 커피들고 정원 보면서 누워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가든뷰라서 강은 안 보이고 푸릇푸릇한 정원이 보이는데,

image.png

취향따라 리버뷰/가든뷰 고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전 가든뷰 매우 만족했어요! (핑강이 강 자체가 그렇게 맑고 예쁜 강이 아니라서..)

image.png
image.png

욕실은 욕조와 샤워기가 분리되어 있고, 레인폴 샤워기가 있습니다. 수압 빵빵하고 배수도 잘 됐습니다. 당연히 깨끗했고, 욕조는 테라초 재질인데 꽤 깊어서 어깨까지 담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메니티는 아난타라 자체 브랜드 제품이에요. 스파에서 쓰는 거랑 같은 라인이라 향도 좋고 퀄리티 괜찮았습니다.


저녁에는 턴다운 서비스가 있는데, 침대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시고 물, 초콜릿 등 간단한 간식을 침대에 놔주시더라고요.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객실은 만족했습니다. 방음도 좋았고, 복도 지나다니는 소리도 거의 안들려요. 창문은 여닫이 가능한데 새소리도 들리고 좋더라고요 ㅎㅎ


기대 이상으로 괜찮았던 조식.

image.png

조식온 오전 6시부터 10시 30분까지 보디 테라스 (Bodhi Terrace)라는 곳에서 먹을 수 있어요. 8시~9시가 피크타임이에요. 오전 7시쯤 일찍 가시면 강가 보이는 자리에서 훨씬 여유롭게 드실 수 있으니 일찍 가시는걸 추천해요!!

image.png
image.png

오기전부터 조식을 상당히 기대했었는데, 기대한만큼 맛있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상위 5위 선정됐다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5성급 조식다운 퀄리티였어요.


특히 태국 현지식 코너가 젤 맛있었습니다! 팟타이는 살짝 달달한 편. 빵류는 갓 구운 거라 따끈따끈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과일 주스 꼭 드세요. 파인애플 주스가 진짜 달았어요.


참고로 예약 사이트마다 가격은 비슷한데 조식포함/미포함 옵션이 다르더라고요. 예약할 때 꼭 확인하세요!! 저는 아고다로 예약했는데 할인코드 적용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예약했습니다.


위치 및 주변 환경

공항에서 그랩 타고 15분이면 도착해요 (100~150바트 정도). 야시장은 걸어서 10분 거리라 저녁마다 슬슬 걸어갔고, 올드타운 타패 게이트까지는 20분 정도 걸렸어요 (5~70바트 정도). 님만해민 쪽은 좀 멀어서 그랩 타야 합니다.


주변 편의성도 너무 좋았습니다. 야시장 근처라 편의점, 마사지샵, 식당 다 도보권이에요. 세븐일레븐 5분 거리에 있고, 길 건너면 야시장 바로 시작되는 위치입니다. 굳이 꼭 위치 단점을 꼽자면 님만 해변쪽 가려면 그랩을 타야하는데,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택시비도 얼마 안나왔어요!


수영장 /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수영장

image.png
image.png
image.png

먼저 수영장은 34m 길이 야외 인피니티 풀이에요. 다른 수영장이랑 다르게 뭔가 조용하게 여유를 즐기는 분위기. 성인 전용이라 조용합니다. 운영시간은 07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되는데, 솔직히 운영시간이 조금 짧은 감은 있더라고요.

image.png

참고로 선베드는 충분히 있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자리는 엄청 널널했습니다. 다만, 물이 좀 차가웠어요. 낮에는 적당한데 아침 이른 시간엔 좀 차가울 수 있습니다.


1921 하우스 (레스토랑)

image.png
image.png

이게 아난타라의 포인트예요. 100년 된 영국 영사관 건물을 개조한 레스토랑인데, 분위기도 독특합니다. 앤티크 가구, 격자무늬 창문, 비밀스러운 서재 느낌의 공간 등 고급스럽기도 하고요.

image.png
image.png

물론 분위기만 좋은게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미슐랭 스타 셰프가 만든 디저트라고 하는데, 3단 트레이에 스콘, 핑거 샌드위치, 디저트 나와요. 로네펠트 차랑 커피도 같이. 2명이서 가면 양 충분합니다.


금액대는 애프터눈 티 기준 약 3~4만원대로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디너는 가격대가 좀 있어요. 특별한 날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총평 및 예약 팁

정말 만족했던 리조트입니다. 객실 컨디션이나 부대시설도 너무 만족했지만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뻔한 얘기 같지만 아난타라는 진짜 다름.. 지나갈 때마다 먼저 인사하고, 뭐 물어보면 끝까지 도와주려고 해요.


재방문 의사도 있습니다. 커플 여행이나 신혼여행으로 오면 딱일듯 싶어요.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5성급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아고다를 통해 예약했는데, 1박 기준 27~40만원대까지 예약 시기에 따라 가격 편차가 크더라고요. 저흰 아고다 할인코드 적용해서 1박 24만원에 예약했습니다. 사용했던 할인코드는 위 링크 참고해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추천 5곳! 내돈내산 후기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