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an 19. 2017

[오사카] 라면 매니아가 추천하는 난바 추천 라면가게

여행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일본의 먹거리 라면, 오사카 난바 지역은 최고 인기 여행지인만큼 주변의 라면가게들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다양성 측면으로나 아주 많이 발달해있다. 국내에서는 이치란 라멘에 유독 몰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기회에 조사장이 라면 매니아들이 인정하는 더 다양하고 맛있는 오사카 난바 지역의 라면 맛집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 오사카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


1. 류키신 RIZE (龍旗信 RIZE)

findy.jp


일본 대표로 밀라노 엑스포에도 나갔다는 유명 라면집. 담백한 소금라면과 걸쭉한 닭육수 라면이 인기메뉴인데 두 라면이 완전 다른 스타일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많이 갈리는 편이라고 한다. 언제나 엄청난 대기시간을 감내해야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


2. 멘야 죠로쿠 (麺屋 丈六)

tushio.blog86.fc2.com


짙은 소유간장 국물 베이스에 타이 국수를 활용하는 중화소바가 대표메뉴인 곳으로 역시나 언제나 엄청나게 긴 대기시간을 보내야 하는 곳이다. 간장 베이스지만 짜다는 느낌은 들지 않지만 걸쭉하고 진한 국물에 깜짝 놀랄 수도 있다. 


3. 키린지 오사카 본점 (きりん寺)

reviewdays.com


유니크한 라면인 기름소바 전문점. 기름소바는 면에 소량의 양념과 기름을 묻혀 먹는 라면으로 우리나라의 비빔국수와 비슷한 맥락이라 보면 된다. 정갈하고 담백한 기본 기름소바에 차슈 추가나 반숙계란 등을 더하여 먹는다면 정말 잊을 수 없는 별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4. 봇코시 난바 (ぼっこ志)

hokumania.exblog.jp


엄청나게 진하고 깊이있는 닭 육수 라면을 판매하는 이색적인 라면집. 새하얀 육수의 백탕라면과 새까만 육수의 태운 백탕라면이 인기인데 그 농도가 엄청나게 진한게 특징. 우리나라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닭백숙이 한 10배 진해진 것이라고 보면 된다.


5. 멘노요지 (麺のようじ)

blog.livedoor.jp


정갈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정통 라면집. 간장라면과 소금라면이 주 메뉴인데 하나만 먹어야 한다면 소금라면을 추천한다. 면을 교토의 유명 제면소에서 공급을 받는다고 하며 다양한 토핑이 아름답게 올라가 있어 입과 눈이 모두 즐겁다. 


6. 슈게츠 周月 (麺鮮醤油房 周月)

aggressive-bc.jugem.jp


구로몬 시장에 위치한 라면집으로 인기메뉴는 찍어먹는 쯔게멘. 500g까지는 면이 무료로 추가가 되기 때문에 위가 큰 사람들은 주목할 필요가 있고 맛있는 쯔게멘의 조건은 면의 탄성과 소스의 퀄리티를 모두 충족하는 쯔게멘의 최강자이다. 


7. 무대뽀 오사카점 (無鉄砲)

retrip.jp


재미있는 이름의 라면집. 돼지뼈를 우려서 육수로 만든 돈코츠 라면이 인기이다. 언제나 만석에 대기는 기본이며 고집스러울 정도로 기본에 충실한 곳이다. 역시나 엄청나게 농축되고 끈적이는 국물이 특징.


이상으로 라면 매니아들이 찾는 오사카 난바 추천 라면집을 소개해보았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한국, 중국 관광객들을 많이 찾아볼 수 없는 현지인 인기식당이며 전반적으로 매우 진한 육수가 특징이다. 라면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이라면 한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면 절때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오사카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



                    

매거진의 이전글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인생샷 까페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