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봄나들이,거창봄여행,거창가볼만한곳,거창1박2일,국내봄나들이,가족여행
요즘 집콕에, 방콕에 맑은 공기가 유난히 더 그리워지는 거 같다. 그런 의미에서 비교적 한적하고 피톤치드 뿜뿜하는 나무가 우거진 거창의 힐링 스팟과 숙소를 소개할까한다. 가족과 함께 해도, 연인과 함께 해도, 친구와 함께 해도 즐거울 공간이니 주목해도 좋을거다.
거창 가볼만한 곳
덕유산 기슭에서 발원한 원천이 송계를 지나 갈천에 이르며 동서로 나뉘어 흐르면서 시냇물이 자연섬을 만들고 수목이 우거져 아름다운 풍치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1982년 거창곤 천연보호림 제 2호로 지정됐으며, 북상면의 13경 중 제 3경으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고요한 분위기 속 자연경관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경상남도청에서 관리하는 휴양림으로 맑고 깊은 계곡이 흐르고, 휴양림 입구에 보름달이 뜨는 날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하였다는 선녀담이란 연못이 있다. 아름다운 숲과 계곡을 지닌 금원산자연휴양림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숲속의 여행길로 가히 전국에서 제일의 휴양지라 할 수 있다.
거창 숙소 추천
복층형 구조로 최대 6인까지 숙박 가능한 하온비 객실이다. 객실 내 침대, 쇼파, 에어컨, 냉장고, TV는 물론이며 전기밥솥, 전자렌지, 커피포트, 드라이기 등 없는 게 없을 정도라 가족여행은 물론 친구들과 단체로 여행가기에도 좋다.
욕실에는 어메니티로 샴푸, 린스, 바디클렌져, 휴지, 수건 등이 대용량으로 준비되어 있고, 다만 칫솔, 치약, 세면도구는 없으니 개인적으로 준비해오면 된다.
후기, 메뉴 추펜션 특성상 조식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 그치만 대신 완벽한 주방을 제공한다. 조리도구는 물론, 식기까지 완벽하게 제공된다. 다만 주변에 마트나, 편의점은 거리가 있는편이니 미리 장을 봐서 체크인 하시는 걸 추천한다.
체크인은 오후 2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 해주셔야 한다. 펜션 바로 앞에는 계곡이 있어서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물놀이 하기 딱 좋다. 밖에 공동 샤워장도 있어서, 계곡 물놀이 후 간단히 1차 샤워후 방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좋다.
하온비 글램핑& 펜션은 비교적 신축 펜션으로 깔끔한 외관과, 내부 컨디션으로 투숙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갈계숲은 차로 8분으로 매우 가까다. 계곡과 산 근처에 위치해 고요한 휴식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위치
A글램핑은 노르딕 텐트에서 감성 캠핑을 실현시켜주며 요즘 인기 급부상하는 글램핑명소다. 텐트가 널찍해서 최대 6인까지 숙박 가능하다. 침대, 화장대, 쇼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공동 샤워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 어메니티도 제공되지 않는다. 간단한 세면용품을 챙겨서 오는걸 추천한다.
글램핑의 꽃은 역시 바베큐! A글램핑은 성인기준 1인 2만원이면 바베큐 무한리필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산 목살, 소세지, 새우, 떡갈비 그리고 햇반과 라면 그밖에 상추, 버섯, 김치 등 야채까지 무한으로 제공되니까,굳이 장볼 필요 없이 가볍게 떠나보자!!
글램핑장 내에 매점이 있어서 혹시 빠뜨린 물건이 있거나, 간식거리가 부족하면 이곳을 찾아보자. 뿐만 아니라 커피머신과 제빙기도 있어서 얼음과 커피가 무료로 제공된다.
생각보다 도심에 인접해 찾아가기 쉬운 편이다. 하지만 주변은 모두 산으로 둘러싸여 전경 하나는 끝내준다.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이다. 체크아웃 후 차로 15분 거리인 갈계숲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
위치
Photograph by
@거창문화관광 공식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하온비펜션 / A글램핑 / 스토리타운 네이버 업체등록 사진 @하온비펜션 공식홈페이지 @여기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