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캉스, 서울파티룸, 서울가성비호텔, 익선동호텔, 서울호텔
요즘 대세는 도심 호캉스! 일상을 벗어나 여행 간 기분은 흠뻑 느끼면서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돼 안심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 올스테이가 준비한 서울 핫 신상 호캉스 호텔은 가성비는 기본으로 챙기고, 힙한 감성도 놓치지 않은 인사동 목시 호텔이다.
서울 호텔 추천
전 세계 파티 피플의 사랑을 받는 목시 호텔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지난해 11월, 한국에 문을 열었다. 라운지 그라피티를 포함해 캐주얼하고 힙한 분위기이며, 벽에 걸린 테이블과 의자 등 재미있는 소품도 곳곳에 배치했다.
기본 객실인 스탠다드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호평받고 있다. 더블 또는 트윈 베드와 TV, 에어컨, 테이블, 금고, 냉장고, 커피포트 등을 갖췄다. 올스테이 하면 5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비교 불가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곳!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바디워시, 핸드워시가 리필형 용기에 제공된다. 샴푸는 컨디셔너 겸용이다. 개인위생용품으로는 칫솔과 치약, 빗, 화장솜, 면봉, 바디로션, 실내화, 가운, 수건 등을 준비해준다.
2층 투숙객 전용 라운지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샌드위치와 함께 콘티넨탈 조식이 제공된다. 샐러드 바에는 죽과 수프, 빵, 시리얼, 티, 우유, 주스, 커피 등을 갖췄다. 간단하게 먹기 좋다.
공용 공간인 1층 로비와 2층 라운지에는 자판기와 무료 커피 머신을 비치했다. 피트니스클럽에서는 24시간 종로 거리를 조망하며 운동할 수도 있다. 지하 1층에는 코인 세탁실과 셀프 짐 보관 록커, 미팅룸 등을 갖췄다.
위치
목시 인사동 후기 & 이용 꿀팁
총 140개 객실을 보유했어요. 등급은 스탠다드, 슈페리어, 코너 패밀리, 스위트 순이다. 침대 타입은 더블과 트윈 중 선택할 수 있다. 전체 16층 건물로, 전망은 산과 도심으로 나뉜다. 종로 거리는 물론 남산타워까지 보인다.
16층 목시 바에서 24시간 체크인 & 체크아웃 가능하다. 입실 시작 시각은 오후 2시, 퇴실 마감 시각은 낮 12시이다. 웰컴 드링크로 칵테일이나 커피, 티 등을 제공한다. 같은 층 루프탑 라운지에서 즐겨보자.
안타깝게도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다. 근처 공영 주차장을 찾아야 한다.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한다. 5호선 종로3가역 4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해,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위치에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키워드는 스마트함이다. 목시에서는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폰으로 객실 도어 오픈, 승강기 사용 등이 가능하다.
커플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왔다면 1층 플레이 목시와 2층 라운지 공간을 알차게 이용해보자. 테이블 게임, 보드게임 등이 구비돼 있고 포토존도 곳곳에 설치돼, 놓칠 수 없는 장소이다.
익선동 주정뱅이 투어
익선동 초입에 자리한 캐주얼 와인바이다. 깔끔한 안주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가 높다. 무엇보다 로맨틱한 분위기 덕분에 여성분도 많고, 데이트 명소로 유명하다. 하우스 와인도 수준급이다.
국제 대회에서 상 받은 아이부터 달달구리한 녀석까지 다양한 맛과 향의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가게이다. 본인 취향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샘플러부터 시작해보자. 안주는 무조건 치킨 추천.
Photograph by
@호텔스닷컴 @아고다 @목시 서울 인사동 공식 홈페이지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