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독립서점,북캉스,북스테이,서울호텔,여름휴가,국내휴가,독립서점
더운 여름 밤, 책과 더불어 하룻밤을 보내면 이보다 낭만적인 휴가가 있을까?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까운 서울 도심 속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서울 호텔 BEST 3 와 매력적인 서울 독립서점을 소개 할테니, 낭만적인 여름휴가를 꿈꾼다면 주목해보자.
서울 독립서점
요즘 가장 힙한 동네 성수동. 낫저스트북스는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매력적인 공간이다. 골목 구석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서점인 낫저스트북스의 가장 큰 매력은 편안함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두 번째는 마스코트 순돌이! 귀여운 댕댕이 친구가 상주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헌책과 새 책 그리고 독립출판물도 섞여 있는 곳이라 보물찾기하는 재미가 있다. 로우키의 원두로 커피도 판매하니 보물찾기도 하고 맛난 커피도 마셔보자.
2016년 10월 홍대에 문을 연 사적인 서점이 2020년 7월 교보문고 잠실점에서 시즌 2를 오픈했다. 이곳이 특별한 점은 단지 책을 추천해주는 느낌보다는 책 처방을 위한 상담을 받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요즘의 관심사 혹은 고민거리 등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일회성이 아닌 독서 차트를 관리받고 그에 맞춤 책을 처방받는 기분이 든다.
서울 북스테이 호텔 BEST 3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아차산 또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디럭스 객실은 화이트와 블루의 조화가 미니멀하면서 탁 트인 조화로운 공간이다. 객실은 침대 타입에 따라 더블 혹은 트윈으로 나뉘며, 또 전망에 따라 마운틴뷰 혹은 리버뷰로 나뉘게 되니 예약 시 체크는 필수다. 인공 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인 NUGU와 인룸 리퀘스트 서비스용 태블릿이 준비되어 있으니 객실에서 편리 사용해도 된다. 그리고 객실에는 무료 미니바가 포함돼 있다.
욕실에는 욕조와 샤워부스가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반신욕을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기 제격이다. 어메니티로는 FRAGONARD 목욕용품 4종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치약, 칫솔, 수건, 목욕가운, 슬리퍼 등 꼼꼼하게 제공되니 클렌징폼 정도만 챙겨오셔도 충분할 거다.
조식은 그랜드 워커힐 호텔 2층에 위치한 ‘더 뷔페’에서 매일 아침 7:00~10:00 사이에 제공된다. 궁중요리와 팔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따끈한 오믈렛을 비롯한 베이커리, 샐러드, 일식, 양식 등 골고루 준비되어 있다.
체크인은 오후 15시 이후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며, 24시간 룸서비스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독서를 즐기며 여유를 느껴보고 싶다면 워커힐 라이브러리를 추천한다. 문학, 예술, 여행, 경제, 자기 계발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도서 3천여 권이 마련되어 있다. 위치는 그랜드 워커힐 2층이고, 운영 시간은 09:00~21:00까지이다.
그밖에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 루프탑가든 스카이 야드, 조깅 코스와 테니스코트,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웨딩홀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단 코로나 19로 인해 일부 부대 시설에는 2부제 등 운영 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아차산과 한강 사이에 위치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리버뷰와 마운틴뷰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어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호캉스 호텔이다. 그랜드 워커힐 호텔과도 이어져 두 곳의 부대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다. 앞서 소개한 독립서점들과도 차량 이동 시 약 20분 내외로 갈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책 한 권 구매해서 북캉스 오시면 어떨까?
위치
초고층 타워의 객실에서 서울의 경관을 파노라믹뷰로 조망할 수 있는 시그니엘 서울, 그중에서도 그랜드 디럭스룸 더블은 우아한 인테리어와 현대적 세련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객실 내에는 슈퍼프리미엄 베딩 시스템으로 최상의 숙면을 도우며, TV, 미니바, 욕조, 사무용 데스크, 소파, 티포트 등이 갖춰져 있다.
욕실은 세면대와 파우더룸, 욕조, 샤워 공간이 분리되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어메니티로는 딥디크의 샴푸와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비누가 제공된다. 위생용품으로 칫솔, 치약, 빗, 면도기, 샤워캡, 반짇고리, 바디 스펀지 등이 제공된다 그뿐만 아니라 욕조에는 오설록 배스 티와 배스 솔트가 구비돼 있다.
조식은 매일 아침 06:30~10:00 사이에 81층에 위치한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스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미역국, 닭죽, 오믈렛 등 즉석 오더 메뉴부터, 양식, 샐러드, 과일, 베이커리 등 신선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로비는 79층에 있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아웃은 정오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로비가 있는 79층에는 투숙객 전용 라운지인 살롱 드 시그니엘이 마련되어 있다. ‘살롱 드 시그니엘’ 우아한 유럽풍 라이브러리 컨셉의 디자인과 함께 한강 전망을 바라보며 다양한 차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살롱 드 시그니엘 혜택으로 간단한 음료 및 스낵이 제공 된다;) 또한, 신문 및 잡지도 구비되어 있다! 하지만 취향에 맞는 책 한 권 챙겨 간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그 밖에 부대 시설로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스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스파를 제외하고 투숙객은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그니엘 서울은 국내에서 제일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의 76층~101층에 있다. 현대적인 아름다운 외관과 한국의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235개의 객실까지! 그리고 환상적인 일몰과 일출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호텔이기도 하다. 덕분에 6성급 호텔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번 여름에는 럭셔리 북캉스 어떨까?
위치
더 케이 호텔 서울의 디럭스 트윈 객실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미를 갖춰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객실이다. 더블베드 1개와 싱글베드 1개가 제공되니 최대 3명까지 머물 수 있다. 객실 내에는 화장대 겸 데스크, 소파, TV, 미니바 등을 갖췄다. 욕실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수건, 헤어 드라이어 등이 제공된다. 칫솔과 치약, 면도기, 클렌징폼은 준비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챙겨와야 한다.
조식은 1층에 위치한 우첼로에서 매일 아침 07:00~10:00 사이에 제공된다. 코로나 19 예방 차원으로 뷔페는 운영이 중단됐다. 대신 단품 메뉴로 제공되며 한식/ 미국식 / 유럽식 / 계란 요리/ 프렌치토스트 등 단품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더 케이 호텔 서울은 앞서 소개해 드린 호텔처럼 대규모의 라운지는 아니지만, 호텔 1층에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북카페 ‘Some Other Place’ 가 준비되어 있다. 영업시간도 07:00~22:00 넉넉한 편이고 음료 가격대도 부담 없는 편이니 편하게 즐기기 좋다.
그 외 부대시설로는 최첨단 장비가 완비된 대연회장과 중, 소연회장, 사우나, 헬스클럽, 골프 연습장, 아트홀, 여행사, 헤어살롱, 갤러리, 보석점, 편의점이 준비되어 있다.
도심 속에서 힐링이 가능한 The-K 호텔 서울은 양재시민의숲과 양재천, 우면산 자연생태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호텔 내부의 넓은 녹지공간과 연결되어 도심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고객들이 편안한 오감 만족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위치
Photograph by @아고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 공식 홈페이지 @시그니엘서울 공식 홈페이지 @더 케이 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