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켄싱턴 호텔, 평창 라마다 호텔, 평창 더 화이트 호텔
올가을에는 청정 지역 강원도 평창으로 떠나는 가족 여행 어떤가? 프로방랑러 여행 에디터가 시설 좋은 평창 호텔 & 남녀노소 만족할 여행 코스를 한 번에 준비해왔다.
가족 숙소로 딱! 평창 호텔 BEST 3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아이 취향 저격하는 키즈룸 & 전용 어메니티
2. 아이들의 천국, 키즈 라운지 & 애니멀 팜
3. 힐링 스테이에 딱! 국내 최대 프랑스식 정원
평창 호텔 켄싱턴은 아이들을 위한 키즈룸을 다채롭게 갖췄다. 그중 마이카 스위트는 부모님을 위한 더블베드와 아이 취향을 저격할 드림카 침대를 구비해, 인기가 높다. 객실은 침실, 욕실 각 2개와 발코니로 구성돼 있다.
마이카 키즈룸 스위트 기준 크렙트리 앤 애블린의 라소스 욕실용품이 제공된다.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있다. 아이들을 위한 정글 키즈 어메니티도 따로 준비해주세요. 일회용품도 완벽하게 구비했다.
켄싱턴 평창 호텔 조식은 2층 레스토랑 그린밸리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마지막 입장 시간은 9시 30분이다. 당분간은 아메리칸 브랙퍼스트 단품으로만 제공되니 참고하자.
로비에는 전 세계 동계 스포츠의 역사가 전시돼 있다. 이외 켄싱턴 평창 호텔 부대시설로는 비즈니스 센터와 실내·외 수영장, 천연암반 사우나, 피트니스, 코인 세탁실 등을 갖췄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숙소 내부와 야외에 잔뜩 마련돼 있다. 포인포 플레이 라운지를 시작으로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애니멀 팜, 산책하기 좋은 켄싱턴 가든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대 프랑스식 정원을 갖춘 평창 호텔 켄싱턴은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 스테이 하기 딱 좋은 숙소다. 가든뷰 객실에서는 발코니에 앉아 아름다운 정원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가족 투숙객을 위한 실속 있는 객실 구성
2. 호캉스 가능한 부대시설 완비
3. 강원도 자연이 한가득, 대관령 전망 맛집
라마다 평창 호텔 디럭스 패밀리 트윈은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다. 복층 구조로 침실과 욕실, 테라스로 구성돼 있다. 침대는 싱글과 더블베드 각 1개씩 갖췄다. 최대 4명까지 투숙 가능하다.
평창 호텔 라마다 욕실용품으로는 샴푸와 린스, 샤워젤, 빗, 면봉, 화장솜, 헤어드라이어 등이 제공된디. 수건 3종과 목욕 가운, 풋매트도 야무지게 구비했다. 객실 안에는 무료 생수와 티백, 커피가 마련돼 있다.
라마다 평창 호텔 조식은 1층 레스토랑 하늘정원에서 아침 7시 30분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입장 마감 시간은 오전 10시 30분이다. 주중에는 세미 뷔페, 주말에는 풀 코스 뷔페를 제공한다.
로비층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비즈니스 센터가 마련돼 있다. 평창 호텔 라마다 부대시설로는 코인 세탁실과 사우나, 피트니스, 글램핑장을 갖췄다. 지하 1층 아케이드에는 편의점과 오락실 등이 위치했다.
호텔은 산들부터 대지까지 이어지는 강원도 산마루를 콘셉트로 설계됐다. 실제 고루포기산의 능경봉을 등지고 대관령을 바라보는 산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객실마다 커다란 통창으로 강원도 자연이 한가득 들어온다.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대가족에게 여유로운 공간 구성
2. 인스타 감성 사진 맛집
3. 비교 불가한 압도적 가성비
평창 호텔 더 화이트 최상층에 위치한 객실로, 넓은 거실과 두 개의 침실, 자쿠지로 구성됐다. 침실마다 욕실과 화장실을 갖춰, 두 가족이 동시에 이용하기 좋다. 최대 6인까지 묵을 수 있다.
더 화이트 평창 호텔 욕실에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헤어드라이어 등이 비치돼 있다.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 칫솔과 치약, 면도 용품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세안제와 함께 챙겨오면 된다.
조식은 로비층 레스토랑 라포레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뷔페식으로 운영된다. 단, 호텔 사정상 단품으로 제공될 수도 있다. 컨티넨탈 브랙퍼스트, 아메리칸 브랙퍼스트, 한식 조찬 등에서 주문 가능하자.
로비에는 비즈니스 센터와 라이브러리가 자리했다. 작은 도서관처럼 꾸며져, 오랜만에 힐링 타임 가지기 좋다. 분위기 있는 인스타 감성샷 찍기도 딱이다. 이외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와 편의점을 갖췄다.
숙소는 크게 호텔과 테라스, 빌라동으로 나뉜다. 프라이빗한 여행을 원한다면 빌라형 객실을 추천한다. 가성비 있게 즐기려면 호텔 스탠다드 룸으로 충분하다. 올스테이 하면 6만 원대부터 예약할 수 있다.
평창 아이와 가볼만한 곳
대관령 삼양목장에서는 굳이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알프스로 떠날 수 있다. 드넓은 초지와 동물들은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된다. 송아지와 타조, 양 먹이 주기에 직접 도전해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평창 허브나라 농원은 허브를 테마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관광농원으로 가족 여행 코스로는 딱이다. 중세 정원부터 허브 박물관, 어린이 가든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고요. 꽤 넓으니, 편한 복장과 신발을 준비하자.
사진 출처 – 삼양목장 공식 홈페이지, 허브나라농원 공식 홈페이지, 켄싱턴호텔 평창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공식 홈페이지, 평창 더화이트호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