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Feb 28. 2017

로맨틱 강릉 1박 2일 여행코스

국내여행,강릉여행,강릉여행코스,강릉호텔,강릉숙소

해외여행에 밀려있던 국내여행이 최근 몇 년 간 크게 수요가 늘었다. 여행업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반길만한 일이며 그동안 저평가되었던 국내의 아름다운 곳들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아직은 개선할 부분도 많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아준다면 그만큼의 발전도 함께 따라오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올해부터는 조사장이 발 벗고 나서 국내의 아름다운 곳들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보고자 한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강릉이다.


강릉 1박 2일 추천일정


강릉에서 가봐야 할 곳들을 대략 정리해보면 위와 같다. 물론 일정이야 본인의 취향이나 체력에 따라 선별하면 되니 중간중간에 추가하거나 빼고 싶은 곳을 알아서 척척 진행토록 하자.


양 떼 목장- 산책과 사진 촬영

bnbheroblog.com


강릉 대관령 양 떼 목장은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수많은 양들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느긋하게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도 좋으며 사계절 모두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기 때문에 여러 번 가도 질리지 않는다. 다만, 만화 같이 새하얗고 순한 양들을 기대하고 간다면 실망을 할 수 있는데 실제 양은 그렇게 깨끗하지도 순하지도 않으니 참고. 입장료는 4000원이며 표를 구입해야 양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


하늘목장 - 데이트 및 사진 촬영

visitkorea.com


또 다른 사진 촬영 명소, 커플끼리 로맨틱한 사진을 찍어도 좋고 멋진 풍경을 담아도 좋은 곳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며 입장료는 5000원.


중앙시장 - 본격적인 먹방

travelingkorea.tistory.com


여기저기 둘러보면 허기질 수밖에. 중앙시장은 그야말로 먹거리 천지이니 여기서 본격적인 먹방과 시장 털이를 감행해보도록 하자. 여러 티비매체에서 다룬 닭강정이 가장 인기지만 다소 심한 호객행위는 눈살이 찌푸려진다. 닭강정 이외에도 떡갈비, 메밀전병, 씨앗호떡, 아이스크림 호떡 등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있으니 시원하게 질러보자.


오죽헌 - 산책 및 감상

english.hani.co.kr


600년의 역사를 가진 신사임당의 가옥으로 아름다운 한옥의 자태를 감상하며 산책만 해도 마음이 평온해진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곳곳에 포토존에서 기억에 오래 남을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추천 숙소 1 - 강릉 부티크 호텔 봄봄


강릉 추천 숙소로 하나만 꼽으라면 조사장은 부티크 호텔 봄봄을 추천하고 싶다. 강릉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부티크 호텔로 커플이나 젊은 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현대적이고 멋진 곳을 원한다면 단연 추천. 가격은 10만 초반대이며 다양한 여행사들의 가격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으니 참고.


[강릉 부티크 호텔 봄봄 실시간 예약하기]


추천 숙소 2 - 경포 라끄베르 펜션


강릉에 왔으니 펜션에 묶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는 경포에 있는 라끄베르 펜션을 추천한다. 역시나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펜션이지만 지리적으로 바다에 가까워 느낌이 새롭다 비수기에는 10만 원 이하에 예약이 가능한 가성비 뛰어난 펜션이며 마찬가지로 최저가로 예약이 가능하다.


[경포 라끄베르 펜션 예약하기]


경포대 - 해변 및 사진 촬영 

mapio.net


강릉에 와서 어찌 경포대를 안 보고 갈 수 있을까. 강릉을 대표하는 해변이자 다양한 즐길거리가 모두 밀집되어 있는 경포대는 아침부터 밤까지 언제나 아름답다. 특히 밤바다를 구경하며 먹는 야식을 그야말로 꿀맛. 경포대를 시작으로 근처 강문해변이나 안목해변 등을 거치는 것도 좋은 코스이다.


전기자전거 - 액티비티

facebook.com/allstay.kr


렌트를 하지 않고 경포대에서 근처 해변을 돌아다닐 생각이라면 반드시 빌려야 할 전기자전거 근처에 일반 및 전기 자전거 대여소가 많은데 자전거가 은근히 체력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전기자전거를 빌리는 것을 추천한다. 자전거보다 재미도 훨씬 있다.


강문해변 - 커플샷 및 셀카 존

facebook.com/allstay.kr


다양한 테마 도구들이 배치되어있어 커플 사진이나 우정샷을 찍기 좋은 곳. 성수기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려 포토존에서는 긴 줄을 서야 하지만 가을이나 겨울에는 마음껏 찍을 수 있는 편이다. 친구들끼리도 좋지만 수많은 커플들의 염장질은 어느 정도 감내하고 가야 할 곳.


안목해변 - 카페거리

visitkorea.com


하루 종일 돌아다니느라 지쳤다면 커피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에서 바다를 보면서 커피 한잔을 하는 여유를 가져보자. 안목해변은 오래전 수많은 커피 자판기들이 있는 곳이 커피거리로 불리며 유명해진 곳인데 현재는 그 자리에 수많은 카페들이 들어서있다. 왠지 아쉬운 마음도 크지만 변한 거리도 그만한 매력이 있으니 꼭 가보기를 추천.


해변 먹거리 - 회, 물회, 수제버거 등

seoulluvr.blogspot.kr


강릉에 왔다면 해산물은 필수! 회야 당연하고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물회나 회덮밥도 충분히 맛있다. 동해 맑은 바다에서 갓 잡은 생선회를 먹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을 테니 과감히 투자하여 배부르게 먹기를 추천한다.


교동짬뽕 - 전국 5대 짬뽕

mangoplate.com


개인적으로는 3대 짬뽕이니 5대 짬뽕이니 별로 신뢰하는 편은 아니지만 암튼 강릉에는 전국 5대 짬뽕으로 불리는 교동짬뽕이 있으며 그마저도 너무 짝퉁이 많아져서 이름을 걸고 이만구 교동짬뽕으로 리브랜딩 하였다고 한다. 본점은 줄이 너무 길어 분점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


이상으로 강릉 1박 2일 여행에 대한 간단한 코스와 추천 맛집, 숙소를 소개해보았다.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국내여행 1박 2일 코스를 다루고자 하니 많은 구독 부탁드리고 언제나 숙소 예약은 잊지 마시길 : )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 달콤 살벌 이색 데이트, 목동 실탄사격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