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17. 2017

송도 & 월미도 환상 1박 2일 코스

국내여행, 인천여행, 송도여행, 월미도여행, 인천호텔, 송도호텔

홍콩 뺨치는 으리으리함으로 무장한 송도와 야성미 넘치는 월미도가 있는 인천은 그야말로 환상적인 주말여행 코스로 손색이 없다. 두 곳의 성격과 분위기도 180도 다르기 때문에 쉴 틈 없이 반전을 거듭하는 1박 2일 인천여행 코스, 조사장이 한번 시원하게 짜 보겠다.


송도 센트럴 파크

flickr.com


송도 센트럴 파크는 어마어마한 자본이 투입되어 완성된 우리나라 최소의 해수공원으로 공원 중심부에 흐르는 호수에서 카약이나 카약을 타거나 자전거 등을 대여해서 즐길 수가 있다. 몸 쓰는 게 귀찮은 사람들은 느긋하게 수상택시를 타도 좋으며 여기저기 사진 찍을 곳들을 널려있으니 바쁜 오후를 보내기에 충분. 카누 50분/25000원, 카약 50분/25000, 수상택시 20분/4000원, 자전거 대여 60분/15000원이다.


커넬워크

kpf.com


공원에서 어느 정도 시간을 보냈으면 느긋하게 산책하며 쇼핑으로 전환해도 좋다. 캐널 워크는 사계절 테마로 구역이 나뉜 복합쇼핑공간으로 여유롭게 거닐다 벤치에 앉아 커피 한잔하기 좋은 거리이다. 연인이나 우정 아이템으로 살만한 아이템들도 많으니 한번 둘러보면 어떨까.


G타워

interlogis.kr


아름다운 일몰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G타워는 송도 여행의 마무리로 가장 적합한 곳이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배경으로도 유명세를 탄 곳이며 전용 승강기를 타고 올라가면 센트럴파크와 커넬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뷰가 나온다. 날씨가 좋으면 저 멀리 인천대교와 바다 위의 작은 섬들도 보인다. 평일에는 하늘공원이 개방을 하여 야외에서도 볼 수 있지만 아쉽게도 주말에 하늘공원은 개방하지 않으니 참고.


송도 추천 숙소 1 -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agoda.com


송도에서 조사장이 추천하는 호텔은 오라카이 송도파크 호텔. 10만 원 중반의 가격에 멋진 시설과 수영장이 딸려있기 때문에 가성비도 매우 훌륭하다 할 수 있다. 젊은 커플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곳.


[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


송도 추천 숙소 2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AccorHotels.com


좀 더 럭셔리하고 한국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송도 센트럴파크에 있는 한옥호텔 경원재를 추천한다.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고급스러운 한옥시설 중 하나이며 그만큼 가격도 있는 편이지만 그만한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생각이 된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아코르가 만든 호텔이기도 함.


[ 원재 앰배서더 인천 실시간 예약하기 ]


그럼 즐거운 숙박 및 조식을 마치고 월미도로 넘어가 보자


월미도 테마공원

happydalki.blogspot.kr


야생의 스릴이 넘쳐나는 것으로 유명한 월미도 테마공원, 거의 90도까지 올라간다는 전설의 바이킹과 디스코팡팡은 레전드의 반열에 올랐다고 해도 무방하다. 몸이 따라줄 때 가야 하는 테마파크이니 만큼 하루라도 젊을 때 미리미리 가보는 것을 추천.


월미도 바다

freme.com


월미도 바다는 부산이나 강릉 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이기도 하고 나름의 운치가 있는 곳이다. 갈매기에게 새우깡 주는 것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릴 행동이니 알아서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크루즈를 타보거나 근처에서 일몰 때까지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다.


월미도 조개구이

mustseeroutes.or.kr


월미도의 마지막은 단연 조개구이. 대부분 맛은 비슷비슷하니 목 좋은 곳을 알아서 찾아가자. 호객행위가 다소 불편하지만 어쩌겠나. 따듯하게 데워진 조개구이를 먹다 보면 술이 땡길터인데 이 부분은 알아서 잘 이겨내던지 하루 더 자고 오던지 함께 전략회의를 해보도록 하자.


월미도 추천 숙소  - 베스트 웨스턴 하버 파크 호텔

mooyoung.com


월미도는 호텔보다는 모텔이 많은 지역인데 정말 모텔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하버 파크 호텔은 비수기 기준으로 6~7만 원이면 예약할 수 있는 훌륭한 호텔로 월미도 테마파크에서 그리 멀지 않으며 밤이 되면 은근히 무서워지는 월미도에서 안전하고 따듯한 밤을 선사할 것이다.


[ 스트 웨스턴 하버파크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


이상으로 송도와 월미도를 아우르는 인천 여행코스를 소개해보았다. 송도의 등장으로 인천여행이 굉장히 풍성해진 감이 있는데 바다와 도시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인천은 앞으로도 많은 국내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코스이다. 이외에도 차이나 타운과 소래시장, 연안부두 등 인천에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더 많이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더 좋은 코스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알면 깜짝 놀랄 대구 1박2일 여행지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