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주말여행, 1박2일, 담양여행, 담양호텔, 담양숙소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은 날에는 도심을 떠나 자연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든다. 전라남도에 위치한 담양은 훌륭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힐링 여행지로 많은 여행객들이 사시사철 끊이지 않는 곳이다. 황사와 미세먼지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단양으로 떠나볼까 한다.
죽녹원
국내에서 가장 큰 대나무 숲으로 압도적인 풍경이 인상 깊다. 사진작가들에게도 매우 사랑받는 곳으로 숲 중간중간에 있는 각종 조형물과 아기자기한 폭포 등을 둘러보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잊어버릴 정도.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이이남 미술관
죽녹원 안에 위치해 있는 미술관으로 한국적 정서를 모티브로 다양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이이남 님의 멋진 작품 들을 감상할 수 있다. 죽녹원 안에 있는 만큼 다양한 대나무 테마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것도 특징.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관방제림
담양천을 감싸고 있는 큰 나무들이 일제히 심어져 있는 장소로 선조들이 홍수피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만들고 나무를 심은 인공림으로 그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된 곳이다. 경관도 매우 아름답고 제방으로 개천을 건널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은 받는 곳이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일원
메타세콰이어 길
담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자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도 뽑힌 명소. 영화나 뮤직비디오에 단골손님이며 그냥 걷다 보면 저절로 콧노래가 나올 정도로 편안하고 힐링이 되는 곳이다. 천천히 음악을 들으면서 걷는 것을 추천.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가사 문학관 주변 길
담양은 예로부터 한국 정자의 메카로 불리는 지역으로 가사 문학관을 중심으로 식영정, 송강정, 면앙정 등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정자들을 세트로 쭉 둘러볼 수 있다. 멋진 인생 샷은 물론 한국 정자의 멋을 밀집해서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곳이니 필히 방문해보도록 하자.
아트센터 대담
죽녹원과 관방천 사이에 위치한 아트센터 대담은 아름다운 숲을 배경으로 현대미 넘치는 외관을 가지고 있는 담양의 핫플레이스이다. 다양한 갤러리와 이쁜 카페가 있으며 매번 색다른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니 언제 가도 볼거리가 풍부하다.
메타프로방스
자연과 전통의 멋을 실컷 느꼈으면 이제 살아있는 문화의 공간, 메타 프로방스로 가보자. 담양 속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온갖 세련된 건축물과 상점, 그리고 레스토랑이 즐비하여 젊은 여행객들에게 압도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는 곳이다.
담양 먹거리 1 - 국수거리
담양의 추천 먹거리로는 국수를 추천한다. 담양에서는 국수거리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국수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모여있다. 날 좋은 날 마루에서 먹는 국수 맛은 역시나 일품이다.
담양 먹거리 2 - 담양 떡갈비
담양의 히트 먹거리로 떡갈비를 빼놓을 수 없다. 이미 1박 2일 등의 매체를 통해서 담양 떡갈비는 큰 유명세를 탔으며 수많은 맛집들이 즐비하니 자신의 동선에 맞게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맛있는 떡갈비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담양 먹거리 3 - 죽순 요리
대나무의 도시인 담양은 그만큼 죽순을 활용한 요리들이 많다. 건강에도 좋고 비주얼도 신선하기 때문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인데 대표적으로 대나무통밥, 죽순회 등이 있다. 일례로 죽순 요리를 시켰더니 뒷마당에서 죽순을 바로 잘라서 대접하는 사례도 있다고 하니 후덜덜.
담양 추천 숙소 1 - 담양숲속나라텔
자연 속에서 인심 좋은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펜션, 앞에 마당과 산책로가 있어 산책하기도 좋으며 생맥주 라이브 까페 및 매점도 있어 멀리 나갈 필요가 없다. 바베큐가 무한리필인 점도 큰 장점.
담양 추천 숙소 2 - 카푸치노펜션
담양온천과 메타세콰이어길 근처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펜션, 객실 별 바베큐장을 이용할 수 있고 대형 바베큐장도 따로 구비가 되어있다. 터미널에서 픽업 서비스를 해주는 점도 장점.
이상으로 담양의 멋진 가볼만한 곳들과 추천 펜션을 알아보았다. 담양은 상대적으로 관광객들이 붐비지 않으면서도 고즈넉한 풍경을 즐기고 맛있는 먹거리들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번잡한 도시를 떠나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주변에 숙소가 많지 않은 만큼 미리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