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겨울여행지추천, 제주도여행, 제주도호텔, 제주한옥호텔, 제주호캉스
사계절 언제 찾아도 좋은 제주도! 매번 가던 숙소가 살짝 지루하다면, 올스테이가 추천하는 제주 한라궁 호텔은 어떨까? 가장 이국적인 도시 제주에서 만난 가장 한국적인 숙소, 함께 구경해보자.
제주도 숙소 추천
너른 잔디마당과 작은 산책로를 갖춘 제주 한라궁 호텔은 한옥과 초가 등 전통 주거 방식을 고스란히 재현해 냈다.
객실 내부도 마찬가지이다. 큰 창을 내어 멀리 바다와 주변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아름다운 전망과 인테리어로 제주를 찾는 여행자에게 인기가 높다. 침대방과 온돌방, 거실, 대청마루, 욕실 2개로 구성됐다. 30평형 크기로, 기준 인원 4인이지만 최대 8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비품은 객실마다 다르다. 한라궁 A 기준 실내에는 에어컨과 TV, 좌식 테이블, 탁자 등을 갖췄다. 욕실에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비누, 수건이 비치돼 있다. 개인 위생용품은 챙겨 와야 한다.
조식은 현장 예약으로 진행된다. 메뉴는 황태 해장국과 뚝배기 불고기, 전복죽, 전복 해물 뚝배기, 전복장 덮밥, 전복장 백반 등이 있다. 가격은 1만 원에서 1만 8천 원 정도이다. 조식 맛집으로 유명하다.
로비에는 프런트 데스크와 함께 카페, 매점, 여행지 정보 코너가 마련돼 있다. 매점에서는 과자와 라면, 음료 등을 판매 중이다. 한복 대여도 가능하다. 특별한 콘셉트의 사진을 원한다면 꼭 이용해보자.
위치
제주 한라궁 이용 꿀팁
먼저 제주 한라궁 객실에는 독채형인 한옥별장과 별장초가가 있다. 프라이빗한 가족 여행을 꿈꾼다면 딱이다. 일반 객실은 한라궁과 호텔 타입으로 나뉜다. 커플이라면 욕조를 갖춘 파노라마뷰 특실을 추천한다.
호텔 제주 한라궁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4시이다. 밤 10시에 마감한다.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이다. 올스테이 하면 5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니, 가성비로는 서귀포에서 따라올 숙소가 없다.
투숙객을 위한 주차장이 마련돼 있다. 근처에 전기차 충전소도 갖췄다.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도 좋은 위치이다. 칼호텔 또는 파라다이스호텔입구 정류장에서 하차 시, 도보 5분 거리이다.
기준 인원 초과 시 1인당 1박 추가 요금은 1만 5천 원이다. 침구 비용이 포함돼 있다. 36개월 미만이라면 무료로 침구 세트를 제공해준다. 객실에는 침대는 안 되지만 매트리스와 이불은 추가 가능하다.
한옥 호텔답게 제주 한라궁 객실마다 좌식 테이블이 마련돼 있다. 한가롭게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티타임 갖기 좋다.
보래드베이커스 등 서귀포에는 소문난 카페와 맛집이 많으니, 테이크 아웃으로 즐겨보세요.
Photograph by
@제주 한라궁 공식 홈페이지 @비짓제주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