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Aug 26. 2021

지금 먹으면 딱 좋은 제철 맛집과 후기 좋은 애월 숙소

애월 숙소, 애월 맛집, 9월 제주도 여행, 초가을 제주, 제주 호텔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쌀쌀해진걸 보니, 가을이 훌쩍 찾아온 게 실감이 된다. 이번 여름에는 열심히 랜선 여행만 다녀왔다면, 해외 감성도 충족할 수 있는 제주도로 떠나보면 어떨까? 9월부터 제철 맞은 제주 맛집과 애월 실속 만점 숙소 3곳 소개할 테니 여행 계획하는 데 참고하도록!

애월 숙소 & 맛집 추천


애월 제철 맛집

모슬포항 부두식당 애월한담점

모슬포항 부두식당 애월한담점

제주도는 날씨와 상관없이 회가 참 맛있는 곳이다. 하지만 가을바람 선선하게 불어오는 9월부터는 고등어가 제철이니, 고등어회를 꼭 먹어봐야 한다! 서귀포 모슬포항 주변에 맛집이 밀집되어 있다고 하는데, 거리상 이동하기 힘들다면 애월초등학교 인근에 있는 '모슬포항 부두식당'을 추천한다. 신선한 회를 두툼하게 썰어주고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 조합도 좋아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을 거다. 고등어회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생선회, 조림, 탕, 구이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너와의 첫여행


너와의 첫여행





귤 역시 9월부터 본격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애월에는 약 1,300평 규모의 귤밭과 창고를 카페로 탈바꿈한 '너와의 첫 여행'이 포토존도 많고 귤 체험도 해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 참고로 9월은 청귤 체험 기간인데, 청귤은 딱 이맘때에만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먹어보도록 하자.









애월 숙소 추천



다인오세아노 호텔


Dyneoceano Hotel


해안도로를 따라 자리한 애월 숙소 다인오세아노의 모던하고 세련된 외관이 돋보이며, 객실마다 큼직한 창을 설치해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을 거다. 제주공항은 차로 30분 정도 소요된다.


슈페리어 오션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개별 테라스와 최고급 스파가 설치된 슈페리어 오션은 다인 오세아노호텔의 대표 객실로 로맨틱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개별 스파와 개별 테라스


욕실

대리석으로 고급스러운 욕실에는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가 준비되어 있다.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클렌저, 바디로션, 비누가 비치되어 있고, 이외에도 칫솔과 치약, 바디 스펀지, 화장솜, 면봉, 샤워캡, 수건, 가운, 드라이기 등 웬만한 건 다 갖춰져 있으니 딱히 챙겨 올 건 없다.

안다미로



애월 숙소 다인 오세아노는 안다미로에서 오전 7:30 ~ 10:30 사이에 뷔페로 운영된다. 신선한 제주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부터 오믈렛, 쌀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춰 투숙객들의 후기가 좋은 편이다.

로비


프런트 데스크와 메인 로비는 1층에 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인피니티 풀



루프탑에는 사계절 내내 온수로 운영되는 인피니티 풀이 있어 가을, 겨울에도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돔 지붕이 있어,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이용 가능하니 더 매력적이다. 참고로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카페



이외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과 카페, 피트니스, 어린이 수영장, LP 바, 연회장, 세미나실 등을 갖췄다.


다인오세아노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베니키아호텔제주


benikea hotel jeju

가성비와 접근성 모두 잡은 애월 숙소 중에 베니키아 호텔 제주는 예스러운 매력이 느껴진다. 객실 내부는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쉬어가기 제격인 곳이다.


스탠다드 더블



따뜻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스탠다드 더블룸은 베니키아 호텔의 가장 기본 객실로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을 제공해 비즈니스 출장객과 나 홀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스탠다드 더블



객실 내부에는 침대와 TV, 미니 냉장고, 화장대 겸 책상, 전화기 등이 준비돼 있다.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비누, 헤어드라이기, 수건 등이 준비된다. 치약과 칫솔, 면도기는 제공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챙기거나 숙소 내에 입점한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베니스암



조식은 동관 레스토랑 베니시암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불고기와 볶음밥, 샐러드와 토스트, 시리얼 등 동서양의 메뉴가 고루 갖춘 뷔페식으로 준비된다. 




야외 수영장



부대시설로는 야자수와 애월 바다가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이 준비돼 있다. 단, 8월 31일까지만 운영되니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서둘러야 한다!

돈셰프


제주 흑돼지 전문점 돈셰프도 운영되고 있다. 사전 예약 시에는 셀프 바비큐장도 이용 가능하다. 테이블당 이용 금액은 3만 원이다. 


로비 / 편의점

호텔 1층에는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 편의점, 기념품 상점이 마련되어 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베니키아호텔 제주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제주 샐리스 호텔

sallys jeju



해안도로를 살짝 벗어나 곽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샐리스 제주는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공간이 돋보이는 애월 숙소 중 하나로 인기가 높다. 각 층마다 공용 주방을 갖췄으며, 야외 수영장도 준비돼 알찬 부대시설이 갖췄다.


스탠다드 룸


올 화이트 컬러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스탠다드 룸은 샐리스 호텔의 기본 객실로 트윈베드와 TV, 오션뷰 테라스 갖춰 친구와 함께 우정여행 또는 아이와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스탠다드 더블
욕실



욕실은 샤워기가 설치되어 있다. 어메니티는 샴푸와 헤어컨디셔너, 치약, 비누, 수건, 드라이기 등이 기본적으로 준비돼 있고, 칫솔과 면도기 등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조식



카페테리아에서 7:30 ~ 10:00 사이에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 한식부터 양식까지 고루 갖춘 든든한 메뉴 구성과 무엇보다 성인 1만 원, 소인 7천 원 착한 가격대로 이용 가능하니 꼭 이용해 보도록 하자!


야외 수영장



샐리스 호텔은 야외 온수풀을 운영하고 있다. 가깝지는 않지만, 제주 바다와 한적한 애월 마을의 전망이 한눈에 들어와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다. 특히 노을이 질 때는 더 아름다우니, 꼭 감상해 보도록 하자!

야외 BBQ

야외 루프탑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이용을 원하는 분은 당일 오후 5시~10시 사이 프런트에 문의하여 예약하면 된다.

셀프 세탁실


그 외에도 각층마다 공동 키친, 셀프 세탁실 등이 준비되어 있어 장기 투숙객들의 비중도 높은 편이다. 체크인은 15시부터, 체크아웃은 11시까지다.








제주 샐리스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제주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다인오세아노 호텔 홈페이지 @베니키아 제주 홈페이지 @샐리스 제주 홈페이지 @여기어때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매거진의 이전글 워캉스,뷰캉스 모두 가능한 신라스테이 동탄 만능호캉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