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y 13. 2017

해외여행 고수들의 필수 어플 베스트 10

여행추천어플, 해외여행어플, 여행필수어플, 여행필수앱, 여행추천앱

보통 해외여행을 1년에 한두 번 이상 가기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만큼 해외여행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는 것도 사실 쉬운 일이 아닌데 그럴 때는 고수들의 주머니를 뒤져보는 것이 매우 유용할 때가 많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는 조사장 주변의 여러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해외여행 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내 핸드폰 여행 폴더를 가득 채우면 좋을 멋진 어플들을 만나러 가보자.


1. 맵스 미


해외여행 시에 모두가 로밍이나 포켓 와이파이를 들고 다니지 않듯이 오프라인 시에도 지도를 볼 수 있다면 굉장히 편리하기 마렴, 맵스 미를 활용하면 내가 가는 여행 지역을 미리 다운로드하여놓고 오프라인 시에도 쉽게 장소 검색을 할 수 있다. 또한 중요한 장소는 위치 핀으로 보기 쉽게 저장할 수도 있다.

2. 구글맵


두말하면 입이 아플 최고의 여행친구, 구글맵. 구글 계정과 연계되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와이파이가 안 되는 상황에서도 원하는 곳의 지도를 다운로드하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맵스 미를 충분히 대체할 수도 있다는 평. 하트, 별, 깃발 등 다양한 모양으로 내 장소를 저장할 수 있다.


2. 우버


현지에서 믿고 탈 수 있는 택시를 대신할 최고의 어플이다. 번거롭게 현금을 주지 않아도 되고(앱에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자동 결제됨) 기사님에게 어렵게 영어로 목적지를 설명할 필요도 없다. 언제나 여행에서 최우선 순위는 안전. 택시 강도나 바가지가 심한 곳에서는 필수적으로 써야 한다.

4. 와그 WAUG


여행지에서 즐길 다양한 활동들(교통편, 와이파이, 각종 입장권, 액티비티, 로맨틱한 순간)을 호텔이나 항공권처럼 아주 쉽게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특히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나, 홍콩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 등 어트렉션 입장권 살 때 아주 유용하다. 바우처도 즉각 나오기 때문에 현지에서 최저가로 바로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 와그 앱 다운로드 ]


5. 파파고


여행을 다녀본 사람이면 영어가 안되어 난감한 적이 한두 번씩은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네이버의 통역 어플 파파고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텍스트, 음성, 사진 등 모든 번역이 가능하다. 일단 깔아 두고 여행 가면 메뉴판을 보는 것부터 여러 가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다.


6. 올스테이


요즘 시대에 호텔 어플 하나 없는 사람들이 어딨겠냐만, 문제는 이런 어플이 너무 많다는 데에 있다. 올스테이는 여러분들이 알만한 모든 여행사들의 가격을 네이버 지식쇼핑처럼 한데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전 세계 호텔을 최저가로 가장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이다.



7. XE Currency


해외여행의 큰 골칫거리 중 하나가 바로 환율 계산. XE Currency를 사용하면 실시간 환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내가 구매하는 상품이 정확하게 한국돈으로 얼마인지 체크할 수 있다. 또한 환전할 때에도 낮은 환전율, 환전 사기가 의심될 때면 체크를 해볼 수도 있다.


8. 핀온맵


핀온맵 어플은 지도 위에 내가 간 곳을 기록할 수 있고, 또 다른 사람들의 여행 기록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특히 내가 가려는 여행지에 미리 다녀온 다른 사람들의 여행 코스, 정보를 지도로 볼 수 있어서 여행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기자기하게 핀을 꼽는 재미가 매우 쏠쏠!


[ 핀온맵 어플 다운로드 ]

9. 원더러스트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도시별로 차곡차곡 정리해서 올릴 수 있고 이미 다녀온 사람들의 사진도 볼 수 있는 어플. 특히 메인의 흑백사진을 롱터치 하면 컬러로 볼 수 있는 재미도 갖췄다. 허세만 가득한 인스타에 지쳐있거나, 나만의 사진 폴더를 만들고 싶다면 원더러스트를 한 번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원더러스트 어플 다운로드 ]


10. 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는 특가 항공권을 알람으로 받을 수 있는 어플이다. 예를 들면 홍콩을 가고자 하면 홍콩을 지정해두고 홍콩의 현재 특가 항공권 정보를 푸시로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운이 좋으면 8만 원에 홍콩에 갈 수 있다. 이미 상당히 많은 알짜 여행족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상으로 해외여행 고수들이 애용하는 어플들을 살펴보았다. 저마다 자신이 선호하는 어플 들이나 사용해오던 것들이 있겠지만 새로운 어플 들을 계속 사용해보아야 더 좋은 혜택을 맛볼 수 있는 법이니 자세히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어플 들을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한다. 




다양한 숙소 실시간 예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올 휴가철 다낭 리조트 최저가 예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