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숙소, 단양 숙박, 단양 펜션, 단양 여행, 국내 여행
이것저것 둘러보는 관광도 좋지만 좋은 숙소에서 그냥 푹 쉬고 싶을 때가 있다. 오늘은 힐링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단양으로 떠나보도록 하자. 시원한 마운틴뷰와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함께 즐겨볼 수 있는 단양 숙소 5곳을 소개할 테니 지금부터 주목해 보자.
마운틴뷰 단양 숙소 BEST 5
첫 번째 단양 숙소 추천은 ‘숨하우스’로 소백산 아래 첫 동네, 새밭계곡에 자리 잡고 있다. 산과 계곡에 둘러싸여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산책로를 따라 산림욕을 즐기거나, 소백산 등반도 할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이 매력적인 곳이다. 모든 객실에는 개별 테라스가 있어 바비큐도 가능하다.
단양 숙소는 그린동, 옐로우동 2개의 독채를 운영하고 있다. 동화에서 튀어나온 듯 아기자기한 감성의 원목 펜션으로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여 마운틴뷰도 감상할 수 있다.
객실 내 취사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간단한 조리도 가능하다. 옐로우동은 복층 객실로 아늑한 다락방도 준비되어 있다.
위치
두 번째 단양 숙소 추천은 ‘꽃들의 물감찾기’로 맑고 깨끗한 남천계곡 옆에 위치해 있다. 넓은 주차장과 야외 바비큐장, 산책로 등의 부대시설도 준비되어 있다. 하절기에는 야외 수영장도 운영한다. 숙소 바로 앞에 매점, 차로 3분 거리에는 편의점도 2개나 있어 편리하다.
꽃들의 물감찾기는 2021년 전 객실 리모델링을 마친 단양 숙소로 요즘 유행하는 감성 인테리어로 사랑받고 있다.
시설도 최신식으로 식기세척기, 스마트 TV 등이 잘 갖춰져 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의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객실 앞 테이블이나 테라스 발코니에서 개별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위치
세 번째 단양 숙소 추천은 ‘어떤날펜션’이다. 어떤날펜션은 조용한 숲속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넓은 마당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고, 단양의 대표 관광지인 온달관광지, 도담삼봉과도 가까워요. 사전예약 시 단양 버스터미널, 단양역에서 픽업도 가능하다.
어떤날펜션은 커플부터 대가족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원룸형, 복층형, 독채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포근한 감성 인테리어는 바깥의 풍경과도 잘 어우러진다.
탁 트인 마운틴뷰가 보이는 테라스에서는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있어 기분 내기 딱 좋다.
위치
네 번째 단양 숙소 추천은 ‘온달스테이펜션’으로 특유의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펜션 앞에는 넓은 마당과 계곡, 바비큐 공간도 준비돼 있다. 실내 바비큐장도 있어 겨울에도 끄떡없다. 맛있는 식사 후 천천히 산책을 즐겨보자.
온달스테이는 리모델링으로 세련된 인테리어의 객실을 제공한다. 침실부터 욕실까지 어디 하나 예쁘지 않은 곳이 없다. 감각적으로 꾸며진 공간은 사진도 잘 나오는 단양 숙소다.
특별한 날이나 파티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주방이 있어 간단한 취사도 가능하다.
위치
마지막 단양 숙소 추천은 ‘아비채펜션’으로 북벽과 남한강을 바라보는 뷰맛집 숙소다. 병풍처럼 둘러싼 태화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카페에서는 이탈리아 머신으로 내린 커피도 판매하며, 넓은 잔디마당에서는 숯불, 전기 그릴 바비큐도 가능하다. 밤에는 하늘을 빼곡히 채운 별도 볼 수 있다.
단양 숙소는 객실 뷰도 환상적이다. 커다란 통창으로 마당에서 보던 뷰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아비채하우스의 하이라이트는 스파 공간! 대형 제트스파가 있어 피로를 풀 수 있다. 아름다운 단양의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위치
Photograph by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숨하우스 홈페이지 @꽃들의물감찾기 홈페이지 @어떤날펜션 홈페이지 @온달스테이 홈페이지 @아비채하우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