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니호텔, 제주도, 제주여행, 제주도 숙소, 제주도 호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들끼리,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 모두 적합한 제주 유니호텔을 소개 하려고 한다. 다양한 객실타입과 맛있는 조식 그리고 애월 해안가를 바라보며 카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노을리 카페와 라이브 공연과 함께하는 흑돼지 레스토랑, 프라이빗하게 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까지! 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호텔로 같이 떠나보도록 하자!
제주 유니호텔 TMI
경치 좋기로 유명한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는 호텔로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멋진 뷰를 자랑한다! 특히 아침에 조식먹고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 호텔은 전반적으로 현대적인 느낌의 따뜻한 느낌이 물씬 든다. 호텔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정원도 잘 갖추어져 있고 중간 중간 포토 스팟도 있어 애월 해변을 배경으로 이쁜 사진을 찍으실 수 있다.
유니호텔은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로 사진은 스탠다드 룸보다는 한 단계 위인 디럭스 더블룸이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환상적인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데, 바다 또는 산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니 바다 전망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약시에 미리 체크하도록 하자!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바닥은 목재로 되어있으며 벽은 따뜻한 느낌을 준다.
제주 유니호텔의 어메니티는 샴푸, 린스, 바디젤, 샤워캡, 샤워 스펀지 등을 갖추고 있다. 대신 일회용 칫솔, 치약 세트가 구비 되어 있지 않으니 가실 때 칫솔, 치약 세트 가져가는 걸 추천한다. 1층 매점에서 칫솔 치약 세트 구매가 가능하니 칫솔, 치약을 챙겨오는 걸 깜빡 했다면 매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호텔의 조식은 뷔페식으로 다양한 빵, 각종 신선한 샐러드, 과일 심지어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다. 조식의 가짓수가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조식 부문에서 투숙객의 좋은 평가를 많이 받았다. 아침에 한식을 먹으셔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한식 메뉴도 준비 되어 있으니 어르신들과 방문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다!
호텔 안에는 호텔에서 운영 하는 흑돼지 레스토랑 ‘코시롱’ 이 있다. 레스토랑 이름이 참 특이한데 코시롱은 제주방언으로 고소함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총 200석 규모의 아주 큰 레스토랑으로 애월 바다를 바라보면서 식사를 하실 수 있다! 허브로 흑돼지를 숙성시켜 아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어디 멀리 안가고 바로 앞 호텔에서 제주도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
위치
제주 유니호텔 이용 꿀팁
앞에서 소개한 디럭스룸 이외에도 스탠다드룸, 패밀리 스위트, 스파 스위트, 로열 스위트, 루프탑 스위트가 있다. 디럭스 룸, 스탠다드 룸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객실들이 많아 어르신 모시고 가는 대가족 여행,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친구들끼리 가는 여행.. 모두 가능하다!
특히나 스파 스위트에는 안마기가 있어 어르신들과 함께 머무는 객실로 제격이다. 로열 스위트에는 욕실에 자쿠지 머신이 있어 스파가 가능하며 루프탑 스위트에는 무려 전용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다! 디럭스 룸 부터는 전 객실 오션 뷰이며 스탠다드 룸은 마운틴 뷰이니 오션뷰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탠다드 룸은 피하는 편이 좋다!
체크인은 오후 3시 부터이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 까지다.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 아웃은 가능하나 미리 호텔과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하며, 체크인 전 및 체크아웃 후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도록 하자.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상시 운영 된다.
호텔은 애월 해안도로에 위치 해 있어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살짝 불편할 수도 있다. 차를 이용해서 오시는 경우 숙소 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투숙객은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혹시라도 택시를 타고 이동 하시기를 원한다면 호텔에서 택시 서비스를 준비 해주니 미리 프론트 데스크에 문의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오션뷰를 선호하는 편이나 호텔의 리뷰를 보니 스탠다드룸의 마운틴 뷰도 오션 뷰 못지 않게 아주 평화롭고 아름답다고 한다. 멀리 한라산도 보인다고 하니 후기처럼 가슴이 뻥 뚫리는 뷰라고 하니 마운틴 뷰도 오션뷰 만큼이나 아주 매력적일 것 같다. 다만 호텔의 위치상 가로등이 많이 없어 주변 거리가 어두운 편이고 주변에 유명한 식당이나 편의점이 좀 떨어져 있으니 이 부분 참고 하도록 하자!
제주 유니호텔에 루프탑 카페 노을리카페가 최근에 오픈을 했다! 2층/3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2층은 잔디정원, 3층은 하늘 정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2층 잔디 정원에서는 잔디에 누워 애월 해안도로를 감상 할 수 있다! 갓 구운 베이커리와 신선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으니 호텔 투숙객 분들은 멀리 가지 않으셔도 호텔 내에서 환상적인 뷰를 감상하며 카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외식비가 비싼 편인데, 그중에서도 애월은 더 비싼 편인 것 같다. 이런 제주도에서 제주도민이 운영하는 찐 맛집이 있다고 해서 추천하려고 한다! 식당 이름은 구이사이! 특히나 가격이 너무 맘에 착하다. 가격에 비해서 반찬 가짓수도 많고 무엇보다 정말 맛이 있다고 한다.
관광객들은 주로 정식 메뉴를 주문하는데 제주 도민분들한테는 해장국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특정식 10,000원 / 정식 7,000원 / 해장국 7,000원
제주 유니호텔에서 구이사이 식당까지 차로 3분 거리 위치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신엄9길 2
요즘 제주도 가시면 카페투어 하러 많이들 가시는 것 같아서 제주 애월에 있는 카페 하나 추천 하려고 한다. 카페 이름이 참 특이한데 ‘미깡창고감귤밭’
카페 내부도 너무 아름답고 카페 밖은 굉장히 제주도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 같다! 이 카페의 특이한 점은 감귤 따기 체험을 카페에서 진행하고 있다~ 물론 지금은 감귤 시즌이 지나서 체험을 할 수 없지만 날 따뜻해지면 감귤 체험도 너무 재밌을 것 같다! 감귤 체험의 경우 사진촬영만 할 경우에는 입장료 3,000원, 감귤 따는 체험까지 포함하면 10,000원이다.
Photograph by
@아고다 닷컴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제주 유니호텔 공식 네이버 블로그 @미깡창고감귤밭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