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진 호텔, 일출여행, 오션뷰호텔, 가성비호텔, 강원도여행, 강릉
한 해를 시작하기 가장 좋은 여행지를 꼽자면, 누가 뭐래도 강원도 강릉이다. 탁 트인 동해와 함께 일출을 바라보며 새해 다짐을 새겨 보자. 숙소 걱정은 넣어 두자 오션뷰 정동진 호텔 준비해 왔으니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오션뷰 정동진 호텔 BEST 5
호텔과 리조트의 장점을 살린 가성비 숙소다. 올스테이로 5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율곡로를 따라 펼쳐지는 동해를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다. 객실에 편하게 누워,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해 보자. 근처 해수욕장까지는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다우리조텔은 총 10개 객실을 보유했다. 크게 스탠다드와 스페셜, 스위트, 듀플렉스 등으로 나뉜다.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온돌룸도 마련돼 있다. 더블과 트윈, 이층 침대 등 베드 타입도 다채롭게 구성했다. 아울러, 숙소 부대 시설로는 커피 테라스와 세미나실, 바비큐장, 매점을 갖췄다.
위치
황금빛 일출을 자랑하는 호텔이다. 올스테이 추가 할인까지 더해지면 5만 원대 이하부터 예약할 수 있다. 정동진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모래시계 공원과 시계 박물관, 레일바이크까지 모두 걸어서 이동 가능하다. 뚜벅이 여행자에게 최적의 위치라고 할 수 있다. 드라이브 코스와 이어져, 차로 와도 좋다.
객실은 디자인과 구조에 따라 바다룸 A와 B, 트윈룸, 스페셜룸, 한실로 나뉜다. 층수도 저층, 중층, 고층 중 선택할 수 있다. 해안으로 밀려 드는 파도와 어우러진 환상적인 동해를 룸콕으로 즐겨보자. 또한, 호텔에는 전망대와 휴게실, 취사장 등의 편의 시설을 마련해 놨다.
위치
정동진에서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발견할 수 있는 호텔이다. 고지대에 자리해, 전망이 환상적이다. 숙소 1층에는 추운 겨울에 더 반가운 금진온천이 자리했다. 부모님 모시고 오기에도 딱이다. 이외에도 수영장과 키즈존, VR존, 노래 연습장, 스크린골프, 탁구장 등을 갖췄다.
탑스텐 객실은 크게 디럭스와 스위트룸으로 나뉜다. 두루 사랑받는 디럭스 룸은 베드 스타일에 따라 퀸과 패밀리 더블, 트윈, 코리안 온돌로 구분된다. 한편, 조식 맛집으로 소문난 호텔에는 뷔페 레스토랑 포세이돈과 함께, 스카이 라운지, 루프 가든, 코인 세탁실, 피트니스 센터, 편의점 등이 자리했다.
위치
하슬라 아트월드는 동해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복합 예술 공간이다. 호텔을 필두로 야외 조각공원과 현대 미술관, 피노키오 & 마리오네트 박물관, 레스토랑, 오션뷰 카페로 구성됐다. 미술관은 자유롭게 감상하거나 큐레이터의 작품 설명과 함께 관람 가능하다. 별도의 체험 학습실도 운영 중이다.
호텔은 아비지동과 솔거동으로 나뉜다. 총 22개 객실을 보유 중이다. 전 객실에 최옥영 조각가의 작품이 전시돼 있으며, 모두 다른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가구마저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사각형과 마름모, 평상형 등 침대 형태도 가지각색이다. 커플부터 가족까지 투숙 스타일에 따라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위치
혜안 절경 위에 아슬아슬하게 자리한 프리미엄 육상 크루즈로 해외 SNS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만큼 화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크게 썬크루즈와 비치크루즈로 나뉘며, 객실은 호텔형과 콘도형, 리조트형으로 구성됐다. 개별 수영장을 갖춘 풀빌라와 스파 객실도 마련돼 있다.
썬크루즈 8층에는 동해와 마주한 조각공원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레스토랑이 자리했다. 이외에도 범선 횟집 ‘어국’과 강릉 커피빵 판매하는 베이커리 등의 식음업장을 갖췄다. 부대 시설로는 인피니티 풀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 헬스장, 노래방, 키즈룸, 편의점, 요트클럽 등이 있다.
위치
Photograph by
@다우리조텔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