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레지던스, 서울호텔, 인사동, 종로
오늘은 서울 중심지에 있는 가성비 좋은 레지던스 호텔을 소개하려고 한다. 레지던스 호텔의 좋은 점은 모든 필요한 전자제품을 갖추고 있어 내 집 같은 편안한 느낌을 받으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 종로 3가에 위치하여 익선동, 남대문, 명동 등과 같은 서울의 명소들과의 접근성도 아주 좋은 곳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에 대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TMI
호텔의 외관과 인테리어 모두 현대적인 느낌이 많이 나는데~ 서울 중심가에 위치한 호텔답게 도시적이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호텔에서 먼저 소개 해 드릴 객실은 투베드룸이다. 투베드룸은 침실 2개 또는 침실 1개와 서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넓은 거실과 다이닝, 주방 공간이 눈에 띈다. 주방에는 전자레인지, 오븐, 냉장고, 식기세척기, 커피메이커, 전기밥솥, 토스터, 전기포트 등 모든 주방 용품들이 갖추어져 있고 건조기 기능이 있는 세탁기도 설치되어 있어 세탁기 이용하기에도 용이하다.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한 중앙집중식 냉/난방 설비까지 갖추어져 있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어메니티는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가 있으며 칫솔 치약은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칫솔 치약은 따로 챙겨야 한다~ 혹시라도 칫솔, 치약을 안 가져왔다면 호텔 바로 앞에 편의점이 있으니 편의점에서 구비하면 된다!
호텔 2층에는 아침 식사하는 라운지가 있어 조식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레지던스 호텔이다 보니 조식이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고 라운지 자체도 크지 않고 작은 편이다. 조식 운영 시간은 주중에는 07:00 – 09:30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07:30 – 10:00까지 운영된다. 객실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22,000원 조식 이용이 가능하다.
호텔 부대시설 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부대시설은 실내 수영장이다. 호텔 실내 수영장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08:00 – 20:00 까지다. 실내 온수 풀이며 유아 풀도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아주 좋다!
호텔의 추가적인 부대시설로는 사우나 룸과 피트니스 센터가 있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수영장은 매월 둘째 화요일에 운영하지 않는다.
위치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이용 꿀팁
호텔에는 다양한 룸타입의 객실이 있다. 원베드룸, 투베드룸, 쓰리베드룸, 포 베드룸, 펜트하우스 이렇게 5개 타입의 객실이 있는데~ 인원수에 맞게 방의 타입을 고르면 된다. 객실 간이침대 추가를 원하시면 요금 1인당 1박 기준 77,000 원이 부과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객실 청소는 매일 진행되지만 주말 공휴일은 제외이며 설거지는 해당되지 않는다.
체크인은 04:00 PM부터이며, 체크아웃은 11:00 AM까지다. 체크인 전 체크아웃 후 여행 가방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쇼핑 셔틀과 비즈니스 셔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은 종로 3가 5호선 라인 5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종로3가역에 위치해 있어 자동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혹시라도 차를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은 1일에 주차료가 25,000원이 부가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호텔에는 쇼핑 셔틀이라고 하여 근처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슈퍼마켓을 가는 쇼핑 셔틀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호텔 내에 취사가 가능한 주방이 있어 셔틀버스를 이용해 슈퍼마켓에 가서 장을 볼 수가 있다. 사전 예약은 필수이니 자세한 요일 및 시간은 프런트에 문의하면 된다.
호텔이 인사동에 위치해 있다 보니 익선동을 도보로 이동하기에도 좋은 위치인데, 익선동엔 아주 힙한 식당, 카페들이 몰려있다. 그중에서도 익선 잡방이라는 식당을 추천하고 싶다. 특히 살치살 스테이크와 새우 로제 파스타가 아주 유명하다. 호텔에서 식당까지는 도보로 단 5분 거리에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티퍼런스서울이라고 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프리미엄 Tea & Skincare 브랜드로 1층에는 아트카페가 2층에는 뷰티숍이 3층에는 루프트탑이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 차 1잔을 마시면 케냐 어린이 1명이 1일 동안 마실 물을 위한 정수 사업을 지원한다고 하니 좋은 취지에서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호텔에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비즈니스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을 출발해 광화문, 교보타워 (서울 파이낸스 센터), CITI 은행, 영시티 (문래동) 를 지나는 코스다. 혹시라도 주말에 호캉스하시고 다음 날 일 가기 걱정인 직장인이라면, 직장이 서울 중심가에 있고 조금 더 오래 투숙 하기를 원한다면 아침 비즈니스 셔틀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Photograph by
@아고다닷컴@ 올스테이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등록사진@ 호텔 공식 홈페이지